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야놀자클라우드 멤버사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대표 김정섭)이 데이터 기반 고객 관리 솔루션 ‘도도포인트’를 통해 ‘배달QR 적립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에게만 제공해 온 리워드 범위를 온라인ㆍ전화 주문 고객으로 확대해 고객의 이용 편의와 혜택을 넓힌다. 온라인ᆞ전화 주문 고객은 배달 시 함께 제공되는 QR 영수증을 모바일로 스캔해 리워드를 간편하게 적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매장 방문객을 비롯해 배달 주문 고객으로 데이터 축적 범위를 넓혀, 각 사업자에 보다 정교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매장 방문과 배달 등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매출 데이터 기반의 경영 리포트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단골 고객 확보와 재방문율 향상을 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과 고객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활동 지원을 위해 도도포인트 솔루션 기능 고도화를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도도포인트 배달QR 적립 서비스’를 통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보다 확장된 양질의 데이터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사업자의 최적화 마케팅을 지원할 것”이라며, “F&B 사업장 뿐 아니라 오프라인 리테일 현장에서 경영 효율성 제고를 돕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도포인트는 리워드 적립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 및 맞춤형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고객 관리 솔루션이다. 월평균 570만 건(23년 기준) 이상의 적립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자에 고객 맞춤 판매 전략과 장ᆞ단기 운영 계획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에프엔비솔루션은 배달 전문 매장에서도 배달QR 적립 서비스를 포함해, 도도포인트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 바 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 ‘2023 글로벌 인적자원 트렌드 보고서’ 발간
기업과 근로자들이 팬데믹으로 촉발된 업무 방식 근본적 변화를 체감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총괄대표 홍종성)은 격변하는 노동 시장 속에서 업의 본질적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기본 원칙을 담은 ‘2023 글로벌 인적자원 트렌드 서베이’(2023 Global human capital trends) 보고서 한글판을 발간했다. 이번 서베이는 전 세계 105개국 글로벌 기업 및 HR 조직 관계자 1만 명 대상 설문조사 기반으로 인적자원 트렌드를 분석했다.
최근 기업 현장은 기존 업무에서 통용됐던 전통적인 패러다임에서 벗어나고 있다. 이는 네 개의 벽이 둘러싼 사무실에서 업무를 진행하거나 리더십이 상단에 위치하는 조직도가 조직을 정의하는 시대가 끝난 것을 의미한다. 이 같은 패러다임 변화는 조직과 근로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리더 10명 중 9명 “직무 중심주의 탈피”…… 기술 활용과 업무 환경 변화 필요 인지
서베이 결과 ‘향후 2~4년 후에 업무 재구상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 답한 비율은 59%로 2021년 대비 2배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제 기업 리더들은 모든 결정에 앞서 충분한 질문과 실험 정신을 발휘해 새롭게 도전해야 하는 것이다.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 ‘KMF 2023’ 10월 16~18일 개최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이하 KMF 2023)’을 10월 16일(월)~18(수) 3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KMF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산업 분야 국내 대표 전시회다. ‘Again 메타버스, A.I.와 손잡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과 함께 다시 도약하는 메타버스를 조망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 누구나 메타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국민 메타버스 체험관’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글로벌 콘퍼런스 ‘The MEANS’를 비롯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 △메타버스LAB 성과 발표 및 투자 설명회 △메타버스 어워드 및 개발자 경진대회 시상식 △메타버스 어워드 콘퍼런스 △비즈 상담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의 최신 기술동향과 우수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용기 상근부회장은 “올해 KMF 2023은 메타버스 산업이 인공지능과 융합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KMF 2023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이번 신규 서비스 출시를 통해 오프라인 매장 방문 고객에게만 제공해 온 리워드 범위를 온라인ㆍ전화 주문 고객으로 확대해 고객의 이용 편의와 혜택을 넓힌다. 온라인ᆞ전화 주문 고객은 배달 시 함께 제공되는 QR 영수증을 모바일로 스캔해 리워드를 간편하게 적립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매장 방문객을 비롯해 배달 주문 고객으로 데이터 축적 범위를 넓혀, 각 사업자에 보다 정교한 고객 맞춤형 마케팅 활동을 지원한다. 매장 방문과 배달 등 사업장에서 발생하는 모든 매출 데이터 기반의 경영 리포트를 제공하고, 이를 토대로 맞춤형 마케팅 전략을 수립해 단골 고객 확보와 재방문율 향상을 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은 고객사의 디지털 전환과 고객 맞춤형 디지털 마케팅 활동 지원을 위해 도도포인트 솔루션 기능 고도화를 지속해나갈 방침이다.
김정섭 야놀자에프앤비솔루션 대표는 “’도도포인트 배달QR 적립 서비스’를 통해 혁신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한편, 보다 확장된 양질의 데이터 인사이트를 바탕으로 사업자의 최적화 마케팅을 지원할 것”이라며, “F&B 사업장 뿐 아니라 오프라인 리테일 현장에서 경영 효율성 제고를 돕는 다양한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도포인트는 리워드 적립과 함께 데이터 기반의 고객 분석 및 맞춤형 마케팅 등을 지원하는 고객 관리 솔루션이다. 월평균 570만 건(23년 기준) 이상의 적립 데이터를 기반으로 사업자에 고객 맞춤 판매 전략과 장ᆞ단기 운영 계획 등 다양한 인사이트를 제공하고 있다. 야놀자에프엔비솔루션은 배달 전문 매장에서도 배달QR 적립 서비스를 포함해, 도도포인트를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배달 주문 전용 요금제를 출시한 바 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 ‘2023 글로벌 인적자원 트렌드 보고서’ 발간
기업과 근로자들이 팬데믹으로 촉발된 업무 방식 근본적 변화를 체감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방식을 모색하고 있다.
한국 딜로이트 그룹(총괄대표 홍종성)은 격변하는 노동 시장 속에서 업의 본질적 변화에 대비하기 위한 기본 원칙을 담은 ‘2023 글로벌 인적자원 트렌드 서베이’(2023 Global human capital trends) 보고서 한글판을 발간했다. 이번 서베이는 전 세계 105개국 글로벌 기업 및 HR 조직 관계자 1만 명 대상 설문조사 기반으로 인적자원 트렌드를 분석했다.
최근 기업 현장은 기존 업무에서 통용됐던 전통적인 패러다임에서 벗어나고 있다. 이는 네 개의 벽이 둘러싼 사무실에서 업무를 진행하거나 리더십이 상단에 위치하는 조직도가 조직을 정의하는 시대가 끝난 것을 의미한다. 이 같은 패러다임 변화는 조직과 근로자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리더 10명 중 9명 “직무 중심주의 탈피”…… 기술 활용과 업무 환경 변화 필요 인지
서베이 결과 ‘향후 2~4년 후에 업무 재구상에 초점을 맞출 것’이라 답한 비율은 59%로 2021년 대비 2배 상승한 것으로 조사됐다. 이제 기업 리더들은 모든 결정에 앞서 충분한 질문과 실험 정신을 발휘해 새롭게 도전해야 하는 것이다.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 ‘KMF 2023’ 10월 16~18일 개최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2023(이하 KMF 2023)’을 10월 16일(월)~18(수) 3일간 서울 코엑스 D홀에서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올해 8회째를 맞는 KMF 2023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산업진흥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가 주관하는 메타버스 산업 분야 국내 대표 전시회다. ‘Again 메타버스, A.I.와 손잡다’를 주제로 인공지능(AI)과 함께 다시 도약하는 메타버스를 조망하며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국민 누구나 메타버스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대국민 메타버스 체험관’이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 글로벌 콘퍼런스 ‘The MEANS’를 비롯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네트워킹 데이 △메타버스LAB 성과 발표 및 투자 설명회 △메타버스 어워드 및 개발자 경진대회 시상식 △메타버스 어워드 콘퍼런스 △비즈 상담회 등 다채로운 부대 행사를 통해 메타버스 산업의 최신 기술동향과 우수 사례를 공유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 최용기 상근부회장은 “올해 KMF 2023은 메타버스 산업이 인공지능과 융합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마중물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하며 “이번 KMF 2023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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