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IBK기업은행 ‘상생플러스펀드’ 운영 外

2023-09-12 13:02:31

[생활경제 이슈] 공영홈쇼핑-IBK기업은행 ‘상생플러스펀드’ 운영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공영홈쇼핑(대표이사 조성호)이 중소협력기업 금융지원 제도인 ‘상생펀드’에 이어 소상공인 금융지원제도 ‘상생플러스펀드’를 운영한다.

공영홈쇼핑은 12일 서울 을지로 IBK파이낸스타워에서 IBK기업은행과 ‘중소·소상공인을 위한 상생플러스(동행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상생플러드펀드’는 공영홈쇼핑이 지난해 협력사 금융지원을 위해 조성한 ‘상생펀드’를 기반으로, 감면 금리를 높이고 소상공인 보증 지원을 추가해 실효성을 강화한 제도다. 공공기관이 직접 재원을 출연해 은행, 보증기관 등 3자 협력을 통해 보증까지 제공하는 대출지원제도를 운영하는 것은 처음이다. 이로써 공영홈쇼핑 협력기업은 300억 원 규모 ‘상생플러스펀드’를 통해 저금리 대출로 자금 유동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중소기업에 비해 담보가 부족해 금융대출에 큰 어려움이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선 ‘대출보증제도’를 신설했다. IBK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 경기신용보증재단에서 보증료 등 최대 1.2%의 금융비용를 지원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대출 감면금리도 더욱 낮췄다. 중소기업은 대출금리 연 2.8%p, 소상공인은 3.3%p를 자동 감면한다. 기존 대비 각각 0.2%p, 0.7%p가 더 낮아진 수치다.

공영홈쇼핑 조성호 대표이사는 “공영홈쇼핑을 찾는 많은 중소기업과 소상공인들의 가장 큰 근심은 훌륭한 기술과 제품역량을 갖고 있어도 자금난, 경영난을 이겨내기가 쉽지 않다는 점”이라며, “공영홈쇼핑이 지난해부터 추진해오고 있는 상생펀드에 이어 이자걱정, 보증걱정 덜어주는 중소·소상공인지원제도인 이번 상생플러스펀드를 잘 운영해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의 가치를 키워나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엘와이엘컴퍼니, 아동용 LED 모기퇴치 팔찌 기부

엘와이엘컴퍼니(대표 안기호)가 아동용 모기퇴치 팔찌 및 잡화를 사단법인 지미션 인터내셔널(대표 박충관)에 기부했다.

기부한 제품은 모기퇴치 팔찌 및 잡화 총 4800여 개이며, 동물 모양 캐릭터가 있는 LED 모기퇴치 팔찌는 개봉 후 약 35일까지 사용이 가능한 제품이다.

한편, 사단법인 지미션은 교회 및 선교사, 사회복지기관과 협력하여 국내외 취약계층에게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는 물품 후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의성군민 150여명 군청서 집회

경북 의성군 비안면 소음 대책위원회(이하 대책위)는 12일 오전 의성군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빈껍데기뿐인 공항 이전에 반대한다"고 밝혔다.
대책위는 "좋은 건 대구에 다 빼앗기고 소음만 받을 수는 없다"며 "하루 수십수 백대의 전투기가 이착륙하면 소음과 공해에 시달리게 된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민항·화물터미널 없는 공항은 주민 생존권까지 위협한다"며 "공수표를 남발하는 대구시는 공항 이전을 즉각 중단하고, 공항 유치에 앞장선 의성군수는 물러가라"고 구호를 외쳤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