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포블, 23년 2분기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 보고서 결과 공개 外

2023-08-31 21:23:30

[IT이슈] 포블, 23년 2분기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 보고서 결과 공개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가 2023년도 2분기 가상자산 및 예금 실사 보고서 결과를 29일에 공개했다.

국내 가상자산 운용 사업자들의 출금 중단 사태 등으로 국내 가상자산 사업자들에 대한 신뢰가 무너진 가운데, 포블은 투자자 보호의 일환으로 진행하던 분기별 가상자산 실사 보고서를 공개했다.
실사 결과에 따르면 포블은 고객이 예치한 가상자산 대비 원화 환산 금액 기준으로 약 100.07%의 가상자산을 보유하고 있음이 확인되었다. 이는 고객이 원할 때 언제든지 출금할 수 있는 상태를 의미한다.

이번 실사는 포블 본사에서 진행됐으며 실사 기준일인 7월 1일 포블이 보유한 87종의 가상자산 맟 예치금을 대상으로 했다. 가상자산 실사는 회사가 자체 보유 중인 내부 가상자산 지갑 내의 수량 확인 및 고객의 가상자산을 보관하는 콜드월렛과 핫월렛을 조회하여 진행한다. 예치금 실사의 경우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고객 예치금 금액을 확인하고 은행 잔액 명세서와 대조함으로써 확인한다.

포블은 특정 금융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 등에 관한 법률(특금법)에 따라 고객 예치금을 기업 자금과 분리하여 은행에 개별적으로 보관하며, 고객 자산의 일부는 전문 수탁기업과 협력해 외부 수탁 서비스를 통해 분리 보관하고 있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가상자산 시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건으로 인해 시장 신뢰가 무너질 수 있다.”며 “포블은 고객 자산을 최우선으로 보호하기 위해 콜드월렛과 핫월렛에 분리하여 관리하며, 분기마다 가상자산 실사를 진행하고 해당 내용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고 있다”라고 밝혔다.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 우수 스타트업 21개 공동 IR행사 ‘쎄쎄투’ 개최

전국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합동으로 유망 스타트업들을 선정해 투자 유치 사업계획을 발표하는 IR 행사 ‘쎄쎄투‘가 31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린 ‘쎄쎄투‘에는 ▲바이오 헬스 및 친환경 에너지 분야 ▲빅데이터 및 인공지능 분야 ▲산업전반 기술 분야에서 각각 7곳씩, 모두 21개의 스타트업이 참가했다. 이들은 19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서 추천한 기업으로 모두 시장성과 확장 가능성이 뛰어난 제품과 서비스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를 받았다.

개회식에서는 임정욱 중소벤처기업부 창업벤처혁신실장이 정부의 ‘스타트업 코리아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임 실장은 “그간 국내 사업화 중심이던 창업정책의 패러다임을 전환하고, 글로벌 창업대국으로 발돋움하기 위한 전기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이어진 패널 세션에서는 최형욱 라이프스퀘어 대표와 류중희 퓨처플레이 대표가 각각 초격차 분야 스타트업 생태계 현황과 투자 전략에 대한 키노트 스피치를 한 뒤 곧바로 패널 토론을 가졌다. 패널토론에서는 변화하는 기술 트렌드 및 투자 생태계에 따른 창조경제혁신센터의 역할과 공공액셀러레이터로서 창조경제혁신센터가 확장되는 청사진에 대해 하상용 창조경제혁신센터협의회장과 함께 이야기 나누었다.

◆ 아시아종묘, 9월에는 박람회장에서 만나요
날씨가 점차 선선해지는 9월부터 10월 하반기까지는 수확의 계절답게 풍성한 박람회 일정이 가득하다.

지난해에도 그랬듯 아시아종묘는 농업관련 박람회 참여를 통해 연말 쉼 없는 행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종자산업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만 그치지 않고, 대한민국 농업의 저변을 넓히는데 일조하는 발걸음을 이어갈 계획이다.

아시아종묘는 가장 먼저 9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 서초구 양재동 AT센터에서 열리는 ‘2023 에이팜(A FARM)쇼에 참여한다. 에이팜 쇼는 창농, 귀농을 주제로 한 고향사랑 박람회로 지난 2014년부터 시작해 올해 10회를 맞이했다. 아시아종묘는 자사 개발 품종과 상품 전시를 비롯해 판매와 컨설팅을 진행하며, 제2전시장 도시농업관 <E-04> 부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9월 8일~9일 양일간 전남 해남군에서 열리는 <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에도 참여한다. 친환경농업인 전국대회에서는 친환경 농자재 및 농기계 전시행사 등이 펼쳐진다. 품목별 재배 및 방제법 등을 공유하는 행사와 재배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약 1만여 명의 친환경농업인이 참가하는 최대 규모 농업인 대회인 만큼 아시아종묘에 대한 관심이 클 것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