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윙잇, KT패밀리박스와 ‘온가족 추석음식’ 혜택 강화 外

2023-09-21 19:32:20

[생활경제 이슈] 윙잇, KT패밀리박스와 ‘온가족 추석음식’ 혜택 강화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푸드 커머스 플랫폼 ‘윙잇’은 KT의 가족 혜택 플랫폼 ‘KT패밀리박스’와 손잡고 긴 추석 연휴가 기다리는 9-10월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식음료 혜택을 론칭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업은 3050 여성들이 즐겨찾는 윙잇과 지난 7월부터 새로운 가족 통합 혜택 플랫폼으로 리뉴얼한 KT패밀리박스가 최근 고물가 등으로 증가하는 HMR(가정간편식) 수요에 맞춰 가족단위 고객을 확장 공략한다는 목적이다.

특히 최근 북미권에서 화제가 되고 있는 냉동김밥류를 비롯해 양념육, 국탕, 떡 등 냉동 카테고리에서 국내 1위를 점유하며 3천종의 간편식을 제공하는 윙잇은 이번 제휴로 신규 고객 유치와 앱 트래픽 확대를 동시에 노린다. 가족간 데이터·멤버십 공유로 가입자수 300만에 이르는 KT패밀리박스는 앱 사용자들을 위한 식음료 제휴 확대로 가족 고객에게 꼭 필요한 맞춤 혜택 경험을 강화한다.

이번 혜택은 9-10월 2개월간 KT패밀리박스 앱을 통해 쿠폰번호를 받은 후 윙잇 앱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KT고객 중 윙잇 신규 가입자들에게는 30% 할인 쿠폰과 베스트상품 100원 구매 및 적립금 10배 혜택을, 기존 윙잇 회원일 경우 1만원, 1.5만원 총 2종 쿠폰 등 파격적인 제휴 혜택을 제공한다.

윙잇 마케팅팀 서동건 팀장은 “최근 간편식은 가정주부 및 맞벌이가구들을 위해 맛과 품질을 모두 갖춘 식사 대용 메뉴로 각광받고 있다”며 “KT패밀리박스와의 협업으로 윙잇의 한식, 밀키트, 식단관리, 디저트 등 10개 PB브랜드를 비롯, 3천종의 고품질 간편식을 더 많은 가족 고객들이 체험해볼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KT패밀리박스를 담당하는 통합마케팅팀 관계자는 “패밀리박스는 가족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인 만큼 다가오는 명절 음식 준비에 도움이 될 밀키트와 가정 간편식 혜택에 높은 호응이 기대 된다”며 “매월 시즌에 맞는 혜택 강화로 KT 가족 고객들이 새롭고 다양한 혜택을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목정미래재단, 선생님 대상 공모전 ‘제10회 미래교육상’ 개최

교육출판전문기업 ㈜미래엔의 교육재단인 목정미래재단이 21일 오후부터 오는 12월 31일까지 전국 초·중·고 선생님과 특수학교 선생님, 교대·사범대 및 교육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제10회 미래교육상‘의 접수를 진행한다.

목정미래재단이 주최하고 ㈜미래엔이 후원하는 ‘미래교육상’은 참신하고 혁신적인 수업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한 민간 주도의 교육상이다. 선생님들의 전문성 향상과 창의적 수업 역량 개발을 도와 공교육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래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2014년 제정되어, 올해 10회째를 맞이했다.

‘제10회 미래교육상’의 공모 접수는 총 5개 분야로 진행된다. 현직 선생님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분야는 ▲에듀테크 기술을 활용한 체험 수업, 사회/환경에 관한 활동형 수업 사례, 기술과 콘텐츠를 활용한 서비스 아이디어 등을 제안하는 ‘미래교육연구’ ▲교과·주제 융합을 통한 인성 교육 수업 연구 사례를 공모하는 ‘인성교육혁신’ ▲신체적·정신적으로 불편한 학생들을 위한 특수학급 수업 및 교수 연구 사례를 공모하는 ‘특수교육연구’ 등이다.

◆강남구, “사유지 도로 이젠 구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세요”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개인 소유 도로에 대한 정보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스마트 맵 ‘강남구 사유지 도로 정보 서비스’를 이달 20일부터 구 홈페이지를 통해 제공한다.

‘사유지 도로 정보 서비스’는 지도에서 해당 지번을 클릭하면 지번, 지목, 면적, 소유 형태(개인, 법인) 등 도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원클릭 도로 정보 시스템이다.

이러한 통합 서비스가 필요했던 이유는 그간 사유지 도로에 대한 각종 분쟁이 있었기 때문이다. 인접 도로가 사유지인지에 대한 확인 없이 부동산 거래 후 나중에 토지주와 통행권 분쟁이 발생하거나, 도로포장·하수도 공사 시 토지 현황을 정확하게 파악하지 않고 공사해 부당이익금 소송 등에 휘말리기도 한다. 사유지 도로 정보를 확인하려면 기존에는 인근 필지를 일일이 확인하고 토지정보를 열람해야 했지만, 이번에 새로 구축한 시스템을 통해 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