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위메프, 2일 하루 ‘삼성전자 브랜드 메모리’ 행사 外

2023-09-01 09:53:45

[생활경제 이슈] 위메프, 2일 하루 ‘삼성전자 브랜드 메모리’ 행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프가 내일 ‘삼성전자 브랜드 메모리’ 원데이 행사를 열고 최대 22% 할인과 함께 유튜브 쇼핑 라이브를 펼치는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전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전자 브랜드 메모리 행사에서 위메프는 신학기 시즌을 맞아 수요가 늘어나고 있는 저장장치 9종을 특가 판매한다. 실제 위메프에서 최근 한 달(7월 30일~8월 29일)간 판매 데이터를 살펴보면 내·외장 SSD(62%)와 메모리카드(48%) 판매가 직전 동기 대비 각각 증가했다.

위메프는 2일 하루 동안 전 고객에게 특별 쿠폰과 카드사 제휴 혜택을 더해 최대 22% 할인 판매한다. ▲내장 SSD ▲외장 SSD와 휴대 전자 기기에 사용되는 ▲SD 카드까지 최신 모델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일부 모델은 조절 나사와 파우치 등 관련 액세서리도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행사 당일 유튜브 쇼핑 라이브도 특별 편성했다. 2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IT 테크 크리에이터 ‘기똥찬똥찬’과 전문 쇼호스트가 상품을 소개한다. 또한, 방송 중 상품 구매 후 인증하면 30명을 추첨해 치킨 기프티콘도 선물할 예정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삼성전자와 함께 역대급 할인으로 준비했다”라며 “해당 품목으로 처음 진행하는 유튜브 라이브 방송에 구매 인증 이벤트까지 마련했으니 놓치지 않고 혜택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파라다이스문화재단,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 개막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이사장 최윤정)이 주최·주관하는 ‘2023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2023 PARADISE ART LAB FESTIVAL)’이 성황리에 막을 열었다.

‘운석’을 주제로 한 이번 페스티벌은 오늘(1일)부터 9월 10일까지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파라다이스시티에서 무료로 진행된다. 사전 공모를 통해 선정된 룸톤, 박근호(참새), 얄루와 원우리, 양민하, 윤제호, 전병삼, 조영각 총 7팀의 작품을 선보인다. 미디어 파사드, 인스톨레이션, 오디오 비주얼, 가상현실(VR) 등 다양한 기술과 융합한 ‘아트앤테크(Art&Tech)’ 작품들을 파라다이스시티 내 대형 광장 플라자와 크로마, 파라다이스 워크 등 대규모 오픈형 체험 공간에서 만나볼 수 있다.

최윤정 파라다이스문화재단 이사장은 “올해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은 예술의 현재와 미래의 방향성을 모색할 수 있는 뜻깊은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문화예술을 일상에서 보다 친숙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확장된 세계관을 기반으로 다양한 콘텐츠 마련에도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파라다이스문화재단은 ‘파라다이스 아트랩 페스티벌’의 주제와 세계관을 전파하기 위한 각종 콘텐츠를 준비했다. 먼저, 자체 캐릭터 IP ‘조이’를 활용한 ‘조이의 기억상자’ 그림책을 발간했다. ‘즐겁고 행복한 기억은 우리가 살아가는 힘이 되어준다’라는 메시지가 담긴 테마형 창작 동화다. 축제 기간 동안 플라자에서 ‘조이의 기억상자’ 그림책은 물론, 체험 이벤트를 비롯해 관련 스티커, 엽서 등의 MD도 구입할 수 있다.

◆울산시, 운항 선박에서 부품 자체 제작하는 3D프린터 개발 추진

울산시와 HD현대중공업 등 10개 기관이 운항 선박 안에서 유지·보수·운영(MRO) 관련 부품을 자체 제작할 수 있는 3D프린팅 시스템 개발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산업통상자원부가 공모한 기술개발 과제 중 '운항 선박 내 유지보수 부품 자체 제조를 위한 3차원 프린팅 융합 실증기술' 과제로 진행된다.

운항 선박에서 MRO 부품을 신속하게 자체 제작해 조달할 수 있는 적층 설계·공정 자료관(Library)을 갖춘 특화 3D 프린팅 시스템 개발과 실증이 목표다.

이 사업이 현실화하면 운항 중 선박의 MRO 자재 양산품 수급 일이 현재 최장 13일에서 2일로 11일 줄어든다.

또 주문제작품은 최장 233일에서 231일이 단축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