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네오위즈, ‘P의 거짓’ 글로벌 출시 外

2023-09-19 18:04:29

[IT이슈] 네오위즈, ‘P의 거짓’ 글로벌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네오위즈(공동대표 김승철, 배태근)는 산하 스튜디오 라운드8이 개발한 글로벌 기대작 ‘P의 거짓(Lies of P)’을 19일 오전 12시(국내시간) 글로벌 시장에 동시 출시했다고 밝혔다.

P의 거짓은 19세기 말 벨에포크 시대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소울라이크 장르의 싱글 플레이 액션 RPG다. 사실적인 그래픽 기반의 세밀한 인물·배경 묘사와 이탈리아 고전 ‘피노키오’를 잔혹동화로 각색한 독특한 세계관, 그리고 뛰어난 액션성 등이 특징이다.
관전 포인트는 P의 거짓만의 전투 시스템이다. △주인공의 왼팔에 장착된 ‘리전암’을 교체 및 활용해 즐기는 다양한 전투와 △무기와 손잡이와 날을 각각 분리하고 조립하여 새로운 무기를 만들 수 있는 ‘무기 조합’ 시스템, △무기마다 가지고 있는 고유 스킬인 ‘페이블 아츠’ 등이 전투의 재미를 무궁무진하게 만든다.

게임 내 주요 퀘스트의 수단으로 작용하는 ‘거짓말 시스템’도 P의 거짓만의 차별화 요소다. 또한 샹송을 포함한 어두운 세계관과 대비되는 우아한 음악 등은 게임의 재미를 배가시킨다.

P의 거짓은 오늘(19일)부터 플레이스테이션(PS) 4·5, 엑스박스 원(XBOX ONE), 엑스박스 시리즈 X|S(Xbox Series X|S), 그리고 PC 플랫폼 ‘스팀(Steam)’에서 콘솔과 PC로 플레이할 수 있다. 애플 실리콘을 탑재한 맥(Mac) 앱스토어에서도 즐길 수 있다.

P의 거짓 글로벌 출시를 기념한 게임의 런칭 트레일러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됐다. P의 거짓의 인게임 플레이 영상으로, 더욱 화려하고 강력해진 전투 모습이 담겼다. 새로운 코스튬을 입고 다양한 무기, 리전암을 장착한 주인공의 모습에 캐릭터들의 긴박한 목소리와 장엄한 배경음악 등이 더해져 마치 영화를 보는 듯한 연출을 완성했다.
P의 거짓은 출시 전부터 국내 게임사 최초 ‘게임스컴 2022’ 3관왕, 데모 공개 3일 만에 100만 뷰 돌파 등 굵직한 성과들을 남겨왔다. 지난 14일 공개된 메타크리틱(Metacritic) 리뷰에서는 ‘매력적인 스토리’와 ‘탄탄한 세계관’, ‘우수한 무기 조합시스템’, 그리고 ‘올해 출시된 최고의 소울라이크 게임’ 등 긍정적인 평가가 이어지기도 했다.

네오위즈 관계자는 “P의 거짓을 통해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전투의 재미와 잔혹동화로 재탄생한 피노키오 스토리가 주는 쾌감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며 “P의 거짓이 한국을 대표하는 소울라이크 게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굿어스데이터 · 아이티윌, IT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를 위한 협약체결

에스넷그룹의 데이터 전문기업 굿어스데이터(주)와 IT 교육명가 (주)아이티윌이 IT전문 인력 양성 및 취업 연계를 위한 협력에 나선다. 굿어스데이터와 협약을 맺은 기업 아이티윌은 매년 수료생 500여명, 평균 80% 이상의 취업률을 달성하고 있는 데이터 베이스 전문 교육 기관이다.

전상현 굿어스데이터 대표와 아이티윌 박승곤 원장을 비롯한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IT전문인력 양성과 취업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협약은 기업 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의 양성과 전문 테크니션 특화에 관한 필요성에 공감대가 형성되면서 마련되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과 취업준비생을 위한 전용 교육과정 개발 ▲수강생들의 실무 능력 배양에 필요하는 특강 연계 활성화 ▲ 오라클 데이터베이스, Java개발자, 빅데이터 분야 교육 수료생 채용 우대 등 전문 테크니션 특화 교육을 비롯한 기업 맞춤형 인재 양성과 취업 연계까지 포괄적으로 협력 할 계획이다.
◆디엔씨, 첫 단독 심포지엄 ‘DNC 에스테틱 VVS 심포지엄’서 리뉴얼된 필러 ‘VOM’ 최초 공개

에스테틱 전문기업 디엔씨(DNC Aesthetics, 대표이사 유현승)가 지난 16일부터 양일간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DNC AESTHETICS VVS SYMPOSIUM’을 개최하고, 리뉴얼된 히알루론산(HA) 필러 ‘봄(VOM)’을 최초로 공개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엔씨는 미용성형 분야 최신 시술법에 대한 지견을 나누는 장을 제공하고 자사의 세 가지 신제품을 소개하고자 창립 이래 최초로 단독 심포지엄을 개최했다. 이날 국내 미용성형 분야 의료진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심포지엄의 메인 신제품 ‘VVS’ 3종은 오는 11월 리뉴얼 예정인 자연스러운 볼륨 표현이 가능한히알루론산(HA) 필러 ‘봄(VOM)’과 콜라겐 생성 촉진 및 볼륨 형성이 가능한 콜라겐 스티뮬레이터 ‘볼라썸(VOLassom)’, 돌기가 실의 360도 방향에 분포하는 3D 입체 구조를 가진 봉합사 ‘스위츠(SWITS)’로 구성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