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폐목재 Blooming 활동 참여 外

2023-09-22 15:05:25

[생활경제 이슈] 동국제약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 폐목재 Blooming 활동 참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국제약(회장 권기범) 임직원들로 구성된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이, 지난 달 생활 속 배출되는 폐목재를 수거해 자원화를 진행하는‘폐목재Blooming 활동’에 참여했으며, 이달22일에도 ‘핑크박스’ 제작 활동을 할 예정이다.

‘인사돌플러스 사랑봉사단’은 지난 달 18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우드락 공작소 목공방에서 환경실천연합회 주관으로 진행되는 ‘폐목재 Blooming 활동’에 참여해, 수거한 폐목재를 활용해 가구와 소품을 제작했다. 이날 봉사에 참여한 동국제약 직원들은 각자만의 스타일로 예쁜 트레이를 만들었다.
이날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국제약 직원은 “폐목재들을 활용해 멋진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좋았다”며, “자원도 재활용하고, 내가 원하는 문구와 그림으로 나만의 작품을 만들 수 있어서 즐거웠다”고 말했다.

그리고 이달 22일에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에서 주관하는 ‘핑크박스’ 제작 봉사에 참여해, 생활에 필수적인 위생용품 구매에 부담을 느끼는 취약계층 여성(여학생)들에게 위생용품 키트인 핑크박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어그(UGG), (여자)아이들 소연과 함께한 가을 겨울 캠페인 공개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수입·판매하는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어그(UGG)가 상반기에 이어 브랜드 모델 (여자)아이들 소연과 함께한 가을 겨울 캠페인을 공개했다.
작년 겨울 ‘어그 X 제페토 필하우스’ 팝업과 함께 의류 라인 전개를 시작하고, 올 여름 소연과 함께한 샌들 캠페인을 선보이는 등 꾸준히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입지를 확장해온 어그가 가을 겨울 시즌을 맞아 또 한 번 시장 공략에 나선 것이다.

이번 캠페인은 앞서 공개된 글로벌 브랜드 캠페인 ‘Feels like UGG’의 일환으로, 나를 들여다보고 스스로를 찾아가는 과정인 ‘셀프 리플렉션(Self-reflection)’에 대한 메시지를 담았다.

지난 시즌부터 어그의 모델로 활약해온 그룹 (여자)아이들의 소연이 가장 나답고 편안하게 느끼는 순간들을 자연스럽게 담아냈다.

◆진안군 50∼64세 신중년 일자리 지원…"경력·전문성 활용"

전북 진안군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2024년 신중년 경력형 일자리 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50∼64세 신중년의 경력과 전문성을 활용해 지역사회에 사회서비스 일자리를 제공하고 공공 일자리를 발굴하는 사업이다.
군은 도서관 관리와 특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꿈꾸는 독서왕, 작은 도서관 자원활동가' 분야의 사업 참여자를 내년 1∼2월 모집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