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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경제 이슈] 한국관광공사-크리에이트립 공동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푸드 프로모션 추진 外

2023-10-04 19:57:37

[생활경제 이슈] 한국관광공사-크리에이트립 공동 외국인 관광객 대상 K-푸드 프로모션 추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이하 공사)는 10월 4일부터 11월 30일까지 외국인 타깃 한국관광 서비스 플랫폼 ‘크리에이트립’과 공동으로 방한 외국인 대상 ‘K-푸드 프로모션(Enjoy Korean Food Like a Local)’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외국인들의 한국여행 고려요인 1위(68%)가 ‘음식, 미식 탐방’인 점(2022년 외래관광객조사)에 착안, 이들의 한식체험과 소비 유도를 위해 기획되었다. 외국인 관광객이 많이 방문하는 서울 종로와 용산, 송파 지역의 48개 음식점이 참여하며, 선착순 1,500명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트립 누리집 또는 앱에서 음식과 배달 서비스를 최대 80%까지 즉시 할인 제공한다. 또한, 외국인들이 한국 배달문화를 체험하고 즐길 수 있도록 텐트·돗자리와 음식 배달 서비스를 결합한 ‘한강에서 배달음식 즐기기’ 패키지 상품도 이용 가능하다.
한편, 공사는 이번 프로모션과 연계하여 한국의 MZ세대들이 K-푸드를 즐기는 방법을 소개한 ‘LiKe a LOCAL ― K-로컬 미식여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 국문 가이드북은 공사 대한민국 구석구석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10월 말부터는 공사 한국관광통합 마케팅 플랫폼에서 4개 언어(영·일·중간·중번)로도 제공될 예정이다.

◆몽클레르 X 아디다스 오리지널스(MONCLER X ADIDAS ORGINALS) 캠페인 공개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MONCLER)가 아디다스 오리지널스(adidas Originals)와 산봉우리에서 도시로 향하는 여정에서 영감을 얻어 공동 창조의 경계를 넓힌 새로운 컬렉션을 선보인다.

몽클레르 X 아디다스 오리지널스 컬렉션은 몽클레르의 산악적 기원과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도시적 기반이 어우러지며, 기능성이 발견의 무한한 가능성을 창출한다는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을 선보인다. 이를 바탕으로 2001년부터 시티 스포츠 웨어의 형태를 발전시켜온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와 1952년 첫 산악 탐험 이후 대자연을 탐험하기 위한 혁신을 끊임없이 재정의해온 몽클레르의 협업은 기능성과 디자인이라는 두 가지 강점을 모두 지니고 있다.
새롭게 공개된 이번 캠페인은 두 브랜드 모두 인간의 탐험이 핵심 가치인 만큼 ‘탐험가의 예술(The Art of Explorers)’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탐험가 자체에 초점을 두어 인공지능(AI)으로 생성된 일련의 모험가들과 함께 독특한 혼합 매체를 통해 나타난다. 또한 캠페인 슬로건인 ‘독창성과 비범함의 만남’은 오랜 기간 성능과 실용성을 혁신해온 몽클레르의 포지셔닝과 문화와 창조성의 아이콘으로서 영향력을 넓혀온 아디다스 오리지널스의 유구한 유산을 상징한다.

◆제2회 보령 원산도·효자도 붕장어 축제 7∼8일 열려

충남 보령시는 오는 7∼8일 오천면 원산도 선촌항 일대에서 '제2회 원산도·효자도 머드 붕장어 축제'를 연다고 4일 밝혔다.

이 축제에서는 제철 맞은 붕장어를 마음껏 맛볼 수 있고, 다양한 행사도 즐길 수 있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축하 버스킹 공연, 각설이 공연, 맨손 붕장어 잡기, KT838 전국 방송과 함께하는 가요 대행진, 댄스 경연, 붕장어 건강 백서 OX 퀴즈, 붕장어 노래자랑 등이 진행된다.

먹거리촌을 운영하고, 경품 추첨 행사도 있다.
보령 해저터널 개통으로 접근성이 좋아진 원산도는 붕장어, 갑오징어, 주꾸미, 도다리 등 신선한 수산물을 맛보기 위한 미식 여행객들이 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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