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마트24가 고품질의 자체 브랜드(PB) 컵라면을 새롭게 선보인다.
컵라면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이마트24는 이달 25일(월)부터 ‘프리미엄’과 ‘맛’을 키워드로 한 자체 브랜드(PB) 라면인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을 출시한다.
실제로 이마트24가 지난해 월별 컵라면 매출 지수*를 살펴본 결과, 무더위가 한풀 꺾이는 9월부터 100대 지수를 기록하며 연 평균 이상 매출을 기록하다가 10월부터 12월까지는 110~120대의 지수를 기록하며 컵라면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또,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년 대비 컵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 가지 스프로 대중적인 국물 맛을 구현한 일반적인 컵라면은 19% 증가한 반면 마라, 미역, 양송이, 새우 등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컵라면은 57%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별첨스프 3종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컵라면을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내놓아 컵라면 고객 잡기에 힘을 쏟겠다는 구상이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은 상품명에서도 유추해 볼 수 있듯이 돈사골과 새우로 메뉴를 차별화했으며, 된장과 진한 돈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새우와 홍합 등 각종 해산물을 함유해 특유의 감칠맛을 구현해 낸 상품이다.
해당 상품은 돈사골, 새우, 홍합, 대파, 양배추, 된장 등 다양한 소재를 조화롭게 활용했으며, 라면스프 3종에만 총 30가지 이상의 원물을 사용해 마치 라멘 전문점과도 같은 깊고 진한 국물 맛이 일품이다.
특히 새우라면 특유의 풍미를 높이기 위해 동결 건조한 새우와 홍합볼 후레이크, 유부튀김, 대파 등을 건더기로 넣었으며, 야채풍미액과 감자전분 등을 첨가한 면으로 꼬들꼬들한 면발의 식감을 강조했다.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의 가격은 2,000원이며,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9월)까지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내달 한 달간 2+1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면식품 MD는 “최근 프리미엄 컵라면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이마트24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 또한 서늘한 날씨에 컵라면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면밀히 살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상품들을 지속 선보임으로써 맛집 플랫폼으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진공, 노사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 간담회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21일(목) 오후 14시, 경주 라한셀렉트 카펠라홀에서 노동조합(위원장 박영호, 이하 노조)과 노사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날 간담회는 ’23년 임금협약 및 단체협약 개정 등 주요 단체교섭을 앞둔 시점에서 진행하는 사전 실무회의로
소진공 부이사장, 인사실장을 비롯한 사측 직원 10여 명과 노조 위원장 등 노조 간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영등포구 직원, 추석 맞아 장애인거주시설 봉사 나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 직원 40명이 추석을 앞두고 장애인거주시설을 찾아 송편 빚기, 식사보조 등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동행을 실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나선 직원들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한사랑마을, 한사랑장애영아원을 찾았다. 특히 참여 직원의 절반 이상이 새내기 공무원으로, 개인 가치를 우선시하는 MZ 세대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에도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구는 직원들이 장애인을 편견 없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장애인들이 직원들의 서툰 손길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휠체어의 사용 방법과 산책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는 등 사전교육도 실시했다.
이후 직원들은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과 함께 송편 빚기, 전 부치기, 비석 치기, 투호 던지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를 하며 한가위를 앞두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또한 혼자 식사하기 어려운 분들의 식사를 보조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은 휠체어를 이용해 함께 산책하는 시간을 가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컵라면 수요가 본격적으로 증가하는 시기를 맞아, 이마트24는 이달 25일(월)부터 ‘프리미엄’과 ‘맛’을 키워드로 한 자체 브랜드(PB) 라면인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을 출시한다.
또, 이마트24가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전년 대비 컵라면 매출을 분석한 결과, 한 가지 스프로 대중적인 국물 맛을 구현한 일반적인 컵라면은 19% 증가한 반면 마라, 미역, 양송이, 새우 등 다양한 원재료를 사용한 프리미엄 컵라면은 57%로 높은 신장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별첨스프 3종으로 깊고 진한 국물 맛을 구현한 프리미엄 컵라면을 자체 브랜드 상품으로 내놓아 컵라면 고객 잡기에 힘을 쏟겠다는 구상이다.
전국 이마트24 매장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은 상품명에서도 유추해 볼 수 있듯이 돈사골과 새우로 메뉴를 차별화했으며, 된장과 진한 돈사골 육수를 베이스로 새우와 홍합 등 각종 해산물을 함유해 특유의 감칠맛을 구현해 낸 상품이다.
특히 새우라면 특유의 풍미를 높이기 위해 동결 건조한 새우와 홍합볼 후레이크, 유부튀김, 대파 등을 건더기로 넣었으며, 야채풍미액과 감자전분 등을 첨가한 면으로 꼬들꼬들한 면발의 식감을 강조했다.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의 가격은 2,000원이며, 이마트24는 상품 출시를 기념해 이달(9월)까지 ‘1+1’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하고, 내달 한 달간 2+1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은보라 이마트24 면식품 MD는 “최근 프리미엄 컵라면에 대한 인기가 나날이 높아짐에 따라 이마트24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아임e 진한 돈사골 새우라면’ 또한 서늘한 날씨에 컵라면을 찾는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최신 트렌드를 면밀히 살펴 기존에 볼 수 없었던 색다른 상품들을 지속 선보임으로써 맛집 플랫폼으로서의 명성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소진공, 노사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 간담회 개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 이하 소진공)은 21일(목) 오후 14시, 경주 라한셀렉트 카펠라홀에서 노동조합(위원장 박영호, 이하 노조)과 노사 상생협력을 위한 소통 간담회를 추진했다고 밝혔다.
소진공 부이사장, 인사실장을 비롯한 사측 직원 10여 명과 노조 위원장 등 노조 간부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영등포구 직원, 추석 맞아 장애인거주시설 봉사 나서
영등포구(구청장 최호권) 직원 40명이 추석을 앞두고 장애인거주시설을 찾아 송편 빚기, 식사보조 등 봉사활동을 펼치며 따뜻한 동행을 실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 나선 직원들은 경기도 광주시에 위치한 한사랑마을, 한사랑장애영아원을 찾았다. 특히 참여 직원의 절반 이상이 새내기 공무원으로, 개인 가치를 우선시하는 MZ 세대에 대한 편견에서 벗어나 사회적 약자를 위한 봉사에도 관심을 기울인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본격적인 봉사활동에 앞서 구는 직원들이 장애인을 편견 없이 이해하고 받아들일 수 있도록 ‘장애인에 대한 이해와 인식개선 교육’을 진행했다. 아울러 장애인들이 직원들의 서툰 손길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휠체어의 사용 방법과 산책할 때 유의해야 할 사항을 안내하는 등 사전교육도 실시했다.
이후 직원들은 시설에 거주하는 장애인들과 함께 송편 빚기, 전 부치기, 비석 치기, 투호 던지기, 윷놀이 등 민속놀이를 하며 한가위를 앞두고 따뜻한 정을 나눴다. 또한 혼자 식사하기 어려운 분들의 식사를 보조하고, 거동이 불편한 장애인들은 휠체어를 이용해 함께 산책하는 시간을 가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