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하는 4050 18배 늘었다 外

2023-09-19 09:58:46

[생활경제 이슈] CJ올리브영, 모바일 선물하기 이용하는 4050 18배 늘었다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올리브영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4050세대가 급증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올해 상반기 모바일 선물하기 주문을 분석한 결과 40대 이상 회원의 주문금액이 론칭 첫 해(2020년) 대비 18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같은 기간 전체 연령대의 주문금액 신장률을 상회하는 수치다. 핵심 고객인 MZ세대의 비중이 여전히 압도적이지만, 4050의 선물 구매가 크게 늘며 이용 연령대가 확장하는 추세다.
올리브영이 지난 2020년 도입한 선물하기 서비스는 론칭 이후 지난해까지 연평균 176%씩 꾸준히 성장했다. 코로나19로 비대면 선물하기 서비스가 주목받은 이후 일상 속에서 가볍게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가 대세가 되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다양한 상품을 보유한 올리브영 선물하기가 전 연령대에서 각광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특히 올리브영은 1300만 회원 중 73%가량이 MZ세대로 구성된 만큼, 이들이 즐겨 찾는 트렌디한 선물을 제안하면서 ‘오늘드림’을 활용한 당일 선물 배송도 받을 수 있게 해 차별화에 성공했다.

올해 선물하기 주문을 살펴본 결과, 건강기능식품과 프리미엄 화장품의 인기가 두드러졌다. 특히 ‘아임비타 멀티비타민 이뮨샷’, ‘프레스샷 올인원 토탈 영양 앰플’ 등 국내 기업들이 생산한 샷 형태의 비타민이 상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 밖에도 △모로칸오일 △헤라 △에스티로더 등 비교적 고가의 프리미엄 브랜드 화장품들이 대거 상위에 포진했다.

연령대별로 살펴보면, 선물하기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한 2030의 경우 실용성에 방점을 둔 합리적인 가격의 중소기업 브랜드 상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10대는 개성이 강한 컬래버(협업) 상품이나 인디 브랜드의 가벼운 색조 화장품을, 40대 이상 연령대에서는 브랜드 이름값이 확실한 프리미엄 화장품과 건강식품 선물이 주를 이룬 것으로 집계됐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선물하기는 MZ세대가 즐겨 찾는 이른바 ‘힙한’ 상품 구색과 당일 배송을 경쟁력으로 전연령대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며 “MZ세대를 넘어 4050까지 선물하기를 이용하는 만큼, 가격대별, 연령별, 카테고리별 선물 큐레이션을 강화해 선물 선택의 폭을 넓혀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마스터바니에디션, ‘피도디도’ 콜라보레이션 컬렉션 출시

㈜크리스에프앤씨에서 스타일리시 퍼포먼스 골프웨어의 대표브랜드로 키우는 마스터바니에디션이 FW 시즌을 맞아 글로벌 인기 캐릭터 ‘피도 디도(Fido Dido)’와 협업한 시크하면서도 유니크한 컬렉션을 출시했다.

피도 디도는 1985년 미국 뉴욕에서 번개 머리의 귀여운 소년 캐릭터를 앞세워 등장한 뒤 패션, 리빙, 식음료 등 다양한 분야의 브랜드 캠페인에 곧잘 등장해 40년 가까이 개성 있는 대중문화 아이콘으로 사랑 받아왔다.

마스터바니에디션과 피도 디도의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운동복과 일상복의 경계를 넘나드는 골프 패션 흐름에 맞춰 편안한 착용감의 루즈핏 스타일에 피도 디도 캐릭터와 체커보드 패턴을 적용한 트렌디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가을시즌을 겨냥해 의류로 모두 17개 스타일을 선보였는데 퍼플, 베이지, 네이비 등 기본 컬러를 사용하면서도 시크한 감성과 고급스러움을 만족시켰다는 평가다. 볼캡, 버킷햇 등 캐주얼하게 매치하기 좋은 액세서리 아이템도 3개 스타일을 선보였다. 업계에서는 두 브랜드의 협업을 두고 “골프패션의 변신은 무죄”라고 입을 모을 정도로 화제다.

마스터바니에디션 관계자는 “작년에 람보르기니와 손잡고 차은우를 모델로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만들어 스포티하면서도 럭셔리한 골프웨어로 화제를 만들었다”며 “올해는 피도 디도와 협업한 컬렉션으로 유니크하면서도 시크한 골프 패션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전했다.
◆충북 구름 많고 낮 최고 29도…미세먼지 '보통'

화요일인 19일 충북은 구름이 많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청주 21.2도, 옥천 20.9도, 충주 19.9도, 진천 18.9도, 추풍령 18.7도, 제천 17.8도 등이다.

낮 기온은 27∼29도로 예상된다.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으로 예보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