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야놀자,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동참 外

2023-09-27 14:22:45

[IT이슈] 야놀자,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 동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여가 플랫폼 기업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이하 숙박 세일 페스타)’에 동참한다.

추석 연휴 및 2023-2024 한국방문의 해를 맞아 진행되는 이번 숙박 세일 페스타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에서 국내 여행 활성화를 지원하고자 마련한 민관협력 프로젝트다. 야놀자는 국내 여행을 통한 지역 경제 회복에 기여하기 위해 오늘 오전 10시부터 다음 달 15일(일)까지 5만 원 초과 국내 숙소 결제 시 3만 원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매일 오전 10시마다 선착순으로 증정하며, 1인 1회 참여 가능하다.
야놀자는 다채널 운영 기업으로서, 채널별 단독 혜택을 마련해 국내 여행을 적극 독려한다. 먼저, 야놀자는 숙박 세일 페스타 참여 고객에게 국내 숙박 추가 할인 쿠폰을 증정하고, 호텔ㆍ펜션ㆍ게스트하우스 전용 최대 7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이달 말까지 호텔 및 리조트 투숙 시 결제금액의 최대 10%를 리워드로 돌려받을 수 있다. 데일리호텔은 GOLD 회원 대상으로 최대 7천 원 상당의 포인트를 지급하고,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 시 최대 2만5천 원 할인 혜택을 선보인다.

인터파크는 숙박 세일 페스타 참여 시 사용 가능한 5천 원 중복 할인 쿠폰을 지급하고, 제휴카드 결제 시 최대 1만 5천 원 즉시 할인도 받을 수 있다. 또한, 숙박 세일 페스타를 통해 국내 숙소를 예약한 고객에게 오는 12월 한 달간 국내외 여행 상품 예약 시 사용 가능한 18만 원 상당의 겨울여행 쿠폰팩을 제공한다. 트리플은 오늘 하루 숙박 세일 페스타 전용 4만 원 할인 쿠폰을 선착순 증정하고, 이달 말까지 카카오페이 머니로 결제 시 최대 2만 원 추가 할인도 가능하다.

야놀자 관계자는 “야놀자, 데일리호텔, 인터파크, 트리플이 각 채널별 특색있는 고객 혜택을 제공해 ‘2023 대한민국 숙박 세일 페스타’를 통한 국내 여행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국내 대표 여가 플랫폼 기업으로서 여행 업계의 발전과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한 프로젝트에 적극 동참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샵백코리아, “2024년까지 월간활성이용자(MAU) 100만명의 앱 플랫폼으로 성장할 것”
아태 지역을 대표하는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코리아(ShopBack Korea, 대표 후앙후안민)는 오늘, 지속적인 고객 맞춤과 카테고리 확장을 통해 국내 쇼핑 플랫폼 시장을 적극 공략할 것이라고 밝혔다.

2014년 싱가포르에서 설립된 쇼핑 경유 플랫폼 ‘샵백’은 한국, 싱가포르, 호주를 비롯해 전세계 11개 시장에서 4,000만 명의 유저를 보유하고 있다. 2020년 4월 이베이츠 코리아(Ebates Korea)를 인수하며 출범한 샵백코리아는 런칭 이후 3년 만에 앱 누적 다운로드 70만건(2023년 2월 기준)을 기록했으며, 누적 거래액은 6100억원, 유저들에게 지급된 누적 캐시백은 210억을 달성했다. 또한, 지난 8월에는 앱 스토어 전체 카테고리 무료 앱 9위, 쇼핑 카테고리 3위에 선정되었다.

올해 샵백코리아는 유저들의 일상 쇼핑을 위해 오픈마켓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엔데믹 이후 증가한 해외 여행 수요를 위해 여행 카테고리를 더욱 확장했으며, 배달앱 ‘요기요’ 등 신규 카테고리 확장을 꾀하며 비즈니스를 강화했다. 이를 통해 전년 대비 매출(2023년 1-8월)이 41% 증가했으며, 매출 총 이익은 34% 증가하는 결과로 이어졌다.

샵백코리아는 G마켓, 11번가, 쿠팡 등의 오픈마켓을 비롯해 아이허브, 아고다닷컴 등 유명 글로벌 브랜드몰까지 국내외 300여개의 브랜드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포인트’, ‘적립금’, ‘쿠폰’이 아닌 실제 ‘현금’을 캐시백해줌으로써 스마트하고 알뜰한 소비를 지향하는 유저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유저들이 제휴 스토어를 쇼핑하기 전 샵백을 경유해 결제하면 구매액의 일정 비율이 샵백 계정 내 적립금으로 적립되며, 승인된 캐시백이 5천원 이상이면 은행 계좌나 네이버 페이로 환급받을 수 있다.

◆쿠쿠, 주요 제품별 재생 플라스틱 사용 확대로 친환경 경영 앞장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대표이사 구본학)가 공기청정기와 정수기 등 대표 제품군에 재생 플라스틱 사용을 확대하며 친환경 경영에 속도를 높이고 있다.
올 여름 기상 이변으로 인한 자연재해가 크게 늘었다. 우리나라는 물론 리비아 등 세계 곳곳이 폭우로 막대한 피해를 입었으며, 캐나다와 하와이에서 발생한 대규모 산불은 뜨겁고 건조한 지구에 악순환을 더했다. 기후 변화를 가속하는 가장 큰 원인으로 우리가 쉽게 사용하고 배출하는 플라스틱이 지목된다. 사용 후 폐기된 플라스틱 중 91%는 소각돼 온실가스를 배출하거나 매립 또는 해양에 버려져 생태계를 파괴하고 있으며 재활용 비율은 약 9%에 불과하다. 이에 쿠쿠는 플라스틱 사용으로 인해 발생하는 환경 오염과 지구 온난화를 줄이기 위해 생산하는 주요 모델에 재생 플라스틱 적용을 확대, 친환경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

정부는 전기ㆍ전자제품 및 자동차의 자원순환에 관한 법률 시행령을 기본으로 재생 플라스틱을 포함한 친환경 재생 원재료 사용을 권고하며, 재활용 원료 사용량을 인증하고 있다. 이에 쿠쿠는 지난 2018년부터 생활가전에 친환경 재생 플라스틱으로 만든 부품 적용을 확대해 오고 있다. 이런 노력으로 쿠쿠 정수기의 경우 2019년 대비 2022년 재활용 원료 사용량이 117%가 늘었고, 공기청정기 제품군에서도 56%가 증가해 ‘마실 물’과 ‘깨끗한 공기’를 다루는 청정 가전 전문 기업으로서 환경 보호에 앞장서고 있다.

쿠쿠홈시스는 주요 모델에 재생 플라스틱 사용량을 확대하고 있다. 냉온정 정수기(CP-W 모델 군)의 경우 1대당 재생 프라스틱을 사용한 비중이 92%를 넘었으며 STEAM 100 정수기도 29%의 부품이 친환경 재생 플라스틱 재료로 구성돼 있다. 공기청정기 대표 모델인 W8200에 적용된 재생 플라스틱의 비중도 2022년부터 53%로 확대하는 등 점차 완제품에 사용되는 재생 플라스틱 비중을 높여가고 있다. 또한 쿠쿠홈시스의 청정 생활가전의 부피가 큰 점을 고려해 내장재와 포장재 또한 재생 플라스틱과 업사이클링 소재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 절감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