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잇진의 부엌’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外

2023-10-04 18:18:16

[IT이슈] 하이브IM ‘인더섬 with BTS’, ‘잇진의 부엌’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하이브의 엔터테인먼트 사업 경계를 확장하는 비즈니스 솔루션 하이브IM(대표 정우용)은 4일, 모바일 매치3 퍼즐 게임 ‘인더섬 with BTS’에 신규 공간 꾸미기 이벤트인 ‘잇진의 부엌‘ 콘텐츠가 추가됐다고 밝혔다.

이번 콘텐츠는 ‘달려라 방탄’ 등 자체 제작 콘텐츠에서 요리 실력을 뽐낸 방탄소년단 멤버 ‘진’과 다른 멤버 캐릭터가 함께 부엌을 수리하고 요리를 만드는 신규 콘텐츠다.
‘인더섬 with BTS’에서는 게임을 꾸준히 즐겨주는 이용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전하기 위해 ‘Yet To Come’의 뮤직비디오 코스튬 획득이 가능한 인게임 플레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접속 및 퍼즐 플레이만해도 ‘Yet To Come 캐주얼 코스튬 풀세트’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방탄소년단의 10년 간의 여정을 동화 같은 스토리로 풀어낸 신규 챕터 ‘사막섬 에피소드4’가 업데이트됐다. 이용자들은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바다에 도착한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이야기를 즐길 수 있으며 ‘DNA’와 ‘IDOL’, ‘FAKE LOVE’ 등의 인기 곡을 감상할 수 있다.

‘인더섬 with BTS’는 강화학습 신경망 AI를 기반으로한 최적화된 퍼즐 레벨 밸런스를 제공하여 상쾌하면서도 심도 있는 퍼즐 플레이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인더섬 with BTS’의 ‘잇진의 부엌’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정보는 브랜드 사이트 및 공식 SNS 계정인 트위터,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유진로봇, ‘2023 로보월드’에서 독보적인 자동화 솔루션 대거 공개

자율주행 물류로봇 및 토탈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전문기업 유진로봇(대표이사 박성주)이 11일부터 14일까지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3로보월드’에 참가한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에서 유진로봇은 최근 급변하고 있는 물류시장과 갈수록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사들의 다양한 환경에 맞춰 ‘고중량’과 ‘커스텀’이라는 키워드에 집중했다. 이에 따라 이전 전시에서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로봇과 스마트팩토리에 대한 다양한 솔루션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지난 상반기에 본격적으로 판매를 시작한 자율주행 물류로봇 시리즈 고카트(GoCart) 중 ‘고카트500(GoCart500)’과 고객의 요청에 따라 로봇의 구성유닛(가반하중, 차상장치, 주행방식, 구동부 등)을 맞춤형으로 제작하는 ‘커스텀 AMR’을 선보인다. 고객사 환경에 맞춰 상용화한 커스텀 AMR의 오프라인 시연은 이번 로보월드가 처음이다.

또한 유진로봇은 커스텀AMR중에서도 저상형 AMR 모델을 로보월드 현장에서 공개하고 제조현장에서 가장 많이 쓰이는 트롤리와 대차를 직접 이송하는 과정을 시연할 계획이다. 저상형 AMR은 고객사 수요에 맞춰 1~2ton급 이상까지 다양하게 제작이 가능해 차별화를 더했다. 고카트 라인업 가운데 적재중량이 500kg으로 가장 높은 고카트500 모델은 유진 딤(YUJIN DIM, Dynamic Interchangeable Module)과 연동해 리프트 기반의 고중량 제품을 이송하는 과정을 확인할 수 있다.

◆TYM, 자동 선회·작업기 제어 자율주행 농기계 출시 임박
TYM이 국내 자율주행 농기계 역사를 또 한 번 새로 썼다.

농기계 전문 기업 TYM(대표이사 김희용, 김도훈 / 구, 동양물산기업 / 002900)은 국내 최초로 직진뿐 아니라 자동 선회 및 작업기 제어가 가능한 자율주행 농기계 시범 서비스를 완료하고, 2024년 출시를 앞두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자율주행 농기계 시장을 선도한다는 기치 아래, TYM이 추구하는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기반 첨단 정밀농업의 비전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하는 성과다. 출시 예정인 자율주행 농기계는 논작업은 물론 콩과 고구마 등 밭작물의 두둑 작업에도 탁월한 효과를 보여 농가 생산성 향상 및 수익 증대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TYM은 지난 5월 업계 최초로 트랙터 ‘T130’과 이앙기 ‘RGO-690’ 자율주행 시스템 국가 검정을 동시에 통과했다. 이어 성능 검증 및 테스트를 위해 제품 구매 고객에게 자율주행 시스템 MYTYM-D.A.V.E를 무상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이후 신제품 출시 및 양산을 목표로 수집한 고객 만족도 데이터베이스를 바탕으로 농기계의 사용 편의성과 안전 기능 향상 등 고도화 작업을 진행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