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도매매 앱 '메이크샵전송' 오픈 外

2023-09-18 09:24:49

[IT이슈] 커넥트웨이브 메이크샵, 도매매 앱 '메이크샵전송'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이커머스 전문기업 커넥트웨이브(119860 대표집행임원 이건수)의 전자상거래 통합 솔루션 메이크샵이 B2B 배송대행 플랫폼 도매매를 운영하고 있는 지앤지커머스(책임대표 모영일)와 손잡고 도매매 앱인 '메이크샵전송'을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인터넷 쇼핑몰을 운영중인 셀러들은 판매할 아이템 선정 및 상품DB 제작 그에 따른 매입, 재고보관, 배송CS 등에서 적지 않은 어려움을 겪어왔다. 이번 도매매 앱인 '메이크샵전송' 서비스 오픈으로 메이크샵에 입점한 셀러들은 상품을 판매하는데 더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이외의 과정은 원스톱으로 도매매 앱인 '메이크샵전송' 서비스에서 지원하게 된다.
지앤지커머스는 국내 최대 B2B 오픈마켓 ‘도매꾹’과 B2B 배송대행 사이트 ‘도매매’ 등의 운영사로 등록되어 있는 상품 수는 500만 이상이며, 총 285만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메이크샵전송' 서비스 이용시 셀러는 물론이고 쇼핑몰 예비 창업자 또한 별도의 소싱 작업이 필요 없고 선매입 비용도 들어가지 않는다. 또한 물류창고나 재고도 걱정 없어 인적 물적 비용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이크샵 홈페이지의 메이크샵스토어에서 확인 가능하다.

메이크샵의 관계자는 "메이크샵전송 앱은 기존 셀러는 물론이고 예비 창업자들까지 쇼핑몰 경쟁력 강화를 기대할 수 있다"며 "이미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셀러들 역시 보다 다양한 상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 쇼핑몰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용석 도매매 개발총괄은 "메이크샵과 도매매를 함께 이용 중인 회원이라면 메이크샵전송 앱을 통해 보다 쉽고 빠르게 쇼핑몰 상품 관리를 할 수 있게 됐다"며 "많은 분들의 관심 부탁드리며 향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드리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에이서, 멀티태스킹 노트북 ‘스위프트’로 갓생러 ‘잘파세대’의 일상 지원 공략

최근 ‘잘파세대’(Z세대+알파세대)를 중심으로 공부와 일, 취미 분야에서 목표 지향적인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갓생(신을 뜻하는 God과 인생을 합친 합성어) 살기’ 트렌드가 확산하고 있다. 갓생러를 꿈꾸는 잘파세대들은 철저한 시간 관리로 효율성을 높여 목표 달성을 위해 보다 부지런하고 생산적인 삶을 추구한다. 학업과 업무, 크리에이터 작업, 취미 활동까지 다양한 용도를 충족하는 사양으로 갓생러들의 생산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지원해 줄 에이서(Acer)의 ‘스위프트(Swift)’ 노트북을 소개한다.

에이서 스위프트 노트북은 성능, 휴대성, 배터리 효율성 삼박자를 두루 갖춰 이동 중에도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노트북 라인업이다. 제품군은 ‘스위프트 엣지’, ‘스위프트 X’, ‘스위프트 고’ 등 세 가지 라인업으로 분류되어 선호하는 옵션에 따라 CPU, 그래픽카드, 디스플레이 등 다양한 사양을 고려하여 선택할 수 있다.

스위프트 노트북은 모두 1kg 대 무게의 슬림형 경량 노트북으로 언제 어디서나 작업이 용이하다. 그중에서도 에이서가 한국 시장을 겨냥해 선보인 ‘스위프트 고 16’은 멀티태스킹이 가능한 고사양에 뛰어난 가성비까지 겸비해 학생, 사회초년생 등 잘파세대도 부담 없이 구입하고 사용하기 좋은 제품이다.

‘스위프트 고 16’은 최신 인텔 13세대 H 프로세서 i5-13420H와 인텔 UHD Graphics이 장착되어 학업, 업무는 물론 고사양 크리에이터 작업까지 다양한 작업을 지원한다. 16인치형임에도 두께 14.9mm, 무게 1.6kg로 가벼운 무게와 경량 알루미늄 바디로 탄탄한 내구성을 갖춰 잦은 외부 활동에도 편하게 들고 다닐 수 있다.

◆아카마이, 아태지역 진출 20주년 맞아 미래 비전 선포
온라인 라이프를 강력하게 지원하고 보호하는 클라우드 기업 아카마이가 아시아태평양지역(이하 아태지역) 시장 진출 20주년을 기념하며, 지속적인 수요 증가를 보이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보안에 대한 희망적인 비전을 제시했다.

매일 수십억 명의 사용자들에게 더 나은 온라인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아카마이는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이했다. 올해 아카마이는 콘텐츠 전송 및 보안 분야에서 오랫동안 쌓아 온 전문성을 바탕으로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를 출시한 바 있다. 이를 통해, 아카마이는 고객들에게 더 빠르고 지능적이며 안전한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완전한 포트폴리오를 갖추게 됐다.

지난 5년 간 계속된 팬데믹과 거시경제적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아카마이는 아태지역에서 큰 폭의 성장을 이뤘다. 더 나아가, 아카마이는 내년에도 기술 혁신, 강력한 파트너 프로그램, 전략적 인수 및 우수한 팀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성공을 보여줄 것이라며 포부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