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교촌치킨, 와이키키 해변 인근에 하와이 1호점 오픈 外

2023-10-06 17:57:46

[로이슈 편도욱 기자]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미국법인 자회사인 교촌 프랜차이즈 LLC가 하와이에 교촌치킨 1호점을 오픈하고 현지인 및 관광객 입맛 사로잡기에 나섰다

교촌은 지난 9월 29일(금, 현지시간) 미국 하와이주 호놀룰루 키아모쿠 거리에 총 23평 규모로 하와이 1호점 매장의 문을 열었다. 교촌치킨 하와이 1호점이 위치한 키아모쿠 거리는 호놀롤루 내에서도 주요 상업지구로 손꼽히는 곳이다. ‘월마트’, ‘로스’, ‘알라모아나 센터’ 등 대형 쇼핑시설이 밀집한 것은 물론, 와이키키 해변도 인접해 많은 유동인구를 자랑한다.
특히 하와이 매장에서는 교촌의 시그니처 메뉴를 비롯해 하와이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사이드 메뉴도 판매한다. 떡볶이, 살살 라이스 보울, 갈릭버터볶음밥, 김치볶음밥 등 한국인들이 좋아하는 메뉴를 통해 하와이 현지에 한국 음식의 우수성도 알린다.

특히 ‘허니시리즈와 떡볶이’, ‘김치볶음밥과 치킨’ 등 한국인의 식문화를 반영한 세트 메뉴도 함께 선보이며 하와이 현지에 K푸드의 맛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현재 현지인 및 관광객들 매장을 찾는 소비자들의 발걸음이 끊이지 않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미국법인의 자회사인 교촌 프랜차이즈 LLC(Kyochon Franchise LLC)는 지난해 4월 현지 유통사와 가맹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교촌은 하와이에서 향후 2년 내 4개 매장을 추가 오픈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태평양의 낙원이라고 불리며 전세계 관광객들의 발길을 모으고 있는 이 곳 하와이에서 교촌만의 차별화된 맛과 서비스로 현지인 및 관광객들을 공략할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신성장전략사업부문 송원엽 혁신리더는 “K푸드의 대표주자인 치킨과 교촌 브랜드를 통해 세계적인 휴양지인 하와이에서 한국의 식문화를 알릴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세계 곳곳에서 교촌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도록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노인의날 기념 제24회 은빛 축제 <마포 선배시민이 말하다> 개최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관장 김욱)은 10월 6일(금)에 ‘2023년 노인의날 기념을 기념하여 제24회 은빛축제’를 ‘마포 선배시민이 말하다’라는 주제로 개최했다. 이번 노인의날 행사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이 축제 포스터를 디자인하였으며, 행사 사회, 캠페인 진행 등 어르신이 직접 제안하고 진행하며 참여하여 특히 의미가 있었다.

노인의날 행사는 지역 내 약 800명의 어르신이 참석한 가운데, 가수 선풍, 연가희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WE CAN 시니어봉사단 아코디언, 오카리나 동아리의 마음 따뜻해지는 연주가 이어졌다.

이후에는 복지관 이용 어르신들의 노래 실력을 뽐낼 수 있는 ‘제1회 마포은빛노래자랑’ 무대가 마련되었다. 예선을 통과한 어르신은 음악적 재능과 넘치는 열정으로, 관객과 호흡하며 모두 하나가 되어 어우러지는 축제가 되었다.

시립마포노인종합복지관 앞마당에서는 투호, 윷놀이, 제기차기 등의 전통놀이, 마포구 내 위기 어르신 지원을 모금을 위한 '은빛카페'가 진행되었고, 노인권익증진과 우울예방 캠페인은 프로그램 참여 어르신이 직접 준비, 진행하여 어르신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풍성한 축제의 장이 펼쳐졌다.

◆보은군 청소년센터 준공
충북 보은지역 청소년들의 여가활동 거점이 될 청소년센터가 6일 준공됐다.

국비 등 125억원을 투입해 보은읍 이평리 보은중학교와 이평주공아파트 사이에 지은 청소년센터는 지상 3층(건축 연면적 2천192㎡) 규모다.

1층에 인공암벽장 등 체육시설과 카페, 상담센터 등이 들어서고, 2층은 강당, 세미나실, 컴퓨터실 등으로 꾸며졌다.

3층은 음악·댄스연습실과 함께 정원이 조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