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에누리 주간IT-9월 2주] 추석 앞두고 홍삼 및 상품권 명절 선물로 인기

2023-09-20 09:57:23

[에누리 주간IT-9월 2주] 추석 앞두고 홍삼 및 상품권 명절 선물로 인기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민족 최대 명절인 추석이 다가오면서 부모님, 지인 등과 마음을 나눌 수 있는 명절 선물의 수요가 늘어난 한 주였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명절 선물로 손꼽히는 홍삼과 함께 활용도 높은 상품권의 판매수와 매출이 증가했다.

홍삼은 성분과 수량 등 상품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비교적 부담 없는 가격과 성별 및 연령대와 관계없이 선물할 수 있어 인기가 높은 품목 중 하나다.

커넥트웨이브 계열사 써머스플랫폼이 운영하는 ‘에누리 가격비교’의 9월 2주 차(9/11~9/17) 주간 판매 데이터에 따르면 홍삼 카테고리의 판매수와 매출은 전주 대비 각각 53%, 37% 상승했다.

해당 기간 높은 판매수와 매출을 기록한 상품은 ‘한국인삼공사의 홍삼정 에브리타임 밸런스(10ml 30포)’다.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을 더해 면역력 증진과 피로개선에 효과적인 이 제품은 스틱형으로 휴대성이 용이하고 편리하게 섭취할 수 있다.

9월 19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4만 원대다.

또 다른 인기제품은 ‘한국인삼공사의 활기력 세트(20ml 30병)’다. 이 상품은 6년근 홍삼농축액에 식물성 원료와 비타민C를 배합한 앰풀형 건강기능식품으로 체내 에너지 대사를 촉진하고 혈전의 발생률을 낮춰 혈액순환 개선과 심혈관 질환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

9월 19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5만 원 후반대로 지난 8월 중순 5만 원 중반대 대비해 가격이 소폭 상승했다.

[에누리 주간IT-9월 2주] 추석 앞두고 홍삼 및 상품권 명절 선물로 인기이미지 확대보기
같은 기간 홍삼과 함께 인기가 좋았던 상품권 카테고리의 판매수는 33%, 매출은 11% 상승했다. 특히 과거에는 백화점 상품권, 문화 및 도서 상품권으로 종류가 한정됐었다면 최근에는 모바일 거래 활성화로 식품, 패션, 뷰티 등 다양한 종류의 쿠폰과 상품권이 거래되고 있다.

판매수 부분에서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한 상품권은 ‘투썸플레이스의 투썸플레이스 기프트카드(1만 원)’다. 투썸플레이스에서 판매하는 커피, 음료, 디저트 등을 구매할 수 있는 이 상품은 편리한 사용 방식과 부담 없는 가격대가 특징이다. 9월 19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9천 5백 원대다.

또 다른 인기 상품은 ‘신세계백화점의 신세계백화점(이마트 지류 교환 전용) 상품권(10만 원)’이다. 이 상품권은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스타필드 등 다양한 사용처에서 이용할 수 있어 받는 사람의 취향과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9월 19일 에누리닷컴 기준 최저가는 약 9만 5천 원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