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BBQ, 캐나다서 훈련중인 스케이팅 국가대표팀에 치킨 지원 外

2023-09-19 20:41:18

[생활경제 이슈] BBQ, 캐나다서 훈련중인 스케이팅 국가대표팀에 치킨 지원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ㆍ 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이 캐나다 캘거리에서 전지훈련 중인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단을 응원하기 위해 치킨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제너시스BBQ 그룹 캐나다 앨버타 사업본부는 현지시간 17일, 캘거리에서 전지훈련 중인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단을 현지 직영점으로 초청해 저녁만찬을 제공했다.
아울러 BBQ는 이후에도 빙상경기연맹 소속 국가대표팀이 전지훈련이나 시합 등의 이유로 캐나다 캘거리 방문 시 마음껏 치킨을 먹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약속했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대한빙상경기연맹 회장)은 “해외에서도 굵은 땀을 흘리며 다가오는 시즌을 준비하는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을 위해 이번 치킨 선물을 마련했으며 장기간 훈련하는 선수들에게 격려가 되길 바란다“며 “선수들이 2023/24 시즌에도 좋은 성과를 이어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응원과 지원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윤홍근 회장은 지난 초복에도 진천 국가대표 선수촌에서 훈련 중인 빙상 국가대표 선수단에 치킨을 전달한 바 있다. 뿐만 아니라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에서 활약했던 선수들을 대상으로 치킨연금 제공하는 등 국가대표 선수단이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이어오고 있다.

◆피스피스스튜디오, 500억 규모 시리즈A 투자 유치
마르디 메크르디(Mardi Mercredi)를 전개하고 있는 ㈜피스피스스튜디오(대표 박화목, 서승완)가 50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투자에는 한국투자파트너스. KB인베스트먼트, 이앤인베스트먼트, 에스엘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위벤처스, IMM인베스트먼트 등이 참여했으며, 투자 밸류는 약 1,664억원이다.

프랑스어로 ‘화요일, 수요일’을 의미하는 ‘마르디 메크르디’는 2018년, 박화목 대표와 이수현 감사가 론칭한 디자이너 브랜드다. 브랜드의 시그니처인 ‘플라워 마르디’를 기반으로 한 감각적인 디자인이 런칭 초반부터 화제가 되면서 높은 인기를 끌었다.

이후, 스포츠 라인인 ‘마르디 메크르디 악티프’와 키즈 라인인 ‘레쁘띠’, 핸드백 라인인 ‘르삭’ 등을 차례로 론칭하면서 토탈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며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왔다. 최근에는 반려동물을 위한 펫 컬렉션인 ‘마르디 메크르디 쥬디’를 통해 IP 라이선싱 비즈니스를 위한 모델도 구축했다.

또한 마르디 메크르디는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에 공식 월드맵을 오픈하고 포켓몬, 아레나, 잔스포츠 등의 유명 브랜드는 물론 전인권, 악동뮤지션 등의 아티스트 협업을 통해 통해 브랜드의 아카이브를 확장하고 있으며, 2022년부터 배우 김고은이 브랜드 뮤즈로 활동하고 있다. 해외 인지도 역시 탄탄하다.

올해 중국 상하이와 선전, 도쿄, 방콕 등에서 진행했던 팝업스토어의 현지 반응이 뜨거웠으며 국내 매장을 찾는 해외 관광객도 폭발적으로 늘어나고 있다.
◆강원 학비연대, 학교 비정규직 기본급 정상화 촉구

강원학교비정규직연대회의(연대회의)가 집단임금교섭을 앞두고 교육 당국에 기본급 정상화와 처우 개선 등을 촉구하고 나섰다.

연대회의는 19일 도 교육청 앞에서 2023 집단임금교섭 돌입 기자회견을 열고 복리후생 차별 철폐와 기본급 인상, 직무 보조비 신설 등을 요구했다.

이들은 "추석 차례상 물가는 껑충 뛰었지만, 학교 비정규직 노동자는 정규직 명절휴가비의 절반으로 명절을 쇠야 한다"며 "교육 당국은 여전히 비정규직 노동자 복리후생수당 차별 해소의 근본적인 대책을 마련하지 못하고 있다"고 성토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