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포블, 금융위 현장실사 종료 外

2023-09-05 19:47:48

[IT이슈] 포블, 금융위 현장실사 종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금융위원회 금융정보분석원(FIU)이 지난 4월에 진행한 현장검사를 마쳤다고 발표했다.

지난 1월, FIU는 올해 코인마켓 거래소에 대한 점검을 예고하며 코인마켓 거래소가 원화마켓 사업자로 전환할 경우 우선적으로 종합검사를 실시할 것임을 밝힌 바 있다. 이 현장검사는 '가상자산사업자' 제도의 핵심인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초점을 맞추고 있기 때문에 현장실사를 통해 거래소의 자금세탁방지(AML) 정책과 고객확인제도(KYC) 부분을 철저히 점검했다.
이번 현장실사를 통해 포블은 AML 정책 및 사전방지를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의심 거래 대응 시스템 등을 엄격히 검토했다. 이로써 포블은 AML 시스템의 고도화와 담당 부서를 강화하고 eKYC를 도입하는 등 정부가 요구하는 특금법을 적극 준수할 것이며 은행들이 중점을 두는 위험 요소들을 완벽히 관리하고 고객보호 및 보안에 대한 윤리성과 안전성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이번 현장실사를 통해 포블이 성장의 기회를 얻었으며, 내부적으로는 더 큰 자신감을 가지게 됐다.”며 “금융위가 개선을 권고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철저히 준비할 것이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거래소로서 더욱 발전하고 성장할 것임을 약속드리겠다”라고 강조했다.

◆오비고, 나고야 한ᆞ일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전 참가

오비고(352910, 대표 황도연)는 오는 9월 5일부터 이틀간 일본 나고야에서 개최하는 ‘2023 나고야 한일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전’에 참가해 독립 개별 부스를 마련하여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 기술을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나고야 차세대 모빌리티 기술전’은 코트라(KOTRA)에서 2022년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하는 행사로 일본 자동차 시장의 전동화 전환에 적극 대응하기 위한 글로벌 차세대 모빌리티 파트너링(GP)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으로는 전기차, 수소차, 드론, 자율주행 등 국내 차세대 모빌리티 관련 중소ᆞ중견기업 40개사가 참석해 행사는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오비고는 일본 토요타를 비롯하여 덴소, 아이신 등 일본을 대표하는 세계적인 완성차 및 부품사 를 대상으로 차세대 인포테인먼트 서비스 플랫폼 기술, 스마트카 포탈 서비스 및 클라우드 플랫폼 등 인포테인먼트 분야 핵심 기술을 선보인다.

◆제놀루션, 이글벳과 전략적 파트너쉽 체결

그린바이오 전문 기업 ㈜제놀루션이 동물용 의약품 전문 제조업체 ㈜이글벳과 전략적 파트너쉽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제놀루션의 마곡사옥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김기옥 제놀루션 대표, 강성태 이글벳 대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양사는 동물용 의약품의 연구개발 및 품목허가부터 개발제품의 생산, 판매 등 전 분야에 걸쳐 상호 협력키로 했다.

최근 RNAi를 활용한 생물농약 개발이 글로벌 농화학회사에서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국내에서는 제놀루션이 유일하게 동물용 RNA 유전자 치료제 및 RNA 농약을 개발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