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번개장터, 스타굿즈 거래 트렌드 발표 外

2023-09-11 19:32:16

[IT이슈] 번개장터, 스타굿즈 거래 트렌드 발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번개장터(공동대표 강승현∙최재화)가 스타굿즈 거래 트렌드를 발표했다.

스타굿즈는 번개장터에서 패션 다음으로 많이 거래되는 카테고리로, 거래 건수는 전체의 약 15%를 차지한다. 번개장터는 전국구 기반의 편리한 택배 서비스와 함께, 스타굿즈에도 '브랜드 팔로우' 기능을 지원한다. 관심 있는 패션 브랜드를 구독하며 최신 상품을 모아 보듯, 좋아하는 스타와 관련된 물품 역시 한눈에 확인 가능하다. 포토카드·응원봉 등 공식 아이템부터 팬들이 직접 제작해 거래하는 ‘비공굿(비공식 굿즈)’까지 다양한 스타굿즈가 번개장터를 통해 거래되고 있다.

번개장터에서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거래된 스타굿즈 관련 데이터를 살펴본 결과, 스타굿즈 카테고리 전체 거래액은 약 46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7%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번개장터에 등록된 스타굿즈 상품 수는 약 20% 증가했다.

같은 기간 스타굿즈 카테고리 이용자는 전체 연령대 중 ▲10대가 41%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다. 그 뒤로 ▲20대(30%) ▲40대 이상(20%) ▲30대(9%) 순의 분포를 보였는데, 이 중 1020세대가 전체의 70% 이상을 차지했다. 유저 성별은 여성 84%, 남성 16%로 여성의 비율이 매우 높았다.

올 1월부터 8월까지의 인기 검색어로는 ▲아이브가 1위를 차지했으며,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뉴진스 ▲세븐틴 ▲NCT가 뒤를 이었다. 특히 아이브는 2위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비교했을 때 약 두 배에 해당하는 검색량을 기록하며 K팝 대세로 자리매김했다. 4세대 아이돌의 뚜렷한 인기와 더불어, 지난 2020년 통계에서도 거래 건수 기준 각각 3위·5위를 차지한 세븐틴과 NCT는 올해도 검색량 상위권에 올랐다.

한편, 가장 높은 가격에 물품이 거래된 ‘스타’는 지난해 7월 데뷔한 하이브 소속 걸그룹 뉴진스다. 뉴진스가 LG전자와 협업해 지난 2월 출시한 ‘LG 그램 뉴진스 리미티드 에디션’은 340만 원에 거래가 성사되며 2023년 번개장터 스타굿즈 카테고리 최고 거래액 상품에 올랐다.

번개장터 김유림 PR 매니저는 "덕질이 문화로 자리잡은 ‘덕코노미’ 시대에 번개장터가 ‘스타굿즈 성지’로 떠오른 원동력은 유저 맞춤 시스템과 편리한 택배 서비스”라며 “번개장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편리한 중고 거래 환경을 조성하며 유저들의 취향 발굴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텔레다인플리어코리아, 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서 다양한 제품 소개

텔레다인 테크놀로지스(Teledyne Technologies)의 자회사인 텔레다인 플리어(Teledyne FLIR) 한국지사가 9월 13일(수)부터 15일(금)까지 개최되는 ‘K-SAFETY EXPO 2023(2023 대한민국 안전산업박람회)’에 참가한다.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안전산업 전문 전시회인 K-SAFETY EXPO 2023은 국민 안전 증진을 위한 첨단 기술부터 다양한 안전 솔루션을 소개해 재난 대응력을 강화하고 안전 산업을 육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추진된다.

텔레다인플리어코리아가 이번 박람회에서 전시할 주요 제품은 구조·안전·보안용 열화상 단안식 장비 FLIR SCION/FLIR Scout TKx/FLIR Breach PTQ136, 가스 감지 카메라(Optical Gas Imaging) G-시리즈, 음향 이미징 카메라 Si-시리즈, 기타 핸디형 열화상 제품 등이다.

◆레이저옵텍, 美 의사 대상 ‘피콜로프리미엄’ 웨비나 성료

의료용 레이저 전문기업 ㈜레이저옵텍(대표 이창진)은 미국 의사 대상으로 ‘피콜로프리미엄’을 주제로 한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한국 시간으로 지난 7일 개최된 이번 웨비나는 ‘Breaking Through The Pico Barrier’라는 제목으로 기획되었으며, 선택적 깊이 조절이 가능한 프랙셔널 피코세컨드(fractional picosecond) 레이저인 피콜로프리미엄(PicoLO Premium)의 ‘피코윤곽술(Pico Sculpting)’에 대한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연자로 참여한 필립 워슐러 박사(Philip Werschler, MD)와 파멜라 워슐러 박사(Pamela Werschler, PsyD)가 피콜로프리미엄을 활용한 피코윤곽술 임상결과를 발표하고, 이어 패널 토의를 통한 심도 있는 토론도 함께 이뤄졌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