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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롯데하이마트,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파운더스 에디션’ 5종 오프라인 단독 판매 外

2023-09-22 06:00:00

[IT이슈] 롯데하이마트, 엔비디아 그래픽카드 ‘파운더스 에디션’ 5종 오프라인 단독 판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최근 화려한 3D 그래픽을 구현한 고사양 게임이 대거 출시되면서, 게임을 더 생생하게 즐기기 위한 게이밍 PC와 모니터, 게이밍 헤드셋, 그래픽카드 등 게임 관련 상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는 온라인이나 해외직구로만 구매해야 했던 인기 게임 상품들을 매장에서 직접 보고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

게임 상품 중 특히 PC 성능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그래픽카드 수요가 점차 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의 PC 부품 품목에서 그래픽카드의 매출 비중은 2021년 40%, 2022년 55%, 2023년 9월 20일 기준 60%로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같은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에서만 구매 가능했던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 ‘Founders Edition(파운더스 에디션)’을 월드타워점에서 오프라인 단독으로 선보인다. ‘Founders Edition’은 엔비디아가 직접 설계 및 생산한 그래픽카드로, 월드타워점에서는 ‘RTX 4090(263만원)’, ‘RTX 4080(192만원)’, ‘RTX 4070(91만9000원)’, ‘RTX 4060Ti(63만9000원)’, ‘RTX 3090Ti(159만9000원)’ 5종을 판매한다. RTX 40 시리즈는 실사에 가까운 이미지를 얻을 수 있는 ‘레이 트레이싱(Ray tracing, 광선 추적) 성능, 초고해상도 영역에서 끊김없이 게임을 즐길 수 있는 ‘3세대 딥러닝 슈퍼 샘플링(DLSS3)’ 기술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롯데하이마트는 글로벌 한정판 신제품을 추첨해 판매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제품은 에이수스의 글로벌 한정판 그래픽 카드 ‘RTX 4090 매트릭스’로, 국내에는 총 2대만 판매할 예정이며 롯데하이마트 월드타워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10월 초 현장 추첨을 통해 판매하며, 제품을 구매하면 게이밍 모니터를 추가 증정할 예정이다.

이밖에 에이수스의 휴대용 게이밍 PC ‘ROG Ally(로그 엘라이)’도 월드타워점, 잠실점, 김포공항점 3곳에서 신규로 선보인다. ROG Ally는 운영체제(OS)로 윈도우11을 채택해 호환성을 극대화 했으며, 휴대용 게임기에서 최상의 성능을 발휘하는 ‘AMD Ryzen(라이젠) Z1 익스트림 CPU’을 적용해 뛰어난 그래픽 처리 능력을 갖췄다.

김보경 롯데하이마트 스마트가전통합부문장은 “IT 특화 상품 콘셉트를 강화해 오직 롯데하이마트에서만 구매 가능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수요에 맞춘 다양한 IT 이슈 아이템들을 발굴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승리의 여신: 니케’ 완벽한 선생님 니케 SSR '마르차나' 출시

레벨 인피니트는 시프트업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세계 탈환을 위한 미소녀 건슈팅 액션 ‘승리의 여신: 니케’에 신규 SSR 캐릭터 ‘마르차나’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신규 캐릭터 ‘마르차나’는 니케들의 정서 발달을 위해 미미르 부속 고등학교에 투입된 선생님으로, 학생들을 관리 감독하며 좋은 교육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완벽한 선생님이다.

배꼽의 피어싱은 특수 디바이스로, 학생들의 데이터를 입력하면 돌발 상황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도와주며, 함께하는 ‘드론’은 든든한 비서 역할을 수행한다.

전투에서는 아군을 위한 지원형 역할을 수행하며, 강력한 체력 회복 능력을 갖춰 버스트 스킬 사용 시 초과된 체력 회복량을 일정 시간 저장하는 능력을 보유했다.

◆빔모빌리티, 2023년 여름철 전동킥보드 이용 전년 대비 2배 증가

퍼스널모빌리티 공유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2023년 여름철 전동킥보드 이용 현황을 발표했다. 빔모빌리티 이용량 데이터에 따르면, 올 여름(6~8월) 이전 분기 및 전년 동기 대비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2배 이상 크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기상청이 발표한 ‘2023년 여름철 기후분석 결과’를 살펴보면, 올해 전국 평균 기온은 평년 대비 훨씬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이용 트래픽 분석에 따른 스마트한 전동킥보드 배치 등 선제적이고 효율적인 대책을 통해 올 여름철 빔모빌리티의 전동킥보드 이용은 오히려 이전 대비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실제 빔모빌리티 내부 데이터에 따르면, 2023년 여름철(6~8월) 전국 빔모빌리티 전동킥보드 이용량은 매년 야외활동 및 전동킥보드 사용이 증가하는 봄철인 1분기보다 약 2.8배 정도 증가했다. 또한 작년 동기(6~8월) 대비와 비교했을 때, 약 2배 높은 이용량을 기록했다. 이용자 수요에 맞춰 여름철 도보 이동이 어려운 거리에 효율적으로 전동킥보드를 배치하는 등 선제적인 조치가 이용자 트래픽 증가로 이어지게 된 것으로 보인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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