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당근비즈니스 X 기아, 단비프로젝트 2탄 ‘레이는 당근을 싣고’ 이벤트 진행 外

2023-09-18 09:08:55

[IT이슈] 당근비즈니스 X 기아, 단비프로젝트 2탄 ‘레이는 당근을 싣고’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당근이 기아(KIA)와 손잡고 동네 자영업자들에게 기아의 신차 ‘레이 EV’ 시승 기회와 총 1200만원 상당의 장사 지원 혜택을 제공하는 ‘레이는 당근을 싣고’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레이는 당근을 싣고는 당근비즈니스의 동네 가게 성장 지원 캠페인 ‘단비프로젝트’의 두 번째 이벤트다. 기아와 협업을 통해 차량이 필요한 동네 자영업자들에게 출시를 앞둔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 모델 ‘레이 EV’ 시승 기회와 총 1200만원 상당의 장사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이벤트는 당근 비즈프로필을 운영하거나, 당근 광고 계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응모 방법도 간단하다. 오늘(18일)부터 오는 10월 8일(일)까지 당근 앱 검색창에 ‘레이’를 검색한 후 ‘레이는 당근을 싣고’ 이벤트 페이지로 들어가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해당 페이지에서 ‘사장님에게 차량이 필요한 이유’, ‘장사지원금이 생긴다면 하고 싶은 것’ 등 질문에 대한 답변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집집마다 이동하면서 집수리를 해주거나 해충을 잡아주는 등 이동할 일이 잦은 자영업자나, 물건을 운반할 일이 많은 요식업 및 꽃집 운영업자, 가게 대신 자동차를 사무 공간으로 활용하는 1인 자영업자 등 차량이 필요한 다양한 동네 자영업자들의 사연을 기다린다.

응모자들 중 총 20명을 선정해 신차 레이 EV를 타고 동네 곳곳마다 이동하며 가게를 홍보할 수 있도록 5박 6일간의 시승 기회와 함께 차량에 부착 가능한 가게 이름이 적힌 자석 래핑을 증정한다. 또 가게에 필요한 물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100만원(2명), 20만원(18명)의 장사지원금도 제공한다. 100만원 당첨자들의 시승 과정은 ‘당근비즈니스’ 공식 유튜브 채널의 콘텐츠로도 제작된다. 이 밖에 응모자 중 500명을 추첨해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가게를 알릴 수 있도록 1만원 광고 캐시를 증정한다. 이벤트 당첨자는 오는 10월 12일(목) 개별 연락을 통해 안내되며, 광고 캐시는 같은 날 별도의 발표 없이 당첨자에게 일괄 지급된다.

최정윤 당근 마케팅팀 팀장은 “동네 자영업자들에게 내 가게 이름이 달린 ‘신차’를 타고 동네 곳곳을 돌며 가게를 홍보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 같아 기아와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그동안 차량이 없어서 불편하셨거나, 레이 구매를 고려하셨던 분들이라면 좋은 기회가 될 것 같다. 여기에 푸짐한 장사지원금 당첨 기회까지, 동네 자영업자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민트페이퍼 컴필레이션 앨범 ‘bright #12’ 발매

2007년부터 ‘그랜드 민트 페스티벌’, ‘뷰티풀 민트 라이프’, ‘민트페스타’, ‘Have A Nice Day’, ‘HAVE A NICE TRIP’, ‘COUNTDOWN FANTASY’ 등 굵직한 페스티벌과 남다른 기획이 담긴 문화 콘텐츠를 선보여 온 ‘민트페이퍼’의 컴필레이션 앨범 ‘bright #12(이하 브라이트 12)’가 18일 낮 12시 발매된다.

‘bright(브라이트)’는 민트페이퍼가 2013년 시작한 프로젝트로, 아티스트의 지명도나 활동 경력 등과 무관하게 곡의 메리트만으로 선정된 곡을 담는 컴필레이션 음반이다. 브라이트는 매년 음악성 있는 곡들을 발표하며 ‘믿고 듣는 브라이트’라는 수식어가 붙기도 하며, ‘쏜애플’, ‘적재’, ‘멜로망스’, ‘백아’ 등 브라이트 참여를 시작으로 많은 아티스트들이 대중의 관심을 받기 시작하며 ‘신인 아티스트 등용문’이 되기도 했다.

이번 ‘브라이트 12’에는 엠넷 밴드 서바이벌 ‘그레이트 서울 인베이전’에서 최종 4위를 기록한 ‘오월오일’과 민트페이퍼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 ‘원콩쿨2023’의 우승자, ‘정석훈’, ‘나기철’을 비롯, ‘신인류’, ‘박나경’, ‘원일(Wonill)’, ‘ecru (에크루)’, ‘UNXL(언오피셜)’, ‘최인경’, ‘김승주’, ‘김결’ 등 총 11팀이 참여했다.

타이틀 곡은 ‘오월오일’의 ‘Last Dance’와 ‘정석훈’의 ‘Tide’. ‘Last Dance’는 사랑하는 사람과 달이 떠오르는 순간에 함께 춤을 추고 싶은 마음을 그린 곡으로, 보컬 ‘류지호’의 독특한 음색과 몽환적인 사운드가 아름다운 곡이다. ‘오월오일’은 ‘많은 팬들이 발매를 염원하던 곡을 브라이트 12를 통해 공개해서 영광’이며, ‘이번 곡을 통해 더 많은 대중이 오월오일의 매력을 찾았으면 한다’고 전했다.

◆아도바, 인도 OTT 업체 AEON Communication과 손잡고 한국 콘텐츠 인도 가는 길 뚫었다
아도바(대표이사 안준한)가 인도 OTT 업체 AEON Communication과 글로벌 크리에이터 콘텐츠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한국과 인도의 우수한 크리에이터 콘텐츠를 함께 발굴하고, 글로벌 마케팅, 크리에이터 및 콘텐츠 IP의 사업 연계, 그리고 공동 비즈니스 개발을 위해서도 협력하기로 했다.

아도바는 자체개발한 인공지능(AI) 기반 크리에이터 콘텐츠 크로스보더 SaaS인 ‘아도바로’를 통해 한국과 인도의 크리에이터 콘텐츠가 국경을 넘어 다양한 글로벌 시장에 연결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AI기술로 강화된 '아도바로'의 자동화 기능이 각 플랫폼과 문화에 적합하게 콘텐츠 제목, 섬네일, 태그 등을 현지화하여 배포할 수 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다.

아도바의 안준한 대표는 "'아도바로' 서비스가 Cross-Border 관점에서 중국 시장 외 인도 시장을 추가로 연결할 수 있게 된 것은 매우 고무적이다‘라며,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글로벌의 더 많은 플랫폼에 콘텐츠를 배포하고 팔로워를 늘려가는데 있어 투입되는 시간과 비용을 최소화할 수 있는 도구로서 아도바로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생태계의 중추적인 역할을 담당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