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네스트리, 리뉴얼 및 영문 콘텐츠 섹션 추가...글로벌화 추진 外

2023-09-27 15:45:05

[IT이슈] 네스트리, 리뉴얼 및 영문 콘텐츠 섹션 추가...글로벌화 추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블록체인 기술에 기반한 Web3.0 필드의 포털 플랫폼 ‘네스트리(Netree)’가 리뉴얼 및 영문 콘텐츠 섹션 추가를 통해 글로벌화를 추진한다고 27일 밝혔다.

네스트리는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한 산업시장의 정보자료는 참여자 모두가 균등하게 제공 받아야 한다는 목표 하에 지난해 NFT에 특화된 뉴스페이지와 서비스를 선보였다. 이후 Web3.0 산업시장 전반으로 서비스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다양한 서비스페이지를 개선해 전문 포털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초보자부터 전문가까지 전 계층과 지속적으로 소통해 니즈에 대응하고 가치 있는 경험을 전달하고 있다.
Web3.0에 대응하는 다양한 플랫폼 서비스를 국문과 영문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뉴스페이지에는 영문섹션이 별도로 추가되었다. 영문 콘텐츠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권 뉴스를 중심으로 송출된다. 유저가 언어로 인한 정보의 비대칭성에 노출되는 것을 개선하는 등 다국어에 대응할 수 있다.

지난 1차 개선에서는 네스트리 플랫폼에 콘텐츠와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노출하는 페이지가 추가되어 사용 편의성이 한층 강화되었다.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에 따라 변형되는 반응형 UI는 다양한 환경에 대응하며 집중적인 리딩을 위한 다크모드를 적용해 피로도를 최소화했다.

네스트리 관계자는 “앞으로도 사용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은 물론 다채롭고 놀라운 솔루션을 출시할 것”이라며 “국내 최고의 Web3.0 포털 플랫폼으로 자리잡아 시장을 선도하며 생태계를 확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한국 블록체인 산업의 글로벌 위상에 비해 다양한 언어로 한국 블록체인 시장 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은 많지 않아 영문 섹션이 추가된 다국어 뉴스페이지를 만들었다”며 “유저의 이해도에 편중되지 않는 다양한 수준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기조에 맞춰 언어적 측면에서도 다양한 고객 니즈에 대응하는 플랫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포스코와 포스코A&C, "2023 포스코 스틸 디자인 컨퍼런스” 개최

포스코, 포스코A&C가 주최하고 (사)한국건축가협회에서 후원한 “2023 포스코 스틸 디자인 컨퍼런스” 가 15일(금) 포스코센터에서 진행되었다.

포스코, 포스코이앤씨, 포스코A&C가 2021년부터 진행해 오던 그룹기술교류회를 대외 행사로 격상한 뒤 처음 개최한 이번 컨퍼런스는 “스틸의 새로운 상상으로 세상에 가치를 더합니다.” 라는 주제로 스틸 디자인의 새로운 가능성을 발굴하고 스틸의 수요 확대해 나가고자 개최됐다.

서울시 · LH · SH · GH 등 공공기관 및 각 지역 총괄건축가와 지역건축가회, 건축사, 대학교 교수 등 다양한 건축분야 전문가들 약 250명이 참석하였다.

컨퍼런스는 △이정훈 건축가의 기조강연 △서형주 포스코A&C 전략디자인그룹장의 ‘스틸에듀 (STEELEDU)’의 사례, △박용석 포스코 강건재솔루션그룹 리더의 특화강재외장디자인 △이택준 포스코 기술연구소 수석연구원의 강건재 디자인 디지털 플랫폼 활용 메타파사드 등 포스코 강건재의 우수성과 기술 솔루션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모, 독일 법인 설립으로 유럽 시장 본격 진출
글로벌 인공지능(AI) 데이터 솔루션 기업 에이모(AIMMO)가 독일 법인을 설립했다고 27일 밝혔다.

에이모는 새로 설립한 독일 법인을 유럽 시장 진출 거점으로 활용해 유럽 시장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법인 설립과 함께 VIDAA, Hisense Group, Obigo 등 기업에서 소프트웨어 개발 및 상용화, 전략적 파트너십 관리, 커뮤니케이션 및 컨설팅 등에서 20년 이상 경력을 쌓은 박왕용 Managinig Director가 선임됐다. 박왕용 Managinig Director는 “자동차 산업 생태계가 발전한 지역인 만큼 자율주행에 특화된 데이터 솔루션인 AD-DaaS (Autonomous Driving-Data as a Service)의 고객사 확보와 매출 확대뿐만 아니라 자사가 보유한 전주기 데이터 솔루션을 보급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며 “법인이 설립된 만큼 유럽 현지 고객사 요구에도 신속하게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