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동아오츠카,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에서 ‘포카리스웨트 스폰서 데이’ 진행 外

2023-09-22 16:02:02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가 지난 21일 열린 한화 이글스와 기아 타이거즈 경기에 임직원들과 프로야구 팬들을 대상으로 ‘포카리스웨트 스폰서 데이’를 진행했다고 22일 밝혔다.

동아오츠카는 이날 경기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해 자사 및 거래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시구∙시타 이벤트를, 야구팬들을 대상으로 수분충전타임 등을 진행했다.
시구와 시타에는 동아오츠카 관계자 중 아들과 어머니가 참여해, 두 사람의 꿈을 응원한다는 포카리스웨트 브랜드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빨대로 포카리스웨트를 마시는 수분충전타임 이벤트를 통해 관객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한편 동아오츠카의 국내 1위 스포츠 음료 포카리스웨트는 한국야구위원회(KBO), 한국배구연맹(KOVO), 한국농구연맹(KBL), 한국여자농구연맹(WKBL) 등 프로스포츠 공식음료로 활동 중이다.

◆문화전당, 공공 디자이너‧아트 에이전트 등 새로운 직업 특강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이 직업별 전문가와 함께 새로운 직업군의 현황과 전망을 알아보는 ‘ACC 직군탐색’ 과정을 운영한다. 교육은 오는 10월 5일부터 12월 7일까지 격주 목요일마다 문화정보원 문화교육실2에서 진행한다.

올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열리는 이번 교육은 ACC는 한국고용정보원이 추진한 새로운 직업군에 관한 연구를 바탕으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특히 이번 하반기에는 문화예술분야의 6개 직종에 대한 교육을 마련, 직업별 현장과 실무에 대한 현직 전문가의 설명과 함께 미래 전망을 살펴볼 수 있다.

오는 다음달 5일 열리는 첫 교육은 ‘디지털 헤리티지 전문가’를 주제로 시작한다. 이어 격주 목요일마다 ▲지역 문화 전문 인력(10월 19일) ▲공공 디자이너(11월 2일) ▲NFT 아트 에이전트(11월 16일) ▲아이디어 컨설턴트(11월 30일) ▲문화유산 교육사(12월 7일) 등 분야별 현장전문가의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수강 신청은 오는 26일부터 ACC 누리집에서 하면 된다. 각 강좌마다 20명 이내로 선착순 모집하며 수강료는 무료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ACC 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박헌봉 국악상에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

'문화계의 대부', '문화계 마당발'로 잘 알려진 김종규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이 박헌봉 국악상을 받는다.
22일 문화계에 따르면 경남 산청군은 제13회 박헌봉 국악상 수상자로 김종규 이사장을 선정했다.

김 이사장은 1964년 설립된 삼성출판사를 국내 굴지의 출판사로 키워냈고, 오랜 기간에 걸쳐 희귀한 고서나 옛 자료를 수집해 국내 최초의 출판 박물관을 건립했다.

2009년 문화유산국민신탁 이사장에 취임한 뒤에는 미국 워싱턴 주미대한제국공사관을 비롯해 전남 벌교 보성여관, 시인 이상의 통인동 집 등을 환수·복원하는 데 기여했다. 이런 공로로 은관문화훈장, 국민훈장 모란장 등 여러 상을 받았다. 김 이사장은 문화예술계 전반에 걸쳐 폭넓은 인맥으로도 유명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