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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이슈] 가비아CNS, 아마존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外

2023-09-12 18:30:22

[IT이슈] 가비아CNS, 아마존 진출 전략 웨비나 개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비아CNS(대표 원종홍)는 아마존 진출 노하우를 공유하는 웨비나를 9월 19일 3시부터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K-브랜드의 성공적인 미국 판로 개척을 위한 전략’이란 주제로 해외 진출을 위한 전체적인 로드맵과 노하우가 소개된다.

특히 이번 웨비나는 해외 시장에서 새로운 기회를 찾거나 아마존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자 기획됐다.
웨비나는 총 네 개의 세션으로 구성되어 세션별 해당 분야의 전문 기업 담당자가 연사로 참여한다. △아마존 진출 전략 △진출 프로세스 (인증 및 세관 통관) △물류 기업을 활용한 해외 배송 △비용과 시간이 절약되는 운영·마케팅 전략이 그것이다.

이번 웨비나는 19일 화요일 오후 3시부터 6시까지 온라인 생중계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미리 신청한 기업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15일 금요일 오후 6시까지이다.

아마존은 현 최대의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로 K-브랜드를 세계 무대에 론칭하길 원한다면 핵심 전략지로 손색이 없다. 미국 온라인 상거래 1위, 월 방문객 1억 5천만 명 이상의 대규모 고객층을 보유하고 있으며 ‘아마존 미국’에 입점하면 미국, 캐나다, 멕시코 3개국에 동시 판매할 수 있다.

가비아CNS 윤광훈 담당자는 “한국 제품이 세계 무대에서 빛을 발하고 있는 바로 지금이 국내 브랜드가 해외로 진출할 적기이다.”라며 “미국 시장에서 성공하기 위한 전략, 노하우를 모두 담아 안내할 예정이니 관심 있는 기업의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오픈플랜, 스마트 주차플랫폼 파킹클라우드와 업무협약 체결

생활밀착형 보험 플랫폼 토글(Toggle)을 운영하는 인슈어테크 스타트업 오픈플랜(대표 이광현)이 국내 1위 주차플랫폼 기업 파킹클라우드(대표 하태년)과 전기차 충전사업 관련 보험 프로그램 상품 공동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오픈플랜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파킹클라우드는 현재 약 6천여개 주차장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고, 지난 1월 전기차 충전사업에 진출하여 영등포 타임스퀘어, 광명 AK백화점 등 전국 주요 아이파킹 주차장에 충전기를 보급하고 있다.

오픈플랜 이광현 대표는 “양사는 협약을 통해 전기차 충전사업 관련하여 보험 프로그램 신규 상품 공동개발 단계부터, 도입, 운영까지 일체의 업무를 협력키로 합의하였다. 보험 프로그램의 도입은 전기차 충전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해 사업자의 재산과 신체를 보호하고, 사업 운영에 발생하는 위험을 보상함으로써 사업자의 안정적인 사업 운영을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전기차 충전 서비스사업 관련한 의무보험 법제화 모니터링도 지원키로 했다”고 전했다.

현재 국내에 전기차와 충전시설에 대한 보급 증가 추세에 따라 관련 사고가 매년 증가세다. 공통으로 적용되는 안전기준 및 충전시설이 가입할 수 있는 의무보험은 전무한 상태다. 배상책임보험 가입의무가 있는 주유소, LPG충전소, 수소충전소와 달리 전기차 충전시설은 관련법의 부재로 보험 가입 의무가 없어 사고 발생 때 사업자 및 피해자들이 보상 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게 현실이다.

◆레이블코퍼레이션, 2023년 왕홍 라이브 커머스 누적 판매액 1000억 돌파
중국 라이브 커머스-마케팅 전문 기업 레이블코퍼레이션(대표이사 이성탄, 최민석)이 왕홍 내한 초청 라이브 커머스 프로모션인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를 통해 올해 들어 8월까지 판매한 한국 브랜드의 중국 소비자 대상 누적 판매액이 100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중국시장의 리오프닝 분위기, 한국 화장품 브랜드의 지속적인 품질 연구 및 투자, 그리고 왕홍에 대한 철저한 분석을 통해 브랜드와 최적화된 왕홍을 매칭시키는 레이블코퍼레이션의 노하우가 함께 접목되어 유의미한 성과로 이어졌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오랜 기간에 걸쳐 중국 왕홍들과의 네트워크를 안정적으로 구축하며 여러 왕홍들의 니즈를 파악해왔다. 그중 많은 최상급 왕홍들이 해외 진출에 대한 관심과 의지를 갖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지난해부터 중국의 최상급 왕홍을 초청하여 한국에서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하는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를 기획하고 준비했다.

올해 3월 중국 SNS 콰이쇼우 약 90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쉬샨(徐杉)을 시작으로, 도우인 팔로워 1,000만 명의 따따(搭搭), 콰이쇼우 4,100만 명의 스다피아오량, 콰이쇼우 2,600만 명의 치우치우의 내한 초청 라이브커머스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브랜드 위크 인 코리아’ 프로모션을 통해 중국 소비자에게 소개한 화장품-식품군의 약 200여 개 한국 브랜드 중 다수는 뛰어난 기능성과 제품력을 갖고 있지만 중국 소비자들에게 인지도가 높지 않은 국내 신규 브랜드였다. 레이블코퍼레이션은 프로모션의 참여 브랜드 및 제품을 구성하며 인지도는 낮아도 성분과 원료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를 통해 제품력을 확보한 신규 브랜드를 발굴하는 것에 가장 주력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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