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일반사회

울산해경, 추석 명절 대비 특별단속 나서

2023-09-14 23:26:08

울산해양경찰서 청사 전경.(제공=울산해경)이미지 확대보기
울산해양경찰서 청사 전경.(제공=울산해경)
[로이슈 전용모 기자] 울산해양경찰서(서장 정욱한)는 추석을 앞두고 제수용품 및 선물용 수산물 유통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9월 18일부터 10월 6일까지 약 3주간 특별단속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중점 단속대상은 ▲ 양식장 어패류, 선박 침입 및 재물손괴 등 민생침해범죄 ▲ 대형어선들의 연안침범 조업 등 불법어업 ▲ 수산물 원산지 허위 표시 및 불량 식품 제조·유통 행위 ▲ 여객선 이용 기소중지자 검거 등이다.
울산해경은 경찰서 수·형사, 파출소 요원 등 가용세력을 동원해 관내 우범 항·포구 등을 대상으로 특별 전담반을 편성·배치하고, 취약 해역에는 형사기동정을 상시 배치시켜 단속을 강화할 방침이다.

정욱한 울산해경서장은 “추석 명절을 맞아 서민들의 피해를 야기하는 민생 범죄에 대해서는 강도 높게 단속할 계획이다. 다만, 생계형 경미범죄에 대해서는 여러 사정 등을 참작하여 계도·훈방 조치도 병행 할 예정이다” 고 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