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포블, 가상자산 경보제 도입으로 안전한 거래환경 지속 업그레이드 外

2023-09-20 19:40:50

[IT이슈] 포블, 가상자산 경보제 도입으로 안전한 거래환경 지속 업그레이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투자자들에게 보다 안전한 가상자산 거래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가상자산 경보제를 도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 협의체(DAXA)는 지난 7월부터 가상자산 경보제를 시행하고 있으며, 이 경보제는 다섯 가지 공통 기준을 포함하고 있다. 이는 ▲가격 급등락 경보 ▲거래량 급등 경보 ▲입금량 급등 경보 ▲글로벌 가격 차이 경보 ▲소수 계정 거래 집중 경보 등이다.

코인마켓 대표 거래소인 포블 또한 투자자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여 더욱 안전한 거래 환경을 만들고 투자자를 위한 신뢰성 있는 정보를 제공하는 기본 방침에 따라 가상자산 경보제를 금번 도입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용자 보호 강화를 위해 가상자산 경보 항목 중 네 가지를 이번 1차 우선 적용하며, 상세 내용은 다음과 같다. ▲가격 급등락 경보(전일 종가 대비 50% 이상 가격 급등 혹은 급락) ▲거래량 급등 경보(최근 24시간 거래량이 이전 24시간 거래량보다 100%~300%이상 급등) ▲입금량 급등 경보(최근 24시간 입금량이 이전 24시간 입금량보다 100%~300%이상 급등) ▲소수 계정 거래 집중 경보(최근 24시간 동안 상위 계정 매수/매도 관여율이 40~80% 이상) 등이다. 나머지 글로벌 가격 차이 경보는 추후 2차 적용을 예정하고 있으며, 포블은 더 나은 투자자 지원 및 보호를 위해 시장과 거래에 관련된 가상자산 경보제 시스템을 세분화하고 고도화하는 것을 목표하고 있다.

하지만, 가상자산 경보제와 관련하여 구체적인 적용 기준비율 및 고지/해제 시점 등은 각 거래소 별 내부 규정 및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으므로, 모든 거래소 및 각 페어 별 동일한 기준으로 경보가 발생 혹은 해제되는 것은 아님을 이용자는 인지할 필요가 있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투자자의 정보 불균형 문제는 항상 고민해온 부분이었다.”라며 “이번 경보제 도입으로 투자자들에게 더 큰 도움을 줄 수 있기를 기대하며, 지속적으로 우수한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린씨앤아이, 리안리 O11D 에보 XL 할인 및 기부를 위한 경품 증정 이벤트 진행

컴퓨터 관련 주요 부품 수입 유통 전문 업체 서린씨앤아이가 리안리(LIAN LI)의 PC케이스 신제품, PC-O11D(Dynamic) 에보(EVO) XL(이하, O11D 에보 XL)의 할인 판매 및 기부를 위한 경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O11D 에보 XL의 이번 할인 판매는 블랙과 화이트 색상 모델의 구분 없이 정상가 대비 약 25% 가량 할인된 금액인 289,000원 균일가에 판매된다. 또한, 제품 구매 시 위안부 피해 할머니들에게 수익금 일부가 전달되는 '희망 나비 팔찌'가 함께 증정된다.

리안리 O11D 에보 XL은 지난 9월 7일 출시된 최신 제품이다. 동사의 상징적인 PC케이스 O11D 시리즈를 잇는 모델로서 정식 후속 모델인 O11D 에보의 크기를 키운 확장형 모델로서 블랙과 화이트로 나뉘어진 시스템 컬러링에 맞춰 선택이 가능하다.

◆포드코리아,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기부활동 운영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대표 데이비드 제프리, 이하 포드코리아)는 ‘9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Global Caring Month)’을 맞아 메이크어위시 코리아(Make-A-Wish Korea)와의 협업을 통해 뜻깊은 사회공헌 활동을 펼쳤다.

포드코리아는 지난 19일 포드의 사회공헌 철학을 실현하는 글로벌 자원봉사의 달 행사로 포드코리아 및 파트너사 임직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난치병 환아들의 쾌유 기원을 위한 소원성취 곰 인형을 만드는 ‘위시베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포드코리아를 포함해 공식 딜러사인 선인자동차, 프리미어모터스, 더파크모터스, 이한모터스 및 포드 공식 금융 파트너사인 우리금융캐피탈 소속 임직원 200여 명이 모여 위시베어를 직접 만드는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이번 활동은 난치병 환아들이 자신의 꿈을 놓지 않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참여자들이 직접 위시베어 키트로 곰 인형을 제작하고, 환아들에게 희망과 용기의 메시지를 전하는 응원 레터를 작성하는 활동으로 마무리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