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교육

하윤수 부산교육감, 부산광역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식 참석

2023-10-04 12:20:39

앞줄 네번째 하윤수 부산교육감.(사진제공=부산교육청)이미지 확대보기
앞줄 네번째 하윤수 부산교육감.(사진제공=부산교육청)
[로이슈 전용모 기자] 하윤수 부산광역시 교육감은 10월 4일 오전 10시 30분 부산시청 대회의실(1층)에서 개최된 부산광역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식에 참석했다.

이번 행사에는 하윤수 교육감을 비롯해 박형준 시장, 지방시대위원회 위원 18명, 안건 부서장 4명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출범식은 부산시 지방시대위원회 구성 현황 보고, 위원 위촉장 수여, 안건 심의[부산광역시 지방시대 계획(안), 부울경 초광역권발전계획(안) 등 4건] 순으로 진행됐다.

부산시 교육청은 인성 기반 학력신장으로 공교육을 바로 세우기 위한‘아침체인지, BASS, BEST, 부산형 공교육 인강’등 전국 첫 추진하는 정책으로 교육부와 타시도교육청의 벤치마킹이 이어지고 있다.

또한 지방시대에 발맞춰 학령인구의 역외 유출을 막고 지역 간 교육격차 완화를 위해 교육 수요 맞춤형 ‘교육자유특구’의 초석으로 사상구에 우수 자율형 공립고 2.0과 기숙형 중학교를 설립해 동서지역 교육격차 해소는 물론, 글로벌 지역인재 양성의 마중물을 마련했다.

하윤수 부산교육감은 “ 부산광역시 지방시대위원회 출범은 우리 부산이 최우선으로, 지방분권과 지역균형발전을 넘어 국가 발전을 견인해 나가고자 하는 힘찬 발걸음이자, 지역인재를 부산에 정주하게 하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며“ ‘새롭게 도약하는 부산’, ‘모두가 꿈을 이루는 살기 좋은 부산’을 만드는 초석이 되기를 소망하며, 지방시대 실현을 위해 힘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게 감사드린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