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이 참여하는 XPLA(엑스플라)는 XPLA 메인넷의 거버넌스 코인 ‘XPLA(티커: XPLA)’가 글로벌 최상위권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인 크립토닷컴’에 공식 상장됐다고 1일 밝혔다.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규제 대응과 보안 및 개인 정보 분야의 업계 선두 주자로 전 세계 8,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로부터 신뢰받는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크립토닷컴 앱을 활용하면 XPLA로 USD, EUR, GBP 등 20여 가지의 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비자 카드(Visa Card) 등 카드사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 신용카드와 선불카드를 통해 XPLA 등 코인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글로벌 참여자들의 XPLA 생태계 진입이 한층 수월해졌다.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참여자들의 투자가 한층 편리해지며 XPLA 생태계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XPLA 코인은 ‘빗썸’,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폴 킴(Paul Kim) XPLA 리더는 “크립토닷컴 상장으로 XPLA 코인의 활용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됐다”며 “XPLA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콘텐츠 역량과 선진적인 기술력, 높은 확장성을 갖춘 메인넷으로 대작 웹3 게임 런칭, 일본시장 진출, 해커톤 개최 등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포함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XPLA 메인넷에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과 함께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덱스랩(Dexlab)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티앤케이팩토리,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와 포인트 충전소 플랫폼 제휴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티앤케이팩토리(TNK Factory)’가 모빌리티 서비스 ‘타다’의 운영사 ‘브이씨엔씨(VCNC)’와 포인트 충전소 플랫폼 제휴를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티앤케이팩토리는 브이씨엔씨가 운영하는 ‘타다’ 서비스에 무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포인트 충전소 플랫폼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에서 개인별 최적화된 광고를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 타다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타다 앱에 접속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타다 앱에서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한 후,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강민지 티앤케이팩토리 제휴담당은 “티앤케이팩토리만의 광고 큐레이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타다’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업계, 규모의 기업들과 손잡고 앱 서비스 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Sign과 함께 하는 SLL 신규 웹예능 ‘PROJECT 10K’ 9월 2일 론칭
SLL에서 신규 웹 예능 ‘PROJECT 10K’를 론칭한다.
내일(2일) 공개되는 ‘PROJECT 10K’는 K-POP 아이돌 최초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관객 만들기 프로젝트로 준혁, 도하, 한준, 희원, 성윤, 카즈타, 로빈, 로렌스, 에디가 한 팀으로 있는 아이돌 그룹 n.SSign(엔싸인)이 프로젝트에 도전한다.
‘PROJECT 10K’ 티저 영상이 공개된 직후 글로벌 팬들로부터 엔싸인의 성공을 바라는 응원 멘트와 게릴라 공연에 대한 기대 등의 댓글 행진이 이어졌다. 워밍업부터 남다른 스케일을 보여주는 엔싸인은 야구장 특별 무대부터 매 화 반포한강공원, 뚝섬 수영장, 학교, 타임스퀘어 등에서 게릴라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화에서는 데뷔 앨범이 일본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1위, 오리콘 차트 6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데뷔 신호탄을 쏘아 올린 엔싸인이 영화관에서 미션을 받게 된다. 미션은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11월 11일부터 3회에 걸쳐 진행되는 공연을 통해 총 3만 명의 팬 앞에 서게 된 엔싸인이 아레나 공연 이전 1만 명의 관객들에게 직접 홍보를 하고 게릴라 공연을 하는 것.
멤버들은 “만 명은 상상도 안 된다”, “아레나는 꿈의 무대이다. 정말 큰 공연장이고 그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엄청난 행운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팬들에게 많이 감사한 일” 이라며 기대감에 부풀어 열의를 불태웠다고. 과연 엔싸인은 공연을 무사히 성공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2016년 설립된 크립토닷컴은 규제 대응과 보안 및 개인 정보 분야의 업계 선두 주자로 전 세계 8,000만명 이상의 사용자로부터 신뢰받는 가상자산 거래 플랫폼이다. 크립토닷컴 앱을 활용하면 XPLA로 USD, EUR, GBP 등 20여 가지의 화폐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크립토닷컴은 비자 카드(Visa Card) 등 카드사들과 협력 체계를 구축, 신용카드와 선불카드를 통해 XPLA 등 코인 구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글로벌 참여자들의 XPLA 생태계 진입이 한층 수월해졌다.
이번 상장으로 글로벌 참여자들의 투자가 한층 편리해지며 XPLA 생태계 활성화에도 가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현재 XPLA 코인은 ‘빗썸’, ‘게이트아이오’, ‘후오비 글로벌’, ‘코빗’ 등 글로벌 가상자산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
폴 킴(Paul Kim) XPLA 리더는 “크립토닷컴 상장으로 XPLA 코인의 활용성이 비약적으로 향상됐다”며 “XPLA는 글로벌 최고 수준의 콘텐츠 역량과 선진적인 기술력, 높은 확장성을 갖춘 메인넷으로 대작 웹3 게임 런칭, 일본시장 진출, 해커톤 개최 등 글로벌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도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빠르게 성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XPLA는 NFT 마켓플레이스, 메타버스, 엔터테인먼트 서비스를 아우르는 글로벌 메인넷이다.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을 포함해 ‘미니게임천국’, ‘낚시의 신: 크루’, ‘닌자키우기 온라인’ 등 히트 IP 기반의 웹3 게임을 잇달아 온보딩하며 본격적인 성장 국면을 맞이하고 있다. XPLA 메인넷에는 컴투스홀딩스 등 컴투스 그룹과 함께 오아시스(Oasys), 애니모카 브랜즈(Animoca Brands), YGG, 블록데몬(Blockdaemon), 코스모스테이션(Cosmostation), 덱스랩(Dexlab) 등 세계적 웹 3 기업들이 파트너사로 참여하고 있다.
◆티앤케이팩토리, ‘타다’ 운영사 ‘브이씨엔씨’와 포인트 충전소 플랫폼 제휴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티앤케이팩토리(TNK Factory)’가 모빌리티 서비스 ‘타다’의 운영사 ‘브이씨엔씨(VCNC)’와 포인트 충전소 플랫폼 제휴를 맺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제휴를 통해 티앤케이팩토리는 브이씨엔씨가 운영하는 ‘타다’ 서비스에 무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한 포인트 충전소 플랫폼을 제공한다. 해당 플랫폼에서 개인별 최적화된 광고를 큐레이션 형태로 제공, 타다 이용자들에게 다양한 서비스 경험을 선사한다.
이용자는 타다 앱에 접속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한 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포인트는 타다 앱에서 모빌리티 서비스를 이용한 후, 결제 시 사용할 수 있다.
강민지 티앤케이팩토리 제휴담당은 “티앤케이팩토리만의 광고 큐레이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해 ‘타다’ 이용자들에게 보다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앞으로 다양한 업계, 규모의 기업들과 손잡고 앱 서비스 생태계의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SSign과 함께 하는 SLL 신규 웹예능 ‘PROJECT 10K’ 9월 2일 론칭
SLL에서 신규 웹 예능 ‘PROJECT 10K’를 론칭한다.
내일(2일) 공개되는 ‘PROJECT 10K’는 K-POP 아이돌 최초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 관객 만들기 프로젝트로 준혁, 도하, 한준, 희원, 성윤, 카즈타, 로빈, 로렌스, 에디가 한 팀으로 있는 아이돌 그룹 n.SSign(엔싸인)이 프로젝트에 도전한다.
‘PROJECT 10K’ 티저 영상이 공개된 직후 글로벌 팬들로부터 엔싸인의 성공을 바라는 응원 멘트와 게릴라 공연에 대한 기대 등의 댓글 행진이 이어졌다. 워밍업부터 남다른 스케일을 보여주는 엔싸인은 야구장 특별 무대부터 매 화 반포한강공원, 뚝섬 수영장, 학교, 타임스퀘어 등에서 게릴라 공연을 진행할 예정이다.
첫 화에서는 데뷔 앨범이 일본 아이튠즈 종합앨범 차트 1위, 오리콘 차트 6위를 차지하며 성공적인 데뷔 신호탄을 쏘아 올린 엔싸인이 영화관에서 미션을 받게 된다. 미션은 도쿄 아리아케 아레나에서 11월 11일부터 3회에 걸쳐 진행되는 공연을 통해 총 3만 명의 팬 앞에 서게 된 엔싸인이 아레나 공연 이전 1만 명의 관객들에게 직접 홍보를 하고 게릴라 공연을 하는 것.
멤버들은 “만 명은 상상도 안 된다”, “아레나는 꿈의 무대이다. 정말 큰 공연장이고 그런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는 것이 엄청난 행운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팬들에게 많이 감사한 일” 이라며 기대감에 부풀어 열의를 불태웠다고. 과연 엔싸인은 공연을 무사히 성공시킬 수 있을지 관심이 높아진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