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대구∙경북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外

2023-09-18 22:19:12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 대구∙경북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상담회 참가기업 모집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오는 11월 대구∙경북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 상담회를 앞두고 대구경북지방 중소벤처기업청과 함께 내달 15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

대구∙경북지역 혁신기업제품 코칭 상담회는 지역을 직접 찾아가 홈쇼핑 MD 등의 전문 코칭을 통해 지역 우수 제품을 발굴하고 판매까지 지원하는 공영홈쇼핑의 공익사업 일환이다. 9월 광주∙전남에 이어 11월에는 대구∙경북지역에 소재한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코칭 상담회를 진행한다.

단순 상담행사가 아닌 지역 특화제품 개발을 목적으로, 공영홈쇼핑의 TV홈쇼핑∙라이브 커머스∙온라인 몰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한 직접 판로 지원까지 제공해 기업 자생력을 확대하기 위해 기획했다.

행사에서는 전문가 상담을 비롯해 품질관리∙방송심의 교육, 공영홈쇼핑의 공익사업 및 중기부 판로마케팅 사업 소개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발굴한 중소기업에게는 TV홈쇼핑 입점 및 수수료 우대, 온라인몰 입점 기회 등을 제공한다.

신청자격은 중소기업법 제2조에 의한 B2C 국내 자체 생산 제품, 위탁생산(OEM) 제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에 한정한다. 식품기업의 경우 국내 생산 제품으로 원재료 비중이 국내산 50% 이상 제품이어야 한다.

신청은 판판대로 홈페이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공영홈쇼핑 공익사업팀 김환수 팀장은 “지역 현장 상담회를 통해 지역별 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고 유통 플랫폼 진출까지 지원하는 판로지원의 장을 마련했다”며, “전문가 코칭 뿐만 아니라 우리 중소기업을 위한 다양한 최신 정보를 제공할 예정으로 대구∙경북지역 중소벤처기업의 많은 관심과 참가신청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노보텔 수원, ‘테이스트 오브 그릴’ 프로모션 런칭

노보텔 앰배서더 수원에서는 불향 가득한 그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테이스트 오브 그릴’ 프로모션은 신선한 육류를 재료의 특징에 맞게 조리해 매번 고객들의 호평을 받았던 그릴 메뉴들을 한 자리에 선보인다. 베스트 메뉴인 양갈비와 LA갈비를 비롯해 메인 육류 그릴 메뉴 8종과 함께 샐러드, 구운 야채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메인 그릴 메뉴에는 고기 본연의 맛을 살린 통삽겹살 구이와 킹 프론 구이가 준비되어 있으며 셰프 특제 양념으로 마리네이드한 수원왕갈비, 돼지 갈비, LA 갈비, 양갈비, 떡갈비를 맛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그릴 비프 샐러드와 그릴드 야채, 그릴 머쉬룸 샐러드, 더덕 구이 등 콜드 디쉬 파트에서도 사이드 형태의 그릴 메뉴를 준비 할 예정이다.

10월, 더스퀘어에 방문해 맛있는 그릴 메뉴를 즐겼다면 그 중에서 가장 맛있는 ‘최애 메뉴’를 꼭 사진으로 남기길 당부한다. 더스퀘어를 방문하는 주중 런치와 디너 고객은 최애 메뉴를 인스타그램에 올려 인증한 후 현장에서 테이블당 맥주 1잔을 무료로 증정 받을 수 있는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기 때문이다. 10월 한달간 테이스트 오브 그릴 프로모션과 함께 진행되는 ‘더스퀘어 최애 메뉴 이벤트’에 참여한다면 더욱 기억에 남는 시간이 될 것이다.

◆김진태 지사, 원희룡 장관에 GTX-B 춘천 연장 조기 추진 건의

김진태 강원도지사는 18일 원희룡 국토교통부 장관을 만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 춘천 연장을 조기 추진해달라고 건의했다.

GTX B노선 춘천 연장사업은 애초 인천 송도에서 남양주 마석 구간까지 예정했던 노선의 종점을 기존 경춘선을 활용, 춘천까지 55.7km 연장하는 것이다.

노선을 춘천까지 연장하면 춘천역에서 서울역까지 55분에 도착할 수 있고, 용산역까지는 63분이 걸린다.

기존 ITX-청춘 열차보다 소요 시간을 17분 단축하고, 서울 주요 도심을 환승 없이 이동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