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삼양사 어바웃미,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 출시 外

2023-09-12 18:40:48

[생활경제 이슈] 삼양사 어바웃미,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 출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어바웃미(About Me)가 블랙헤드와 건조한 환절기에 피부 각질로 고민하는 소비자에게 대안을 제시한다.

삼양그룹 식품/화학 계열사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클린 뷰티 화장품 브랜드인 어바웃미는 모공 속 노폐물과 블랙헤드, 피부 각질 제거에 탁월한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을 12일 출시했다.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의 핵심 원료는 쌀겨(미강)로, 현미를 백미로 도정하는 과정에서 약 7% 밖에 나오지 않지만 쌀 영양분의 95%를 함유한 속겨(곡식의 겉겨가 벗겨진 뒤 나오는 고운 겨)다. 이번 신제품에는 쌀겨추출물을 증류한 ‘쌀겨수’와 쌀겨를 정제해 만든 ‘쌀겨 오일’이 함유됐다.

쌀 막걸리 클렌징 오일은 블랙헤드, 피지, 각질 등 오일 성분에 잘 녹는 피부 노폐물을 깔끔하게 제거한다. 실제 성인 21명을 대상으로 테스트한 결과 피지 136.74%, 모공 속 노폐물 85.67%, 각질 66.95%, 블랙헤드 21.85% 등 다양한 피부 트러블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클린 뷰티 브랜드의 정체성 강화 차원에서 업사이클링 소재인 ‘쌀 지게미 추출물’도 활용했다. 특히 청주를 양조하고 남은 100% 천연 유래의 쌀 지게미(주박)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브랜드 특징과 피부 케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어바웃미 쌀 막걸리 라인 제품 중에서는 이번 제품에 처음으로 쌀 지게미가 함유됐다.

또한 세정력이 우수해 진한 메이크업까지 말끔히 제거할 수 있고, 예민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저자극 제품이다. 실제 피부 자극 테스트 결과 피부 자극 지수가 0.02(최대 4.0) 정도에 불과한 저자극 제품으로 나타났다. 보습력도 뛰어나 사용 전과 비교해 66.95%의 즉각적 피부 보습 개선 효과까지 확인했다.
이번 신제품은 어바웃미 공식몰과 네이버스토어,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매장인 어바웃미 홍대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제품 가격은 개당 2만4,000원이다.

삼양사는 신제품 출시에 따른 프로모션을 올리브영 온라인몰에서 운영한다. 9월 11일부터 10월 31일까지 1만6,8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특히 9월 18일부터 9월 24일까지 일주일 동안에는 더 할인된 가격 1만5,96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홍성민 삼양사 H&B사업PU장은 “이번 신제품 출시로 어바웃미 대표 상품인 쌀 막걸리 라인이 클렌징 폼, 스킨, 겔 마스크, 크림, 클렌징 오일 총 5개로 확대됐다”며 “앞으로도 클린 뷰티 브랜드에 어울리는 양질의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브랜드 ‘노말 (NNormal)’ 국내 공식 런칭

킬리안 조넷(Kilian Jornet)과 풋웨어 기업 캠퍼(Camper)가 파트너십을 맺고 출시한 브랜드 노말(NNormal)이 국내에서 공식 첫 런칭한다. 스페인 마요르카 해안과 노르웨이 피요르드 사이에서 디자인 및 테스트를 거친 새로운 아웃도어 스포츠웨어 브랜드로 올 가을 처음으로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주)비엔에프통상에서 독점 유통 전개하는 노말은 “사람들이 자연을 즐기고 존중하도록 영감을 준다”는 미션 하에 시작됐다. 노말의 제품은 사람들이 자연을 즐기고 존중하도록 영감을 주는 진정성과 유용성이라는 파트너십의 공유 철학을 반영했다. 또한 기능적이고 성능 지향적이며 오래 지속되는 시대를 초월한 장비를 통해 브랜드의 사명을 표현했다. 브랜드 이름(Nor-way + Mal-lorca)에서 알 수 있듯, 모든 아웃도어 장비는 마요르카에서 설계되고 노르웨이에서 테스트되었다.
킬리안 조넷은 “장비를 생산하는 방법과 회사가 사회와 환경을 위해 수행하고자 하는 역할에 대해 정직하기를 원한다. 이는 투명성과 내구성이 있는 제품을 구축하여 과소비를 방지하기 위한 노력을 의미한다. 멀고 험난한 길이지만 같은 가치를 공유하는 것이 이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된 강력한 동기가 되었다”고 말했다.

캠퍼의 CEO이자 창립 가문의 4대손인 미구엘 플룩사(Miguel Fluxa)는 "새로운 브랜드를 구축하는 것은 항상 매우 흥미로운 모험이다. 노말의 보완적인 파트너로서, 킬리안과 함께 그것을 구상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진 것은 정말 특별하다. 그는 제품 개발 전문 지식과 아웃도어 세계에 대한 비전을 제공하고, 캠퍼는 혁신, 제조 및 디자인 노하우를 제공한다.” 라고 설명했다.

◆인천 부평풍물대축제 22∼24일 개최…차량 전면 통제

인천시 부평구는 오는 22일부터 24일까지 사흘간 부평대로 일대에서 제27회 부평풍물대축제를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부평구는 올해 축제에서 '부평에 있다. 풍물을 잇다'를 주제로 전통과 창작, 지역과 세대, 도시와 사람을 연결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축제 첫날에는 신트리공원에서 행사 시작을 알리는 기원제가 열리며 둘째 날부터 부평대로에서 본격적인 거리 축제가 펼쳐진다.

부평대로를 중심으로 4개의 무대와 4개의 거리가 조성돼 풍물·음악·댄스 공연과 함께 각종 예술 체험 행사가 진행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