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동원참치 신제품인 ‘동원맛참’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外

2023-08-31 19:44:20

[IT이슈]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동원참치 신제품인 ‘동원맛참’과 컬래버레이션 이벤트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컴투스(대표 이주환)가 자사 3D 레포츠 게임 '낚시의 신: 크루(영문명 Ace Fishing: Crew)가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의 참기름으로 맛을 낸 2세대 참치 ‘동원맛참’과 함께 하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컴투스의 글로벌 낚시 게임 ‘낚시의 신’ IP 신작 ‘낚시의 신 크루’와 동원참치의 신제품인 ‘동원맛참’의 만남으로, 게임 안팎에서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펼친다. ‘동원맛참’은 고소한 참기름과 특제 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제품으로, 이번 협업에서 게임 ‘낚시의 신: 크루’ 속에서 물고기를 낚는 재미와 동시에 동원맛참을 만날 수 있는 혜택까지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우선 오는 9월 13일까지 지역 낚시 콘텐츠를 플레이하면 이벤트 아이템인 ‘동원맛참 캔’을 획득할 수 있으며, 이 캔을 열면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참치코인을 얻을 수 있다. 모은 캔의 수에 따라 골드와 다이아, 영웅 크루 획득권, 크루 뽑기권 10장 등 추가 보상도 받을 수 있으며, 보상을 모두 획득한 유저 중 추첨을 통해 40명에게 ‘동원맛참’ 20캔을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낚시의 신: 크루’와 ‘동원맛참’의 컬래버 기획상품도 출시됐다. ‘동원맛참’ 고소참기름 2캔으로 구성된 이 기획 상품은 전국 1,000여 개의 슈퍼마켓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구매 시 ‘낚시의 신: 크루’ 다이아 1,000개를 얻을 수 있는 쿠폰이 지급된다.

지난 7월 20일 출시된 '낚시의 신: 크루'는 글로벌 7,000만 다운로드를 자랑하는 낚시 게임 '낚시의 신' IP 기반 레포츠 게임으로, 뛰어난 손맛과 다양한 콘텐츠를 결합해 낚시에 익숙지 않은 유저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 후 한국 구글 플레이스토어 인기 순위 1위, 미국 포함 6개 지역 구글 플레이스토어 스포츠게임 순위 1위, 애플 앱스토어 5개 지역 스포츠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며 IP 파워를 증명했다.

이번 ‘낚시의 신: 크루’와 ‘동원맛참’ 컬래버레이션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포럼에서 확인할 수 있다.
◆파세코, 신개념 동계 캠핑용품 3종 출시

파세코가 본격적인 캠핑 시즌을 앞두고 캠핑난로를 비롯한 난방용품 3종을 31일 네이버 라이브 방송을 통해 전격 공개한다. 캠핑난로 특유의 아날로그 감성에 팬히터의 안전성을 결합한 ‘캠핑 하이브리드 히터’를 비롯해, 환절기 캠핑 난방에 요긴한 ‘무동력 팬’과 ‘압착식 기름통’ 등을 선보인다. 이러한 강점이 입소문이 나 출시 전부터 해외 바이어의 수출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새로 선보이는 ‘파세코 캠핑 하이브리드 히터(CAMP-8000)’는 외관은 아날로그 감성을 담은 캠핑난로지만, 내부는 팬히터 방식을 적용한 신개념의 제품이다. 실제로, 등유를 넣고 전원을 연결해 작동하는 팬히터의 구조를 완전히 갖추고 있다. 따라서 불멍과 상판을 이용해 요리를 하는 캠핑난로의 감성은 고스란히 누리면서, 팬히터의 최대 장점인 안전성을 기대할 수 있다. 실제로 충격감지, 과열 방지, 폭발 점화 제어 등 10 중 안전장치를 탑재했다. 또한 99.9% 완전 연소 방식으로 실내외 관계없이 쾌적한 난방이 가능하다.

기능도 대폭 업그레이드됐다. 기존 캠핑난로 대비 발열량을 20% 높였으며, 사용 시간은 80% 늘려 최대 18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고압 방전 점화 방식을 적용해 보다 빠른 점화가 가능한 점도 특징이다. ‘퀵스타트 모드’ 적용 시 영하 5도 기준 3분 만에 점화된다. 점화 시 480W, 작동 시 27W 수준의 소비 전력으로 전력 부담도 적다. 여기에 리모컨 조작은 물론 자동∙수동 제어 모드와 예약 기능까지 디지털 기능도 제공한다. 컬러는 아이보리와 매트블랙 2가지 색상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캠프 시리즈 전용 가방도 증정한다.

캠핑난로 외에 ‘무동력 팬’과 ‘압착식 기름통’도 첫 선을 보인다. 먼저, 텐트 내 열을 골고루 분산시키는 ‘무동력 팬’은 여타의 제품과 달리 금속 분말을 이용한 ‘분말 야금’ 제조 기술과 고성능 실리콘 마감처리로 내구성을 높이고 부식도 방지했다. 파세코만의 독자적인 일체형 ‘히트 싱크’ 구조로 열 배출 효율도 극대화했다. 모터 속도가 550RPM으로 열을 빠르게 확산시키되 일반적인 무동력 팬 보다 높이가 낮고 무게도 가볍다. 어떤 난로와도 결합할 수 있도록 만들어주고, 열확산도 도와주는 ‘프리미엄 스커트’를 함께 제공한다. 부피가 커 부담스러웠던 기름통의 부피를 60%나 혁신적으로 줄일 수 있는 ‘압착식 기름통’도 선보인다. 기름이 들어가는 총용량은 16리터다.

◆캐치테이블, 영어버전 앱 업데이트 실시
캐치테이블이 영어버전 앱을 통해 방한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K-푸드의 다양한 맛을 알리는데 앞장선다.

외식업 전문 통합 솔루션 기업 와드(대표 용태순)가 운영중인 캐치테이블은 엔데믹 이후 외국인 손님 유입 증가 추세에 발맞춰 영어버전 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캐치테이블 영어버전은 한국어 앱에 탑재된 매장정보, 메뉴, 식당소개 등의 데이터가 번역돼 제공중이다. 지난 12월 한국관광공사와 MOU를 맺고 공사의 ‘음식명 외국어 번역 표기 편람’에 따라 표준화된 정보를 지원하고 있다.

최근에는 구글 맵에서도 캐치테이블을 만나볼 수 있다. 구글 아웃링크 연동을 통해 지도 내 매장 페이지에서 캐치테이블 URL을 클릭하면 원하는 레스토랑을 바로 예약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