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GRS(대표이사 차우철)가 운영하는 버거 프랜차이즈 브랜드 롯데리아가 하반기 주력 운영하고 있는 ‘2023 대표버거 메뉴 육성’ 캠페인의 2번째 새우버거를 기반으로 한 신 메뉴 2종이 출시 2주간 약 60만개 이상 판매 호조세를 나타내고 있는 것으로 집계됐다.
롯데리아는 새우버거 신 메뉴 2종에 대한 고객 만족 조사를 17일부터 22일까지 해당 메뉴를 구매한 고객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 3천여명이 설문에 응답하였으며, 메뉴에 대한 재구매 의사에 대한 긍정적 답변율이 두 제품 모두 약 80% 이상을 차지하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지난 17일 강남구에 위치한 롯데리아 선릉점에서 진행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 버거와 ‘새우 익스트림 레몬크림’ 버거 2종에 대한 시식 선호도 조사에서도 5 : 5를 기록하였으며, 지난 23일까지 운영한 두 메뉴에 대한 라이벌 프로모션에는 53 : 47 로 불고기 익스트림 오징어버거의 판매량이 다소 높게 집계됐다.
또한 신 메뉴 출시와 함께 공개한 지올팍이 부른 새우버거의 이미지를 음악으로 만든 ‘Rhythm of Pop’ 음원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약 550만을 넘어섰고, 무료 음원 다운로드도 약 2만5천건을 넘기며 소비자 대상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대표버거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롯데리아의 불고기•새우버거에 대한 높은 대중성을 재 확인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고객 만족 조사를 진행했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롯데리아 불고기•새우버거의 대표 메뉴성을 고객에게 다시 한번 알리고, 향후 다양한 형태로의 버거 라인업 확장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SK스토아, 9월 ‘강력한 추석’ 프로모션 진행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SK스토아가 ‘강력한 추석’ 프로모션으로 한발 빨리 고물가 안정 혜택에 나섰다.
먼저 9월 한 달간 3회 30만 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4인용 프리미엄 도노 도자기 식기 세트(28p)’를 증정한다. 해당 식기 세트는 파스텔톤의 부드러운 색감과 감성적인 디자인, 다양한 식기 구성으로 일상용으로 또는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예쁜 그릇에 담아 제대로 챙겨 먹을 수 있도록 해당 사은품을 마련했다.
최근 고물가로 추석 장보기가 겁난다는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강력한 추석 끝!장보기’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추석에 많이 구입하게 되는 식품, 주방용품, 주방•생활 가전제품을 구입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5만원 이상 주문 시)해주는 것은 물론, 구입 금액별로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럴 경우 최대 7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익산시, 배출 서비스 확대
전북 익산시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를 9월 4일부터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빼기 서비스는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은 후 대형폐기물을 촬영해 수수료를 결제하고 집 앞에 배출하면 시에서 수거하는 방식이다.
이 서비스는 기존에 운영 중인 '여기로'와 병행한다.
이와 함께 '내려드림'과 '중고 매입' 서비스도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리아는 새우버거 신 메뉴 2종에 대한 고객 만족 조사를 17일부터 22일까지 해당 메뉴를 구매한 고객 대상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약 3천여명이 설문에 응답하였으며, 메뉴에 대한 재구매 의사에 대한 긍정적 답변율이 두 제품 모두 약 80% 이상을 차지하며 높은 만족도를 나타낸 것으로 조사됐다.
또한 신 메뉴 출시와 함께 공개한 지올팍이 부른 새우버거의 이미지를 음악으로 만든 ‘Rhythm of Pop’ 음원의 뮤직비디오 조회수가 약 550만을 넘어섰고, 무료 음원 다운로드도 약 2만5천건을 넘기며 소비자 대상 긍정적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롯데GRS 관계자는 “이번 대표버거 육성 프로젝트를 통해 롯데리아의 불고기•새우버거에 대한 높은 대중성을 재 확인하기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고객 만족 조사를 진행했다” 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롯데리아 불고기•새우버거의 대표 메뉴성을 고객에게 다시 한번 알리고, 향후 다양한 형태로의 버거 라인업 확장으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SK스토아, 9월 ‘강력한 추석’ 프로모션 진행
먼저 9월 한 달간 3회 30만 원 이상 구매한 모든 고객에게 ‘4인용 프리미엄 도노 도자기 식기 세트(28p)’를 증정한다. 해당 식기 세트는 파스텔톤의 부드러운 색감과 감성적인 디자인, 다양한 식기 구성으로 일상용으로 또는 선물용으로도 인기가 많다. 외식 물가 상승으로 집밥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한 끼를 먹더라도 예쁜 그릇에 담아 제대로 챙겨 먹을 수 있도록 해당 사은품을 마련했다.
최근 고물가로 추석 장보기가 겁난다는 고객들의 걱정을 덜어주기 위해 ‘강력한 추석 끝!장보기’ 프로모션도 준비했다. 추석에 많이 구입하게 되는 식품, 주방용품, 주방•생활 가전제품을 구입할 경우 구매 금액의 10%를 적립(5만원 이상 주문 시)해주는 것은 물론, 구입 금액별로 쇼핑지원금을 제공한다. 이럴 경우 최대 7만원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익산시, 배출 서비스 확대
전북 익산시는 모바일 앱을 활용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 '빼기'를 9월 4일부터 도입한다고 31일 밝혔다.
빼기 서비스는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앱을 내려받은 후 대형폐기물을 촬영해 수수료를 결제하고 집 앞에 배출하면 시에서 수거하는 방식이다.
이와 함께 '내려드림'과 '중고 매입' 서비스도 제공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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