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K2, '실크스타 큐브다운’ 출시 外

2023-09-21 20:35:52

[생활경제 이슈] K2, '실크스타 큐브다운’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국내 최초로 실크와 다운을 접목한 '실크스타’ 큐브다운을 출시했다.

K2 실크스타에 적용된 실크패드는 리사이클 실크에서 추출한 실크 섬유를 혁신적인 압축 공법으로 패브릭화한 친환경 충전재로 K2가 국내 최초, 독점으로 사용했다.
천연 소재인 실크에서 추출한 실크패드는 우수한 수분 조절 능력으로 땀이나 열을 밖으로 배출시키는 쾌적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실크의 미세 섬유 사이 많은 공기층이 존재해 열전도율이 낮아 따뜻하며, 실크패드를 감싸는 얇은 경량 안감이 더욱 가볍고 소프트한 착용감을 느낄 수 있도록 해준다.

K2 실크스타 큐브다운은 겉감에는 가볍고 따뜻한 구스다운을 80:20의 비율로 적용했으며, 안감에 실크패드 충전재를 접목, 실크와 다운이 하이브리드로 접목됐다. 바깥 쪽의 구스다운은 퀼팅 선이 없는 튜브 공법을 적용해 깃털이 밖으로 빠져나오는 다운 삼출 현상을 방지해주고 열이 빠져나가지 않도록 해준다. 몸에 닿는 부분은 얇은 안감 속 실크패드가 부드럽게 몸을 감싸고 습기는 밖으로 배출시킨다.

U넥 디자인 설계로 다양한 이너코디로 활용도가 높고, 남녀공용 제품이다.

한편, K2는 실크와 구스다운을 접목한 일자 형태의 ‘튜브다운’과 마름모 패턴의 ‘무브다운’을 비롯해 실크패드만 적용한 ‘실크스타 웨이브’ 자켓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실크스타 시리즈를 선보인다.
K2 상품기획부 이양엽 이사는 “실크스타 시리즈는 국내 최초로 실크를 다운에 접목한 혁신적인 제품”이라며 “실크패드의 부드러움과 쾌적성, 구스다운의 보온성을 결합한 실크스타 시리즈로 이번 가을을 잘 준비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대한적십자사 개인 고액 기부자 모임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창립 7주년 기념식 개최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21일(목) 오전 11시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개인 고액기부자 모임인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위원장 김영자, 이하 아너스클럽) 총회 및 창립 7주년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레드크로스 아너스클럽 기념행사는 회원들의 소속감 고취와 교류 확대를 위해 2017년부터 시작됐다. 전국 아너스클럽 회원들은 이날 행사에서 창립을 기념하고, 국내·외 인도주의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회원 확대와 고액 모금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이번 기념식에서는 230호 아너스클럽 회원이 된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의 가입식도 진행됐다. 김철수 회장은 1976년 김철수 내과를 개원해 의료활동을 시작한 이래 ‘사랑의 실천’이라는 병원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40년 넘게 소외된 이웃과 지역 주민을 위한 의료봉사 및 장학사업 등 활발한 나눔 활동을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해왔다.

◆광주시, '미래차 소부장 특화단지 추진단' 출범…협력체계 구축
광주시가 국내 미래 차 산업 선점을 위한 진용을 갖췄다.

광주시는 21일 광주 과학기술진흥원에서 미래 차 소재·부품·장비(소부장) 특화단지 추진단 출범식을 열었다.

추진단에는 광주시, 광주테크노파크, 한국자동차연구원, 광주그린카진흥원, 한국광기술원, 전자기술연구원, 전남대학교 등 6개 기관이 참여했다.

LG이노텍, 한국알프스 등을 앵커 기업으로 70개 협력기업과 568개 지역 부품 기업이 공조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