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 속 ‘시카고 명소’ 부상 外

2023-09-14 17:01:36

[생활경제 이슈]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 서울 속 ‘시카고 명소’ 부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수제 맥주 브랜드 구스아일랜드(Goose Island)가 운영하는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가 미국 시카고 현지의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명소로 떠오르고 있다.

미국 시카고를 대표하는 1세대 크래프트 브루어리 구스아일랜드는 재즈, 맥주, 음식 등 구스아일랜드의 본고장인 시카고를 대표하는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올 댓 시카고’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는 최근 시카고 재즈와 정통 수제 맥주, 음식 등 시카고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장소로 새단장 이후, 지난 4월부터는 매주 2회 시카고 재즈에 이해도가 높은 국내외 유명 재즈 아티스트를 선정해 공연을 진행하고 있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는 ‘올 댓 시카고’ 캠페인 시작 이후, 시카고 재즈와 맥주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서울 속 ‘시카고 명소’로 부상하고 있다. 매주 2회 열리는 재즈공연은 8월말 기준 관람객 수가 약3천명을 돌파했으며, 7월 말부터는 관람객들의 요청에 좌석수를 두 배 가까이 늘렸는데도 여전히 만석을 유지하고 있다.

지난 8월에는 김대호 트리오, 오가람 콰르텟, 김민지 콰르텟 공연 등 현재 국내 인기 재즈 아티스트들이 싱그러운 여름을 담은 곡들로 여름밤을 채웠고, 9월은 ‘Fallin’ for Chicago’를 주제로 국내외 재즈 아티스트들이 시카고의 가을 감성을 담은 연주를 펼친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의 또 다른 인기비결은 다양하고 뛰어난 품질의 수제 맥주를 경험할 수 있다는 점이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는 대표적인 맥주 ‘구스IPA’와 ‘덕덕구스’(Duck Duck Goose), 시카고 감성을 담아 자체 개발해 재즈 공연과 함께 즐기기 좋은 ‘구스 재즈 아일랜드’(Goose Jazz Island) 등 시카고 전통의 프리미엄 수제 맥주 뿐 아니라, 독창적이고 도전적인 맥주 개발을 지속하고 있다. 구스아일랜드의 우수한 맥주 양조 기술력은 6월 세계 4대 맥주 품평회 중 하나인 ‘호주 세계맥주품평회(AIBA)에서 15관왕을 달성하며 입증됐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에서는 ‘올 댓 시카고’의 일환으로 시카고 수제 맥주에 페어링이 좋은 시카고의 대표 음식 ‘시카고 딥다쉬 피자’도 맛 볼 수 있다. 브루하우스에서 직접 양조한 IPA를 넣어 만든 도우와 신선한 임실치즈가 들어간 시카고 딥디쉬 피자로 매일 한정수량으로 판매하고 있다.
구스아일랜드 브루하우스는 지난 4월 재즈 공연이 열리는 2층을 미국식 개러지(garage)를 모티브로 소통이 자유롭고 편안한 분위기를 표방한 컨셉의 공간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재즈 아티스트들을 위한 무대와 편안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대형 소파, 다양한 높이의 테이블과 의자를 배치해 재즈 공연에 최적화된 인테리어를 완성했다.

구스아일랜드 브랜드 매니저는 “최근 정기적으로 열리는 재즈 공연과 함께 시카고 정통 수제 맥주를 즐기러 방문하시는 단골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소비자들에게 구스아일랜드의 본고장인 정통 시카고 재즈와 수제 맥주를 알리기 위해 가을에도 더 수준 높은 공연과 프로모션을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푸마, 리빌리와 함께 2023시즌 수원삼성 스페셜 컬렉션 출시

글로벌 스포츠 브랜드 푸마(PUMA)가 로컬 스트리트 문화 기반 브랜드 ‘리빌리(LIBILLY)’와 협업한 ‘푸마 바이 리빌리(PUMA BY LIBILLY)’ 수원삼성 스페셜 컬렉션을 론칭한다.

푸마는 수원삼성의 로컬리티와 정체성을 스트릿 감성을 통해 새롭게 선보이기 위해 리빌리와 손을 잡았다. 리빌리는 아티스트 창모와 그의 친구들이 창립한 스트릿웨어 브랜드로, 로컬리티를 강조한 독특한 디자인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푸마 바이 리빌리 컬렉션은 수원삼성 서포터즈의 열정을 나타내는 슬로건 ‘이 사랑에 후회는 없어(NO REGRETS ABOUT THIS LOVE)’를 주제로 하고 있다. 해당 슬로건과 경기도 수원시의 지역번호 ‘031’에서 영감을 얻은 감각적인 그래픽을 통해 팬과 구단 사이의 특별한 유대감을 리빌리 특유의 로컬 감성을 통해 느낄 수 있다.
컬렉션은 수원삼성의 4th 킷 유니폼으로 활용 예정인 반팔 유니폼과 일상 생활에서 입기 좋은 긴팔 유니폼과 집업 재킷, 후디로 구성됐다. 반팔 유니폼은 수원삼성의 상징 색인 파란색, 흰색의 스트라이프 패턴과 노란색 그래픽의 조화로 경쾌한 느낌을 준다. 수원삼성 선수단은 오는 10월 8일 새로운 4th 킷 유니폼을 입고 포항스틸러스와의 홈 경기에 나선다. 팬웨어로 마련된 긴팔 유니폼에는 블루 톤의 그라데이션 패턴을 포인트로 더했으며, 집업 재킷과 후디는 편안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데일리 스포티룩을 연출하기 좋다.

◆창녕 마늘 들어간 소스 시판

경남 창녕군은 지역 특산물 창녕마늘을 넣은 소스를 식품회사 '오뚜기'가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오뚜기는 창녕 마늘이 20% 들어간 고기요리용 소스에 '창녕갈릭 소이소스'란 이름을 붙여 시판을 시작했다.

농협경제지주·오뚜기는 상품 공동기획·개발을, 창녕군·창녕원예조합공동사업법인은 마늘 조달·공급을 한다.

창녕군은 전국 최대 마늘 산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