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투비소프트, 모바일 퍼스트 ‘넥사크로 N v24’ 티저 영상 공개 外

2023-09-21 17:47:08

[IT이슈] 투비소프트, 모바일 퍼스트 ‘넥사크로 N v24’ 티저 영상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DX 솔루션 전문기업 투비소프트(대표 이경찬)가 11월 출시를 앞둔 ‘넥사크로 N v24’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넥사크로 N v24’는 ‘모바일 퍼스트’를 주요 콘셉트로 모바일 런타임 환경 변경과 반응형 기능을 강화한 버전이다. 이번 티저 영상은 ‘v24’ 버전 주요 특징인 △가변 그리드 레이아웃(Fluid Layout) △멀티스크린 △호환성을 보여주는 콘셉트로 제작됐다.
‘가변 그리드 레이아웃’은 사용자 편의를 고려해 레이아웃 편집 · 반응형 · 디자인 기능을 개선했다 점에서 눈길을 끈다. 스마트폰 · 태블릿PC · 노트북 등 디바이스에 상관없이 모바일OS에서도 일원화된 개발 환경을 제공하는 호환성을 제공하며, 한 번 개발로 멀티 스크린을 대응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으로 꼽힌다.

또한 ‘모바일 퍼스트 컴포넌트 셋’이 추가돼 모바일 환경에서 시각적 요소와 상호작용에서 더욱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호환성은 하위 버전 프로젝트 설정을 변경하지 않아도 다양한 버전과 호환성을 보장한다.

넥사크로 N은 2021년 9월 출시한 UI/UX 개발 플랫폼이다. 국내 유일 자체 개발 자바스크립트 프레임워크 기반 솔루션이며, 넥사크로 플랫폼 최신 제품으로 웹과 앱 통합 개발 환경을 제공해 단일 개발 도구와 코드로 모든 IT 환경에 적용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경찬 투비소프트 대표는 “그간 투비소프트가 매진해 온 기술개발 성과물을 바탕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극대화한 넥사크로 N의 새로운 기능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하며, “앞으로 이용자 친화적인 서비스와 시스템 개발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넥사크로 N v24 티저 영상은 투비소프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MMORPG ‘데카론M’, 신규 월드 ‘시즈’ 업데이트 단행

코스닥 등록기업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신규 월드(서버) 오픈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월드 ‘시즈’와 오브 무기군 트랜스업 3종이 추가됐으며, 한가위 이벤트 던전 및 스페셜 출석, 추석 선물 이벤트 등 보름달처럼 풍성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시즈’ 월드에서는 새롭게 시작하는 유저들을 위해 특별 성장 부스트, 주차별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 58레벨 달성 시 ‘전설 트랜스업 선택권’ 지급 등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와 함께 신규 추가된 영웅 등급 아야 리아즈와 전설 등급 자밀라, 고대 등급 신드라는 오브 트랜스업으로 암흑 마법을 구사하며 스턴 및 자신의 생명력을 회복하는 스킬 등을 보유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카페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비브스튜디오스, 신라면세점과 함께 업계 최초 초실감 버추얼 뷰티클래스 제작

비브스튜디오스가 신라면세점과 함께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버추얼 뷰티클래스를 제작, 다시 한번 최고 수준의 버추얼 프로덕션 기술력을 뽐냈다.

국내 대표 인공지능(AI) 기반 버추얼 프로덕션 콘텐츠 아트테크 기업 비브스튜디오스(대표 김세규)는 21일 신라인터넷면세점 사이트 및 유튜브 ‘신라TV’ 채널을 통해 공개된 ‘에스티 로더’의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레스큐 솔루션’을 소개하는 버추얼 뷰티클래스’ 제작을 진행했다.

경기도 곤지암에 있는 비브스튜디오스 버추얼 스튜디오에서 사전 촬영으로 제작된 ‘버추얼 뷰티클래스’는 면세업계 최초로, 자사 버추얼 스튜디오의 첨단 프로덕션 기술을 접목해 다양한 공간 배경을 현장감 있게 전하는 영상을 구현했다. 리얼타임 3D 기술을 제공하는 에픽게임즈의 언리얼 엔진 인카메라 VFX 기술들로 제작된 별 가득한 밤하늘부터 항공기 일등석 객실 등의 가상 공간을 가로 27m·높이 7m 달하는 스튜디오 대형 LED 월에 띄워 실제 현장과 구분이 어려울 정도의 초실감 버추얼 뷰티클래스 스튜디오 공간을 연출해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