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파라메타,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서의 실질적 활용 기반 마련 外

2023-10-05 17:56: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웹3 인에이블러(Web3 Enabler)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신한EZ손해보험(대표 강병관), ㈜피엠그로우(PMGROW, 대표 박재홍)와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 생태계 구축 및 활성화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본 협약은 파라메타와 피엠그로우가 <2023년 블록체인 민간분야 집중사업>의 일환으로 준비 중인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 서비스 사업’과 관련, 해당 서비스를 통해 발급된 블록체인 기반의 인증서를 신한EZ손해보험이 개발할 여러 서비스와 상품에 활용함으로써 신뢰성 및 유통 안정성이 확보된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 생태계를 구축하고 활성화하는 데 힘을 모으고자 마련되었다.
이번 협력에서 파라메타와 피엠그로우는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서 활용을 위한 기술 및 기능 구현을 담당한다. 양사가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반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 서비스는 전기차에 자기진단장치(OBD, On-Board Diagnostics)를 장착한 후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배터리의 잔존 수명 및 상태를 평가해 인증서를 발급하는 서비스로 배터리 관련 데이터 전반의 신뢰도와 투명성 제공을 위해서는 파라메타의 블록체인 기술이, 배터리 평가·진단 완성도를 높이는 데는 피엠그로우의 인공지능(AI) 알고리즘 기술이 접목되었다.

자기진단장치를 통해 수집된 정보는 PDS(Personal Data Storage, 개인데이터저장소)를 통해 사용자 주권하에 데이터를 판매하고 필요한 기관 또는 업체가 이를 구매할 수 있는 형태로 유통되며, 이를 바탕으로 신뢰성 및 안정성이 확보된 전기차 배터리 및 차량 관련 데이터 유통 생태계를 꾸려 갈 예정이다.

신한EZ손해보험은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서를 활용한 서비스 및 상품 개발 전반을 담당,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서의 실질적 활용 기반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믿을 수 있는 인증서 기반의 보험 서비스 등으로 전기차와 연계된 전반적인 생활에서 편익을 얻을 수 있게 된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이번 협력은 인증서를 통해 단순히 배터리의 상태만을 파악하는 것이 아닌,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서의 실질적 활용 사례를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의의가 크다”며, “향후 보험료 연계 서비스를 넘어 전기차와 연계된 다양한 분야에서 모든 주체가 효용을 얻을 수 있는 전기차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 생태계를 만들어 나가는 데 힘쓸 것“이라 밝혔다.
강병관 신한EZ손해보험 대표는 “이번 협력을 통해 보험이 결합된 배터리 잔존 수명 인증 서비스로 신뢰성이 높아진 만큼, 전기차 배터리 유통을 위한 인증 기준이 마련될 것”이라 전하며, “데이터 기반 리스크 측정 모델을 수립하고, 배터리 관련 다양한 보험 서비스 제공을 통해 친환경 전기차의 보급 확대에도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박재홍 피엠그로우 대표는 “파라메타, 신한EZ손해보험과의 협력을 통하여 인공지능 알고리즘 기술을 접목한 배터리 진단∙평가 기술, 서비스의 시장성을 확보하게 될 것”이라며, “향후 보험, 중고차 거래, 정비 등 전기차 관련 다양한 서비스 분야에서 협력할 것이며, 배터리 순환 경제 실현에도 기여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이디스, 왕도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 신규 유닛 ‘성기사 류트’ 및 ‘해적 마딘’, SSR등급 신 아크 정식 업데이트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게임 개발사 아이디스(대표 하야카시 히사토시)는 자사에서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모바일 왕도 RPG ‘라스트 클라우디아’에 신규 유닛 ‘성기사 류트’와 ‘해적 마딘’, SSR등급 신 아크 ‘정신 세계 -파괴신’ 및 ‘해수 메갈로돈’ 등 새로운 캐릭터와 아크를 다양하게 추가한 대규모 업데이트를 정식 반영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공개된 성기사 류트는 적의 공격을 한 몸에 받아낼 만큼 놀라운 방어력을 발휘해 파티를 지키는 기사로, 강력한 보스와 여러 강적을 상대로 절체절명의 위기를 극복하고 전세를 역전시키는데 필수불가결한 유닛이다.

해적 마딘은 동료를 이끌고 싸우는 해적 스타일의 지원형 유닛이며, 전투가 시작됨과 동시에 동료의 공격 능력을 강화할 수 있어 지정된 적을 단숨에 쓰러뜨리는 데 효과적인 운용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정신 세계 -파괴신은 SSR등급의 아크로, 빈사 시 적에게 피격 데미지를 0으로 만드는 버프를 자신에게 부여하는 특성을 갖추고 있다. 단, 내구치는 MND의 100%, 다음 버프는 40초 경과될 때까지 부여되지 않는 점을 유의해야 한다. 그리고 마비 내성 +2 부여와 함께 자신 이외의 아군이 전투 불능이 되었을 때 파티 전원을 한 회 HP 50% 상태로 부활시킨다.

해수 메갈로돈의 경우 발톱 장착 시 크리티컬 발생률 +5%, 빙(氷) 속성의 물리 공격 데미지 +15%, 빙 속성의 물리 공격에 의한 크리티컬 데미지 +15% 등 빙 속성 관련한 데미지를 증폭시켜 주며, 추가로 연속 히트 5 이하일 때, 물리 공격 데미지 +30%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아이디스 측은 성기사 류트를 뽑을 수 있는 ‘영웅 강림 축제’를 10월 4일부터 오는 10월 18일까지, 해적 마딘을 뽑을 수 있는 ‘고급 크리스탈 뽑기’를 10월 4일부터 오는 11월 1일까지 개최한다. 이와 함께 성기사 류트의 ‘소중한 사람을 지키기 위해’와 해적 마딘의 ‘대해의 패자’ 등 신규 유닛들의 스토리 이벤트를 체험하고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개최된다.

◆에이수스, 쿼드 코어 프로세서 인텔 N100 탑재한 ‘ASUS IoT N100I-EM-A’ 메인보드 출시

글로벌 컴퓨팅 전문 기업 에이수스(ASUS)의 한국 지사인 에이수스 코리아(지사장 강인석, 이하 에이수스)는 풍부한 I/O 기능과 고급 연결성을 갖춘 산업용 미니 ITX 메인보드 ‘ASUS IoT N100I-EM-A’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N100I-EM-A는 최신 7나노 공정으로 설계돼 최대 3.4㎓의 클럭을 지원하는 쿼드 코어 프로세서인 인텔 N100이 탑재돼 있어 강력한 성능을 자랑한다. 최대 16GB 용량과 최대 3200㎒ DDR4 메모리를 지원하는 SO-DIMM 1개를 제공하며, 4K 해상도를 지원하는 HDMI 2.1 포트와 VGA 포트, LVDS 커넥터를 통해 최대 3개의 디스플레이를 연결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