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하나투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2년 연속 1위 外

2023-09-21 14:17:55

[생활경제 이슈] 하나투어,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12년 연속 1위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주)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2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올해로 32회를 맞은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국내에서 오랜 역사와 공신력을 인정받고 있다. 하나투어는 지난 2009년 이후 여행사 부문에서 12년 연속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다.
하나투어는 여행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고객 만족을 위해 여행의 본질에 집중한 '하나팩 2.0'을 선보였다. 고객 의견을 적극 수렴해 쇼핑관광 일정은 제외하고 가이드/기사 경비를 포함해 현지에서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도록 했으며, 고객 중심의 숙박, 식사, 일정 등을 구성하고 있다. 그리고 하나투어만의 특별한 여행 '하나Original', 우리 일행만을 위한 단독 패키지여행 '우리끼리' 등 상품에 고객 니즈를 반영하고 있다.

고객에게 여행의 편의와 다양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플레이스', '플래너', '숏플' 등의 차별화된 앱 서비스도 선보이고 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12년 연속 1위 수상으로 언제나 고객 만족을 최우선에 두고 상품과 서비스를 기획해온 하나투어의 노력을 인정받은 듯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고객 만족을 이끌어내는 상품 및 서비스 기획을 통해 여행시장의 변화를 주도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나투어는 자사 고객만족도 지표(HCSI)를 활용해 고객의 의견을 적극 수용하고, 다각도로 분석하여 상품과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지트 인 뉴욕(VISIT IN NEWYORK), 2023 가을 컬렉션 공개

㈜디케이앤코(회장 이재수)가 전개하는 뉴요커 감성의 어반 컨템퍼러리 브랜드 ‘비지트인뉴욕(VISIT IN NEWYORK)’이 가을 시즌을 맞아 새로운 컬렉션을 공개했다.

비지트인뉴욕의 2023 가을 컬렉션은 절제된 시크함을 현대적인 감각을 더해 모던한 무드로 재해석하여 우아하면서도 쿨한 실루엣으로 믹스 앤 매치가 가능한 스타일을 제안한다.

이번 컬렉션에서 비지트인뉴욕은 드레시한 실루엣이 돋보이는 캐주얼룩에 시크함을 더해 매치하는 아이템에 따라 포멀하면서도 캐주얼한 스타일링이 모두 가능한 룩을 선보인다. 여유로운 보이프렌드 핏의 반 더블 드롭 숄더 디테일로 포인트를 주는 테일러드 롱 재킷을 메인 아이템으로 포멀한 팬츠와 스타일링하면 시크하면서도 매니시한 무드로, 데님 팬츠 등과 스타일링하면 캐주얼한 무드로 연출이 가능한 웨어러블한 룩들을 선보인다.

클래식한 무드의 트렌치코트는 양쪽 건 플랩 디테일로 스타일리시함을 더해주며, 전체적으로 루즈한 실루엣의 의상이지만 같은 원단으로 구성된 벨트로 라인을 강조한 슬림하고 페미닌한 무드의 연출도 가능하다.

◆진안군 "홍삼축제에서 상품사면 최대 4만원 환급"
전북 진안군은 진안홍삼 축제 기간(22∼24일)에 홍삼·수삼 판매관에서 사용한 금액에 따라 최대 4만원을 진안고원행복상품권으로 돌려준다고 21일 밝혔다.

홍삼·수삼 판매관에서 5만원 이상 구매한 영수증을 축제 주최 측에 제출하면 된다.

5만원∼10만원 미만 영수증을 내면 1만원, 10만∼15만원 미만은 2만원, 15만∼20만원 미만은 3만원, 20만원 이상은 4만원을 상품권으로 받는다.

전현희 군 농축산유통과장은 "축제 때 상인들의 소득 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페이백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