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엄태웅 삼양홀딩스 대표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 동참 外

2023-08-31 22:05:17

[생활경제 이슈] 엄태웅 삼양홀딩스 대표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 동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삼양홀딩스(대표 엄태웅)는 엄태웅 대표이사가 ‘1회용품 제로(1 zer0) 챌린지’에 동참했다고 31일 밝혔다.

1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1회용품 사용에 대한 인식을 제고해 다회용품 사용을 생활화할 수 있도록 환경부가 시작한 범국민적 캠페인이다.
삼양홀딩스는 △사내 카페에 빨대 없는 리드(뚜껑) 도입 △개인 텀블러 사용 시 음료 할인 △종이문서 최소화 및 이면지 활용 장려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친환경 굿즈 제작 △임직원 참여 플로깅 이벤트 개최 등 사내에서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임직원들이 환경보호를 실천할 수 있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고 있다.

엄태웅 대표는 유조혁 SM상선 대표로부터 지목을 받아 이번 챌린지에 참여했으며, 다음 참여자로 최현만 미래에셋증권 회장과 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 대표이사를 추천했다.

엄태웅 대표는 “범국민적인 환경보호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 뜻 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챌린지를 계기로 그룹 내 1회용품 줄이기 캠페인을 확대해 임직원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양그룹은 그룹차원에서 친환경 소재 사업을 육성하고, 제품 생산 전반에 탄소배출 저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삼양이노켐은 국내 최초로 식물 자원을 활용한 화이트바이오 소재 ‘이소소르비드’ 생산 공장을 준공했다. 삼양사는 재생 폴리카보네이트를 90% 이상 함유한 재생 폴리카보네이트를 개발했으며 폐어망을 재활용한 플라스틱으로 자동차 부품 소재도 생산하고 있다. 삼양패키징은 폐플라스틱 재활용 사업을 확대해 연산 2만 1000톤 규모의 리사이클 페트칩 생산설비를 도입해 가동 중이다.
또한 삼양사는 국내 제당업계에서 유일하게 저탄소제품 인증을 받은 하얀설탕을 생산하고 있으며, 화장품 브랜드 어바웃미는 전 제품 패키지에 국제산림관리협의회(FSC) 인증을 받은 종이 포장재와 콩기름 잉크를 사용하고 있다. 삼양그룹은 오는 9월 16일에는 전국의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제25회 자연사랑 파란마음 그림축제’를 개최할 예정이다.

◆라이(LIE), 서울패션위크에서 24SS 컬렉션 공개

이청청 디자이너의 라이(LIE)가 오는 9월 6일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열리는 서울패션위크에서 2024 SS 컬렉션을 선보인다

시즌 컨셉인 ‘개와 늑대의 시간(L’heure Entre Chien et Loup)’은 프랑스에서 유래된 말로, 해질녘에 다가오는 저 실루엣이 내가 키우는 개인지 자신을 노리는 늑대인지 분간하기 어려운 상황을 의미한다.

시시각각 변하는 푸르스름과 붉은색의 어우러짐은 시간과 공간을 넘어 본질에 대한 탐구, 사람과 물질에 대한 경계의 혼란과 모호함, 새로운 접근을 상상하게 만든다.

◆의정부시장 "문화행사 때 개회사·축사 생략"
경기 의정부시는 31일 문화행사 때 개회사를 생략하는 등 의전을 대폭 축소하기로 했다.

김동근 시장이 "앞으로 시민이 주인공 되는 축제가 되도록 행사 본질과 관련 없는 의전을 최소화하라"고 지시했다.

이에 따라 의정부시는 축제 등 문화행사 때 개회사와 축사를 생략하고 무대 위에 내빈석을 배치하지 않을 방침이다.

또 내빈 소개와 단체 사진 촬영, 개막 퍼포먼스 등을 지양하고 내빈과 시민 구분 없이 자율 좌석제를 시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