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SPC그룹 파리바게뜨, ‘따사과’ 음료 출시 外

2023-09-14 16:28:46

[생활경제 이슈] SPC그룹 파리바게뜨,  ‘따사과’ 음료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쌀쌀한 가을을 맞아 따뜻하게 즐기는 사과티 ‘따사과’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국내산 사과의 달큰한 맛과 은은한 진저 향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티 안에 상큼한 사과 과육이 씹혀 더욱 상큼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

파리바게뜨는 이외도 따뜻한 과일 티 제품 시리즈로 ‘따유자’, ‘따자몽’ 등을 선보이고 있다. 서늘해지는 가을, 겨울철에 베이커리와 함께 남녀노소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음료로 제격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음료 라인업인 ‘따 시리즈’로 누구나 좋아하는 사과가 들어간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쌀쌀해지는 계절에 호불호 없이 즐기기 좋은 다양한 따시리즈 음료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부산시설공단, 다문화가정 화재 유가족 위해 영락공원 화장 등 장례·행정 절차 지원 나서

지난 9일(토) 부산소재 모 아파트에서 발생한 화재로 어머니와 남편을 잃고, 중상을 입은 4세 아들 곁을 홀로 지켜온 베트남 국적 A씨를 위해 부산시설공단(이하 공단)이 장례와 행정절차 지원에 나섰다.

부산영락공원을 통해 화장장 예약 등을 지원하고 장례 관련 거쳐야 할 행정 절차를 적극 도왔다.

공단은 14일(목) 오전11시 A씨의 베트남 가족 1명에 대한 화장을 엄수했다. 아울러, 베트남에 있는 유가족들 방문시까지 영락공원 봉안실에 유골을 임시 봉안할 수 있도록 협조할 예정이다.

부산영락공원 관계자는 “사회재난의 원활한 해결과 부산시민들의 위로와 애도를 표시하기 위하여 신속히 화장 예약 등 장례 절차 진행을 도왔다”고 밝혔다.

◆포천시, 교육부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

경기 포천시는 교육부가 주최하는 '인문도시 지원사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14일 밝혔다.

인문도시 지원사업은 대학과 지역사회 간 상호 협력 체계를 구축해 지역의 역사, 문화 등 인문 자산을 발굴하고 인문 강좌, 인문 체험, 인문 브랜드 축제 등 관련 프로그램을 통해 인문 자산에 대한 시민의 학술 활동 및 인문 생활화를 장려하는 학술 지원사업이다.

포천시는 대진대와 함께 '경기북부 첫 인문도시 주상절리 포천'이라는 주제로 포천이 가지고 있는 고고학 역사, 문화, 철학, 종교, 예술 등 인문의 가치를 함께 이해하고 누릴 수 있는 사업 계획을 세워 공모사업에 지원했다.

포천시는 '생태·평화·회복의 인문학'을 주제로 인문 강좌, 찾아가는 영화 인문학, 인문 체험 등 인문도시의 구현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할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