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빗썸 부리또 월렛, ‘넥스트 블록 2023’ 컨퍼런스 성료 外

2023-09-05 17:47:02

[IT이슈] 빗썸 부리또 월렛, ‘넥스트 블록 2023’ 컨퍼런스 성료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웹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을 운영하는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주관한 블록체인 컨퍼런스 ‘넥스트 블록 2023’ 행사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올해 첫 회를 맞은 ‘넥스트 블록 2023’ 컨퍼런스는 ‘웹3 프로젝트 활성화를 위한 신 생태계 구축’을 주제로 지난 4일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역삼 GS타워에서 개최됐다. 행사는 국내외 블록체인 기업들이 사업 방향성과 성장에 필요한 아이디어를 얻고, 새로운 블록체인 비즈니스 협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이날 현장에는 베이비샤크 유니버스, 오아시스를 비롯해 디파이(DeFi), P2E(Play to Earn), VC(벤처캐피털), 증권사 등 다양한 분야의 기업 및 프로젝트 관계자들이 다수 참석했으며, 총 400명 이상의 참가자가 몰려 성황을 이뤘다.

행사는 신민철 빗썸 부리또 월렛 대표의 환영사로 포문을 열었다. 신 대표는 “모든 블록체인 프로젝트는 거래소 상장 단계를 넘어 세상을 변화시키고, 혁신을 주도하는 꿈을 가지고 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현 크립토 시장에 대안을 제시하고, 블록체인 산업의 다음 블록을 채워나갈 프로젝트들을 소개할 수 있어 기쁘다”고 말했다.

이어 블록체인 기업들이 자사의 사업 모델과 비전을 VC 및 업계 주요 관계자에게 소개하는 비즈니스 피칭 세션과 글로벌 연사들의 강연 등이 진행됐다. 메인 연사로는 △양준보(Junbo Yang) 해시키 수석심사역 △김도형 핀헤이븐 대표 △알렉산더 루이스(Alexander Lewis) 써클 수석 솔루션 엔지니어 △니콜라스 리오촌(Nicolas Liochon) 컨센시스 R&D부서장 등 각 분야에서 생태계 혁신을 이끌고 있는 글로벌 전문가들이 나서 ‘웹3.0으로의 전환’, ‘블록체인을 통한 새로운 기회와 패러다임’을 주제로 깊이 있는 인사이트를 나눴다.

업계 전문가들이 차세대 블록체인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하는 패널토론도 마련됐다. 패널토론에는 △아콘랩스 △프로퍼티 히어로즈 △써클 △율도 △미네랄 허브 △세븐라인랩스 관계자가 참여했다. 프로젝트를 이끄는 각 기업 담당자들이 국내 웹3.0 시장의 쟁점, 블록체인을 통한 새로운 기회, 웹3 기반 게임의 지속 가능한 요소 등에 이르기까지 산업의 발전을 위한 여러 의견을 공유했다.
이 밖에도 자사 서비스와 기술력을 대중에게 소개할 수 있는 전시 공간에는 위빌리티, 미네랄 허브를 포함해 총 10개 기업이 참여했다. 컨퍼런스 전후로는 VC 관계자 및 업계 네트워킹, 홍보 지원 등 참가자들을 위한 혜택도 제공됐다.

신민철 빗썸 부리또 월렛 대표는 “이번 컨퍼런스가 블록체인 혁신을 추구하는 기업 관계자 및 업계 종사자들이 활발히 의견을 교류하고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하는 자리가 되었길 바란다”며 “앞으로 행사 규모를 확대하여 블록체인 생태계 확장 및 대중화에 기여할 뿐 아니라, 웹3 시장의 미래를 논하는 소통의 장으로 자리잡을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빗썸 부리또 월렛은 최근 일본 게임 특화 블록체인 ‘오아시스(Oasys)’와 손잡고 일본 시장에 진출했다. 향후 글로벌 시장 내 대표 가상자산 지갑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국내외 다양한 웹3 프로젝트들과의 협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방침이다.

◆파라메타, 기술신용평가 최고 등급인 'TI-1' 획득으로 최상위 수준의 기술력 및 성장 가능성 인정받아

웹3 인에이블러(Web3 Enabler) ㈜파라메타(PARAMETA, 구 아이콘루프, 대표 김종협)가 기술신용평가기관인 NICE평가정보의 기술신용평가(TCB, Technology Credit Bureau)에서 최우수 기술 수준인 'TI-1' 등급을 획득해 독보적인 기술력을 입증했다고 밝혔다.

기술신용평가는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경영 역량 등의 4개 항목 내 다양한 요소를 분석 및 종합 평가해 그 결과를 등급에 반영, 'TI-1'에서 'TI-10'까지 총 10개 등급으로 분류하는 평가 시스템이다. 이번에 파라메타가 획득한 투자용기술평가등급 'TI-1'은 해당 평가 시스템이 인증하는 최고 등급으로, 매우 우수한 기술력과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시장을 바탕으로 미래 성장 가능성이 최상위 수준임을 의미한다.
파라메타는 2016년 5월 설립 이래 독자적 블록체인 기술을 바탕으로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코어 엔진 '루프체인(loopchain)', DID(Decentralized Identifier) 기반의 탈중앙화된 신원인증 플랫폼 '마이아이디(MyID)' 등을 다양한 산업 분야의 다수 협회, 공공기관, 기업 등에 성공적으로 적용해 왔다. 블록체인 메인넷 보유는 물론, 디앱(dApp) 서비스들이 인터체인을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관련 SDK, API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디앱 생태계 구축 역량까지 확보하며 1세대 블록체인 기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굳건히 했다.

현재 파라메타는 고도화된 블록체인 및 웹3(Web3) 기술과 최적화된 플랫폼, 솔루션 및 서비스를 토대로 전문적인 웹3 트랜스포메이션(Web3 Transformation)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모델에 집중하고 있다. 크게 웹3 플랫폼을 구축해 주는 '파라메타 프레임워크(Parameta Framework)'와 SaaS(Software as a Service) 방식으로 웹3 전환을 지원하는 '파라메타 서비스(Parameta Service)'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하고 있으며, 블록체인과 AI 기술의 결합 추진 등 새로운 시장으로도 적극 진출 중이다.

파라메타는 기술성, 시장성, 사업성 측면에서의 우수성을 인정받음과 더불어 경영진의 전문성 및 경영 역량 부문에서도 높은 점수를 받아 최종적으로 투자용기술평가등급 최고 등급인 'TI-1'을 획득하게 되었다.

김종협 파라메타 대표는 "이번 'TI-1' 등급 획득은 설립 이래 지속적으로 블록체인 및 웹3 기술을 개발하고 이를 산업 곳곳에 적용하며 혁신을 선도하고자 한 파라메타의 노력에 대한 결실이라 생각한다"고 전하며, "성장 잠재력이 우수한 블록체인 산업의 발전과 파라메타의 자체적인 성장을 함께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끊임없이 정진할 것"이라 덧붙였다.

◆쿠첸 ‘브레인’ 밥솥,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신제품 ‘브레인(brain)’ 밥솥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디자인진흥법에 따라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부여한다.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된 ‘브레인’ 밥솥은 불필요하고 복잡한 요소를 모두 배제한 비움과 절제의 미학을 담아낸 디자인으로 ‘공간과의 조화’, ‘공간 내 품격’의 가치를 높인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조약돌을 모티브로 한 밥솥 외관은 하나의 오브제로 다양한 공간에 자연스럽게 스며들며 자연물에서 차용한 화이트, 베이지 색상은 차분하면서도 내추럴한 공간 분위기를 연출한다.

쿠첸 관계자는 “제품의 시각적 매력과 사용 편의성을 함께 끌어올려 소비자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하는 디자인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눈높이에 맞는 고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혁신 제품을 통해 주방가전업계 트렌드를 이끌 것”이라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