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삼양사, 스페셜티 소재로 일본 건강식품원료 시장 공략 外

2023-10-06 08:15:14

[생활경제 이슈] 삼양사, 스페셜티 소재로 일본 건강식품원료 시장 공략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사가 우수한 스페셜티(Specialty, 고기능성) 소재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일본 건강식품원료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인 삼양사(대표 최낙현)는 4일부터 6일까지 사흘간 일본 도쿄에서 개최된 ‘HI(Health Ingredients) Japan 2023’에 참가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600여 개의 글로벌 식품소재 회사와 유통사가 참가하고, 4만 명 이상의 식품업계 종사자가 방문하는 일본 최대 규모의 건강식품원료 박람회이다.
삼양사는 일본 식품원료 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현지 사업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올해로 4년째 참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부스를 확장해 고객사 및 현장 방문객을 대상으로 적극적인 판촉 활동을 벌였다.

삼양사는 대체 감미료인 알룰로스 외에도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케스토스 등의 프리바이오틱스 소재를 전시했다. 아울러 실제 해당 소재들이 적용된 탄산음료, 초콜릿, 젤리 등을 시식 샘플로 제공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했다.

알룰로스는 무화과, 포도 등에 함유된 단맛 성분으로 설탕과 비슷한 단맛을 내지만 칼로리는 제로인 대체 감미료이다. 과당과 유사한 물성과 깔끔한 단맛이 나는 특성 덕분에 음료, 스낵, 유제품, 소스 등에 두루 적용할 수 있다.

현재 삼양사는 ‘넥스위트(Nexweet)’라는 브랜드로 알룰로스의 해외 판로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를 위해 2020년 3월 미국 FDA로부터 식품안전성 최상위 등급인 ‘안전원료인증(GRAS)’을 획득하기도 했다. GRAS는 안전성 염려 없이 식품에 쓸 수 있는 원료 목록이다.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은 식이섬유 함량이 85% 이상인 수용성 식이섬유로 △배변 활동 원활, △식후 혈당 상승 억제, △혈중 중성지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 원료다. 이는 설탕 대비 당류 함량이 적고 감미도가 낮아 식이섬유 함량 강화 및 당류 저감 소재로 활용된다.

또 다른 전시 소재인 케스토스는 프락토올리고당의 주요 성분으로 삼양사가 국내 최초로 개발에 성공했으며, 결정 제형으로 구현이 가능한 차세대 프리바이오틱스 소재이다.

삼양사 이상훈 식품BU(Business Unit)장은 “행사 기간 동안 부스에 1천500여명의 방문객이 다녀갈 정도로 성황을 이뤘다”며 “앞으로도 해외에서 열리는 식품 관련 박람회에 적극 참가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해외 판로를 넓히는 데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다르, 서울시 주최 ‘서울뷰티트래블위크’ 동참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 안다르가 서울시 주최의 ‘서울뷰티트래블위크’에 참여한다. 서울시가 주최하는 ‘서울뷰티트래블위크’는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서울에서만 느낄 수 있는 특색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체험할 수 있다. 안다르는 쉼과 맛, 멋 3가지 종류의 체험 기회 중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하고 행복한 쉼'이라는 주제로 다채로운 클래스를 진행할 방침이다.

안다르는 한국을 대표하는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로서 서울의 아름다움을 널리 전파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서울시의 취지에 공감하며 이번 행사에 적극 참여하게 됐다. 코로나19 이후 해외여행을 떠나는 국민들에 비해 한국을 찾는 해외 관광객 규모의 회복이 더딘 상황이 이어지자, 새로운 돌파구를 찾는데 함께 힘을 보탠다는 것이다. 이를 위해 안다르는 그 동안 축적한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실제로 7일 용산공원에 조성된 체험공간 ‘서울뷰티하우스’에서 ▲주니어 발레 스트레칭 ▲주니어 미식축구 ▲가족 요가 3개 클래스를 운영한다.

주니어 발레 스트레칭은 최근 아이들에게 인기가 높은 발레 동작을 활용한 스트레칭 수업으로, 처음 동작을 접하는 아이도 쉽게, 재미있게 따라할 수 있어 인기가 높다. 미식축구 클래스는 국내 국가대표 코치가 직접 진행하는 클래스로 매우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가족 요가는 아이들이 부모는 물론, 조부모와도 함께 즐길 수 있게끔 구성돼 색다른 추억을 선사한다. 모든 클래스는 안다르 공식 앰버서더가 진행하여 전문적이고 수준 높은 수업이 진행된다.

이 외에도 현장에서 DIY 체험을 할 수 있는 에코백 열전사 프린팅 체험 공간을 구성하는 등 풍성한 즐길거리도 마련했다.

안다르 관계자는 “한국만의 차별화된 애슬레저 라이프를 안다르가 잘 표현할 수 있을 것이라 판단해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애슬레저 리딩 브랜드로서 한국의 애슬레저를 국내외에 널리 알리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태극전사 힘내라’홍대 레드로드서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 거리응원

한국 축구 대표팀의 승리를 기원하는 붉은 함성이 오는 7일 홍대 레드로드 일대에서 울려 퍼진다.

마포구(구청장 박강수)는 올해 처음 개최하는 ‘2023 비보이 세계로,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 의 개막식과 같은 날 열리는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을 위한 대규모 거리 응원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이는 지난 5일 있었던 우즈베키스탄과의 4강전에서 대한민국이 2대 1로 승리하면서 오는 7일 오후 9시로 일본과 결승전이 확정됨에 따라, 이날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에 모인 시민들이 코로나 19 팬데믹 이후 모처럼의 거리 응원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장을 마련한 것이다.

한일 결승전 거리응원은 ‘비보이 세계로, 레드로드 댄스 페스티벌’이 펼쳐지는 홍대 레드로드 R6(舊 홍대 공영주차장)의 특설무대에서 오후 8시 30분부터 시작된다.

400인치에 달하는 대형 모니터로 생동감 넘치는 경기영상을 중계하며 역동적인 응원전을 펼칠 예정이어서, 응원에 참여하는 시민들이 축구의 색다른 즐거움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축구사랑으로 유명한 가수 김흥국, 축구선수 조원희, 이종격투기 선수 명현만 등도 함께 참여해 뜨거운 응원 열기를 보탤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