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서울우유협동조합, 소비자 부담 고려해 납품가격 인상 최소화 外

2023-09-14 16:38:3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서울우유협동조합(조합장 문진섭)은 오는 10월 1일부로 우유 및 유제품 가격을 인상함에 있어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납품가격 인상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그동안 내부 경영 및 생산 효율화를 통해 원가 상승분을 상쇄하고자 지속적인 노력을 꾀했으나, 낙농진흥회가 10월 1일부터 원유 기본가격을 리터(ℓ)당 8.8% 인상하기로 결정하였고 그동안 전기료, 인건비, 부자재 상승 등 다양한 납품가격 인상 요인이 발생한 상황이다.”라고 어려움을 전하면서도, “정부의 물가안정에 협조하는 차원에서 납품가격 인상을 최소화하였으며 이로 인해 대형마트에서 나100%우유 1L 제품은 2,900원 대 후반에 판매될 것으로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또한, “편의점은 소규모 자영업자가 24시간 운영하고 수시로 1+1이나 2+1 등의 할인행사를 진행하는 특성이 있어 일반적인 유통경로보다 판매가격이 높게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실제 현재 나100%우유 1L의 판매가격은 대형마트에서 2,890원 수준, 편의점에서 3,050원 수준에 책정되어 있다. 하지만, 편의점이 할인행사를 진행함에 따라 실제 소비자 부담은 더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관계자는 “토핑형 발효유 제품인 비요뜨는 인상 폭이 과도하다는 지적에 따라 납품가격을 편의점과 추가 협의할 계획”이라고 밝히며,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앞으로도 소비자 부담을 덜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레드페이스, 비바람에 강한 기능성 아웃도어 모자 출시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가 변화무쌍한 가을철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선사할 기능성 아웃도어 모자 ‘콘트라 엑스 로드 햇’을 출시했다.
콘트라 엑스 로드 햇은 레드페이스가 자체 개발한 ‘콘트라텍스 엑스투오 프로’ 소재를 사용해 우수한 방수∙방풍 기능과 땀을 배출시키는 투습 기능까지 겸비한 것이 특징이다. 이에, 등산, 낚시, 캠핑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시 비바람을 효과적으로 막아주고, 환절기 찬바람으로부터 보호해 줘 최적의 체온 유지를 돕는다.

여기에 땀받이 부분에는 땀을 빠르게 흡수하고 건조해 주는 ‘이엑스 드라이’ 소재를 사용해 장시간 야외 활동 시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봉제선을 특수 테이프로 봉합하는 심실링 작업으로 방수 기능을 강화해 갑작스러운 가을비에도 완벽한 방수를 자랑한다. 또한, 얼굴 사이즈에 맞게 길이 조절이 가능한 턱끈이 부착되어 있어 격한 아웃도어 활동에도 벗겨질 염려 없이 착용할 수 있다.

◆오스코텍 ·아델, 치매치료제 ‘ADEL-Y01’ FDA 임상1a/1b상 IND 승인

오스코텍(대표 김정근 윤태영)과 아델(대표 윤승용)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공동개발 중인 알츠하이머성 치매치료제 ADEL-Y01의 임상1a/1b상 계획을 승인 받았다고 14일 밝혔다.

미국에서 진행될 이번 임상시험은 정상인과 환자를 대상으로 ADEL-Y01의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할 예정이다. 1a상에서는 정상인 40명을 대상으로 단일용량상승시험(SAD: single ascending dose)이 진행 될 예정이고, 1b상에서는 알츠하이머성 치매로 인한 인지장애 환자 또는 경증 알츠하이머 치매환자 33명을 대상으로 다중용량상승시험(MAD: multiple ascending dose)이 진행된다.
오스코텍은 지난 2020년 울산의대 서울아산병원 뇌과학교실 윤승용 교수가 창업한 아델과 타우 항체 ‘ADEL-Y01’의 연구개발과 상업화를 위한 공동연구개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ADEL-Y01은 타우 단백질 중에서도 정상 타우에는 작용하지 않고 알츠하이머성 치매를 포함한 타우 병증의 핵심 병리 인자인 아세틸 타우(tau-acK280) 만을 선택적으로 타겟하는 항체 후보물질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