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에이피알, 포맨트(FORMENT) 코튼 썩세스 리뉴얼 출시 外

2023-09-18 09:27:06

[생활경제 이슈] 에이피알, 포맨트(FORMENT) 코튼 썩세스 리뉴얼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뷰티테크 기업 에이피알(대표이사 김병훈)의 퍼퓸&라이프스타일 브랜드 포맨트(FORMENT)가 ‘시그니처 퍼퓸 코튼 썩세스’를 재해석한 리뉴얼 버전을 새롭게 출시했다.

코튼 썩세스는 코튼 허그, 코튼 키스와 함께 포맨트의 ‘시그니처 퍼퓸’ 라인을 구성하는 3종 중 하나이며 지난 2020년 프리미엄 컬렉션으로 출시됐던 바 있다. 세 개의 제품 가운데서도 코튼 썩세스는 황금을 연상시키는 강렬한 금색 바틀과 샤넬의 마스터 퍼퓨머 프랑수아 번트의 사인이 각인되어 고급감을 배가하는 제품이었다.
이번에 리뉴얼 된 시그니처 퍼퓸 코튼 썩세스는 성공의 품격을 좀 더 동적으로 형상화한 제품이다. 전작이 금색 바틀을 통해 단단하고 물질적인 성공을 표현했다면, 이번 제품에서는 향수가 넘실거리는 것이 보이는 투명 바틀을 사용해 마치 성공한 사업가가 여유 있게 마시는 한 잔의 위스키 같은 느낌을 표현하려 한 것이 특징이다.

가장 중요한 향의 경우 큰 틀에서 전작을 그대로 계승했다. 생 자몽과 베르가못, 만다린으로 구성된 탑 노트는 과즙의 상큼함과 베르가못의 쌉사름한 강렬함이 소비자를 잡아당긴다. 미들노트에서는 네롤리의 깔끔함과 진저의 중후함이 감각을 깨우며, 베이스로 쓰인 샌달우드와 파출리, 코튼머스크가 부드럽고 깊은 잔향을 만든다.

포맨트는 이번 리뉴얼 제품 출시와 함께, 판매 채널 다변화에도 지속적으로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명품 향수들에 사용되는 원료를 동일하게 사용하여 고급스러운 품격을 만들어내는 포맨트는 국내 토종 향기 브랜드로는 드물게 H&B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온라인 자사몰 외에도 올리브영, 무신사, CJ온스타일, 뷰티컬리 등에 입점하여 고객들과의 접점 확대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2017년 출시 이후 매출 1,000억원을 돌파한 포맨트는 2023년에도 에이피알의 또다른 성장동력으로 자리매김하는 모습이다.

포맨트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에 코튼 썩세스를 리뉴얼하여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국내 토종 향기 브랜드로는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소비자 접점확대를 통한 H&B 산업 내 존재감 확보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송추가마골, GS홈쇼핑 라이브 방송서 ‘더홈 갈비본살 양념칼집구이’ 첫 선

외식기업 동경(대표 김재민)의 갈비 전문브랜드 송추가마골이 18일 GS홈쇼핑 라이브 방송을 통해 ‘더홈 갈비본살 양념칼집구이’를 선보인다.

‘더홈 갈비본살 양념칼집구이’는 송추가마골이 이번 방송을 맞아 새롭게 개발한 신제품이다. 국내산 배, 마늘 등 각종 신선 식재료를 농축해 담은 송추가마골만의 특제 비법 양념에 12시간 이상 숙성시켜 부드러운 육질을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촘촘한 칼집을 내 양념이 고루 배게 했다. 품질 좋은 원육에서 불필요한 기름만 제거해 고기 본연의 풍미와 담백함을 살린 점도 특징이다.

방송은 18일 저녁 6시 35분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된다. 총 8팩을 한 세트로 판매하며, 한 팩당 용량은 1~2인분인 400g이다. 라이브 방송 중 주문 시 12만 9천 원에 구매 가능하고 온라인 쇼핑몰인 GS샵에서도 동일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덕균 동경 마케팅팀장은 “송추가마골만의 레시피와 노하우로 개발한 프리미엄 갈비 신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기 위해 이번 홈쇼핑 방송을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홈쇼핑, 온라인몰 등 판매 채널을 지속 확장해 소비자 접점 기회를 늘려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 외식기업 동경은 갈비 전문브랜드 송추가마골 외에도 송추가마골 인 어반, 가마골백숙, 커피전문점인 카페1981, 오핀카페, 오핀베이커리, 오핀로스터리까지 다양한 브랜드의 23개 점포를 운영 중이다. 더불어,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 해썹(HACCP) 인증을 받은 육류 생산공장과 식품 생산공장 2곳을 자체적으로 운영 중이다.
◆대구·경북 낮 기온 27∼31도…미세먼지 '좋음'

18일 대구와 경북은 흐리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많겠다.

이날 오전 5시 현재 기온은 대구 22.9도, 경산 22.9도, 구미 22.9도, 포항 23.6도, 영천 22.4도, 안동 22.5도 등이다.

낮 기온은 27∼31도 분포가 되겠다.

미세먼지는 '좋음'으로 예상된다.

대구기상청 관계자는 "돌풍과 함께 천둥·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으니 시설물 관리와 농작물 피해 예방에 유의해 달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