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CU X KB국민은행, ‘간식 어택 캠퍼스 대항전’ 공동 이벤트 진행 外

2023-09-11 06:26:36

[생활경제 이슈] CU X KB국민은행, ‘간식 어택 캠퍼스 대항전’ 공동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CU가 KB국민은행과 함께 대학생들을 응원하기 위해 간식 트럭을 선물하는 ‘간식 어택 캠퍼스 대항전’ 이벤트를 이달 11일부터 진행한다.

CU와 KB국민은행은 오는 10월 중간고사 기간에 맞춰 CU의 대표 상품인 get 커피와 프리미엄 베이커리 베이크하우스405 소프트롤링 2종과 함께 다양한 굿즈들을 활용한 대학교 현장 이벤트를 준비했다.
get 커피는 CU에서 연간 2억 잔 가량 판매되는 스테디셀러이며 베이크하우스405는 최근 출시된 차별화 베이커리 브랜드로 출시 일주일 만에 10만 개 판매고를 올리며 CU의 전용빵 매출 1위를 달리고 있는 신제품이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9월 11일부터 10월 6일까지 KB스타뱅킹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대학생(이메일) 인증 시 자동 응모 신청된다. 최다 응모를 한 대학교 3곳을 선정해 중간고사 기간인 10월 16일부터 27일 사이에 간식 트럭을 발송할 예정이다.

일반 이벤트와 달리 추첨이 아닌 최다 참여 방식이기 때문에 모교와 학우들에 대한 애정도를 확인할 수 있는 의미도 담겨 있다. 간식 트럭의 선물은 3개 학교를 대상으로 선착순 총 6천여 명에게 무료로 제공된다.

CU와 KB국민은행은 미래 주요 고객인 대학생들을 응원하고 색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캠퍼스 이벤트를 기획했다. 유통과 금융 이종 간의 이색 협업을 통해 신규 고객 창출과 브랜드 이미지 강화에 힘을 싣고 있는 것이다.
양사는 이번 간식 어택 캠퍼스 대항전 이벤트를 시작으로 기말고사와 방학 기간에도 대학생을 타깃으로 한 다채로운 공동 마케팅을 준비할 계획이다.

BGF리테일 임지훈 마케팅팀장은 “CU는 MZ세대 놀이터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브랜드와 콜라보 영역을 확대해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CU와 KB국민은행이 보유한 마케팅 노하우를 접목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소진공, 황금녘 동행축제·추석맞이 최대 30% 온라인 할인·특별이벤트 추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사장 박성효)은 황금녘 동행축제와 추석연휴를 맞이하여 소상공인·전통시장 온라인 판촉 활동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9월 11일(월)부터 30일(토)까지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이번 행사는 ‘남도장터’, ‘공무원연금공단 제휴복지서비스’ 홈페이지 내 「가치소비관」에서 진행되며,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 구매·응원 댓글 이벤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가치소비관」은 “같이(together)의 가치(value)” 슬로건을 앞세워 제작한 온라인 특별관으로, 30년 이상 명맥을 유지하며 고객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백년가게·백년소공인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협동조합 등 170개 업체 850개 품목이 입점해 있다.
전라남도 온라인 쇼핑몰 남도장터 내 「가치소비관」에는 67개 업체 370여 품목이 참여한다. 농수산물, 축산물 등 전라남도 소상공인·전통시장의 다양한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소진공과 전라남도가 구매금액의 일부를 지원해 최대 30%까지 할인된 가격에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강남구, 첫 ‘청년의 날’ 행사 개최

강남구(구청장 조성명)가 오는 16일~17일 강남취창업허브센터와 코엑스 라이브플라자에서 ‘청년의 날’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강남구에서 처음 열리는 청년 축제다. 청년들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정책에 반영하기 위해 청년들이 직접 정책을 제안하는 ‘청정보호구역’과 청년에게 희망과 감동을 주는 ‘릴레이 청춘 특강’을 준비했다.

16일 13시~17시에 강남취창업허브센터에서 청년정책 경진대회 ‘청정보호구역’을 개최한다. 구는 지난 8월 24일부터 9월 6일까지 청년 발전을 위한 일자리, 경제, 문화, 복지 등 모든 분야에 대한 정책 제안서를 접수했다. 응모된 34팀 중 예심을 통해 6팀을 선발하고, 16일 행사장에서 6개팀의 정책 프리젠테이션 심사를 진행한다. 심사 후 대상 1팀 100만원, 최우수 2팀 각 70만원, 우수 3팀 각 50만원의 상장과 상금을 수여한다. 수상작은 강남구 청년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17일 14~17시에 코엑스 라이프플라자에서 ‘릴레이 청춘특강’가 열린다. ▲교통사고로 인한 전신화상의 아픔을 딛고 23년만에 모교 교수가 된 이지선 교수 ▲시각장애를 극복하고 어릴 적 꿈인 아나운서가 된 허우령 앵커 ▲명상·여행 등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사는 자신의 모습을 콘텐츠로 만드는 신아로미 유튜버 ▲재테크를 다룬 유튜브 채널 운영으로 170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김도윤 작가가 강연자로 나섰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