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外

2023-09-14 16:32:50

[IT이슈] 컴투스 ‘크로니클’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새로운 던전 ‘월드 보스’와 5성 바람 속성 소환수 하프술사 등 다양한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새로운 콘텐츠인 ‘월드 보스’는 성역을 습격한 보스를 공략하는 던전 콘텐츠로 최대 15종의 소환수를 이용, 4개의 팀을 구성해 전투를 진행해야 한다. 각 팀마다 특정 능력치를 높여주는 특별한 버프를 부여할 수 있으며, 상황과 콘셉트에 맞는 조합을 구성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주일 단위 시즌제로 진행되며 플레이 결과에 따라 아티팩트와 아티팩트 강화 재료, 문양, 빠른 전투 허가권, 월드 보스 주화 등을 얻을 수 있다. 월드 보스 주화는 월드 보스 교환 상점에서 아티팩트, 문양 등 각종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신규 5성 소환수인 바람 속성 하프술사는 아군 지원에 특화됐으며, 적에게 수면을 걸고 스킬 쿨타임을 증가시키는 ‘꿈의 유혹’, 아군의 약화 효과를 해제하고 면역을 부여하며 체력까지 회복시켜 주는 ‘치유의 노래’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카이로스 던전 ‘환영의 정원’을 통해 얻을 수 있는 바람 속성 하프술사 조각 20개를 모아서 소환할 수 있다.

또한, 문양 시스템에 희귀, 영웅, 전설 등 새로운 등급이 추가됐다. 희귀도가 증가할수록 부옵션이 1개씩 증가하며, 합성 시 ‘대성공’하면 한 단계 높은 희귀도의 문양을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도전 아레나에 AI와 겨룰 수 있는 연습 대전이 업데이트됐으며, 물 속성 비스트 라이더의 소환수 이야기와 총 6종의 소환사 신화 무기 및 보조 무기도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시험의 탑 콘텐츠는 보통과 어려움 난이도 층수가 각각 200층에서 100층, 20층으로 변경됐으며, 어려움 난이도 클리어 시간에 따라 랭킹 보상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봉인 레이드 또한 싱글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바뀌었으며, 파티 플레이를 진행하면 파티 보너스 보상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자동 채집, 채광 시 수량을 설정할 수 있고, 소환수 교체 프리셋이 추가되는 등 보다 쾌적한 플레이를 위한 편의성 업데이트도 함께 진행됐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열린다. 우선 9월 14일부터 소환사 초월에 필요한 재료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소환사 초월 길잡이’ 이벤트가 추가되며, 오는 9월 21일까지 시험의 탑을 플레이하면 ‘기사의 방패’를 비롯해 캐릭터 육성에 필요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공식 커뮤니티에선 전투에 도움을 주는 요리를 얻을 수 있는 ‘요리왕 루룡’ 이벤트가 진행 중이며, 소환수 성장에 필요한 5성 데빌몬과 무지개몬 등을 획득할 수 있는 쿠폰도 지급된다.
◆썸에이지, 모바일 MMORPG '데카론M' 신규 월드 사전등록 실시

코스닥 등록기업 ㈜썸에이지(코스닥 208640, 박홍서 대표)는 자회사 언사인드게임즈에서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MMORPG 모바일 ‘데카론M’에서 신규 월드(서버) 추가에 앞서 사전등록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사전등록은 오는 21일 예정인 신규 월드 ‘시즈’ 오픈을 기념해 실시되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휴대전화 번호만 입력하면 참여할 수 있다.

사전등록 참여자에게는 200회 소환권 선물 상자를 비롯해 성장의 물약 선택 상자, 리케츠의 성서, 특수 던전 충전석 선택 상자 등 풍성한 보상을 지급한다.

한편, 오는 9월 21일에는 신규 월드 ‘시즈’ 업데이트를 기념해 특별 성장 부스트, 주간 목표 달성 이벤트, 레벨 달성 이벤트 등과 함께 기간 제한 없이 58레벨을 달성하면 누구나 전설 트랜스업 선택권을 획득 가능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기원테크, 표적형 이메일 공격 보안 기능 요구사항 및 대응책 ‘ITU-T 국제 표준’으로 사전 채택
기원테크는 국제연합(UN) 산하 전기통신 관련 세계 최고 국제기구인 국제전기통신연합 전기통신표준화 부문(ITU-T)에서 기원테크가 제안한 ‘표적형 이메일 공격 차단을 위한 보안 기능 요구사항 및 대응책(X.sr-ctea)’이 국제 표준으로 사전 채택됐다고 14일 밝혔다.

기원테크는 올해 8월 29일부터 9월 8일까지 대한민국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 이번 ITU-T 표준화 회의에서 참석한 결과, 제안한 표준안이 국제 표준으로 사전 채택됐다고 설명했다.

이를 위해 기원테크는 2022년 5월 ‘표적형 이메일 공격 관련 보안 기능 요구사항 및 대응책’을 ITU-T 신규 아이템으로 제안해 승인 받은 이후 회원국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표준 문서를 개발했으며, 그 결과 국제 표준이 예정보다 1년 빠르게 사전 채택될 수 있었다.

제안한 국제표준안은 표적형 이메일 공격에 대한 정의를 시작으로 이메일 보안 진단에서부터 발신까지 이메일 보안에 필요한 모든 영역에서 악성코드를 비롯해 사기 메일, 정보 유출 등과 관련한 30가지 이상의 보안 기능 요구사항을 담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