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모두투어,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外

2023-09-21 18:48:23

[생활경제 이슈] 모두투어,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수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모두투어는 지난 19일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 사회 공헌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10회를 맞은 '2023 사랑나눔 사회공헌대상'은 ESG 경영 시대에 사회가치 실현과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들을 격려하며 사회 공헌 문화와 신경영 모델 확산에 기여해오고 있다.
모두투어는 지난 34년간 대한민국 여행산업 발전을 선도한 국내 대표 여행기업으로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하고 있다.

모두투어의 대표적인 사회 공헌 활동으로는 △소외계층 지원, △지역사회 공헌, △환경보호 등이 있다.

소외계층 지원을 위해 모두투어는 2003년부터 유니세프 기금 전달을 비롯해 저소득층에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랑 나눔 여행,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사랑의 열매 등에 성금을 기부하고 있고 올해 5월에는 튀르키예 지진 피해 이재민을 지원하기 위한 성금을 국제 아동 권리 NGO 세이브더칠드런에 기부하기도 하였다. 또한 저소득층에 여행의 기회를 제공하는 사랑 나눔 여행, 독거노인 및 장애인 등 소외계층을 위한 봉사활동, 연탄 나눔 등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해 왔다.

아울러 지역사회 공헌을 위해 여러 지방자치단체들과 협력하여 청소년 진로 체험, 지역 축제 및 행사 지원 등을 비롯하여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또한 웰니스 관광상품 개발을 위한 경남 함양군을 비롯하여 안동시, 평창군 등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해 힘쓰고 있다.
환경보호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에어프랑스-KLM과 지속 가능한 항공연료(SAF, Sustainable Aviation Fuel) 사용 확대 파트너십을 체결하였고 친환경 숙박시설이 포함된 지속 가능한 여행 상품 개발을 위해 힘쓰고 있다. 또한 올해 제53주년 지구의 날을 맞아 해양 환경 공단 인천지사와 함께 영종도 씨사이드 파크 일대 연안 정화활동 진행하는 환경보호 사회 공헌 활동도 실시하였다.

정희용 모두투어 대외협력부 부서장은 "대한민국 여행산업 발전을 선도한 국내 대표 여행기업이라는 자부심을 갖고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 공헌 활동을 통해 '모두가 함께하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레고랜드, ‘민속놀이 체험에서 불꽃놀이까지’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

국내 첫 글로벌 테마파크인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가 추석을 맞이하여 추석 연휴 기간인 9월29일부터 10월1일까지 풍성한 한가위 이벤트를 선보인다.

레고랜드는 아이들이 우리나라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다양한 전통 민속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과 민속놀이 실력을 뽐낼 수 있는 ‘놀이의 제왕’ 이벤트를 파크 내 레고 시티 테마 구역 광장에서 진행한다.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에서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등을 즐길 수 있으며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6시간동안 연령에 상관없이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가 가능하다.

또한, ‘놀이의 제왕’은 4인 1조로 구성된 10개의 팀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민속놀이 우승자를 가려내는 토너먼트 대회 형식의 이벤트이다. 놀이의 제왕 민속놀이 대회는 투호놀이, 제기차기 2개의 종목으로 진행되며 종목별 1등 팀에게는 레고랜드 1일 이용권을, 2등 팀에게는 인기 레고 경품을 증정한다. ‘놀이의 제왕’ 프로그램 또한 ‘레고랜드 전통놀이 한마당’과 동일한 장소인 레고 시티 테마 구역에서 진행된다.
더불어, 전통 민속놀이 체험이 끝나고 아름다운 별들이 춘천의 밤하늘에 떠오를 때, 레고랜드는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불꽃놀이쇼도 함께 진행한다. 춘천 중도 밤하늘을 아름답게 장식할 불꽃놀이는 추석연휴 기간인 9월29일과 30일 양일 저녁 7시 45분부터 50분까지 레고랜드 전역에서 구경할 수 있다.

◆포스코이앤씨, 여의도 한양아파트에 파크원 초고층 기술력 쏟아 붓는다

포스코이앤씨가 여의도 한복판에 위치한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 입찰에서 하이앤드 주거브랜드인 `오티에르`를 적용한다고 밝히며 최고의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한 발 돋음을 하고 있다.

여의도 한양아파트는 지난 1월 신속통합기획안이 확정되면서 여의도 내 재건축 사업 추진 단지 중 속도가 가장 빠르게 진행되어 여의도 재건축 1호라는 상징성이 있다.

이에 포스코이앤씨는 이번 여의도 한양아파트 재건축 사업에 입찰하는 각오는 남다르다. 여의도 한양아파트가 용적률 상한 600%의 상업지역으로써 최고높이 200m, 50층 이상의 설계가 가능한 만큼 포스코이앤씨는 업계 최고 위치에 있는 초고층 기술력과 안전, 품질, 낮은 하자율 등으로 사업에 자신감을 드러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