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IT·전자·방송·게임

[IT이슈] 전자랜드,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목포점’ 신규 오픈 外

2023-08-31 14:20:36

[IT이슈] 전자랜드,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목포점’ 신규 오픈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전자랜드가 전라남도 목포시 상동에 유료 회원제 매장 ‘랜드500 목포점’을 신규 오픈했다고 31일 밝혔다.

랜드500 목포점은 전자랜드가 지난 5월 가전양판점 최초로 유료 회원제 매장을 내놓은 이후 9번째로 선보이는 신규 지점이다. 전자랜드는 내달에도 3개의 랜드500 매장 오픈을 확정하는 등 유료 회원제 매장을 빠르게 확대하고 있다.
랜드500 목포점은 539㎡ 규모의 단층 매장이다. 랜드500 상품존에선 500여가지 가전제품과 생활용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판매하며, 전자랜드가 취급하는 다양한 브랜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특별관도 구성했다. 특히 김치냉장고를 미리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계절가전 존에 김치냉장고 특가 상품을 전면 배치했다.

전자랜드는 랜드500 목포점 신규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9월 11일까지 연회비 3만원의 스탠다드 회원제를 500원에 가입할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또한 9월 3일까지 랜드500 목포점에 방문하는 396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밥솥, 전기그릴, 전기포트 등 가전제품과 고급 자전거, 냄비 및 그릇세트, 샴푸세트 등 12가지 상품을 500원에 판매하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혼수와 이사를 준비 중인 고객들에게 최대 515만원의 특가 할인을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들도 마련했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랜드500 매장에 방문하면 전자랜드 전문상담사에게 상품별 비교 설명도 들을 수 있는데다가 가격도 온라인 최저가 수준으로 구매할 수 있어 고객님들 반응이 긍정적이다”라며, “고객님들의 피드백을 귀담아듣고 유료 회원제의 일부 시스템 개선에도 심혈을 기울이는 중이다”라고 밝혔다.

◆나이스정보통신, CUBOX와 안면인식결제 사업 진출을 위한 MOU 체결
나이스정보통신은 31일 AI 안면인식 솔루션 전문기업 CUBOX와 ‘AI 안면인식 기반의 간편결제 솔루션 개발(CUBOX-PAY)’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간편결제의 새로운 패러다임으로 인식되고 있는 안면인식 결제 ‘CUBOX-PAY(가칭)’는 나이스정보통신의 간편결제 솔루션 ‘NICE ePAY’와 CUBOX의 AI 안면인식 알고리즘 솔루션을 연동하는 방식으로 구축을 진행하고 있다.

양사는 우선 CUBOX가 축적한 공항 내 안면인식 스마트패스 시스템 구축 경험과 나이스정보통신의 간편결제 기술을 기반으로 면세점에 안면인식 결제솔루션인 CUBOX-PAY를 적용할 계획이다. 현재 면세점에서 면세품을 구매하기 위해서는 여권과 항공기 탑승권을 제시해야 하는 등 복잡한 절차가 수반되는 불편함이 있지만, CUBOX-PAY 도입 시 안면인식만으로 간편하게 본인인증과 결제가 동시에 가능하게 돼 공항 이용 고객의 서비스 향상과 쇼핑 만족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기술적인 측면에서 안면인식의 AI 알고리즘은 안면정보 특징점을 추출하는 방식인데, 알고리즘에 따라 안면정보의 특징점 추출 방식이 다르고, 특징점 추출 즉시 암호화하기 때문에 타 알고리즘과 상호 호환이 어려운 기술적 한계가 존재한다. 그러나 인천국제공항의 안면인식 스마트패스 시스템은 CUBOX의 알고리즘을 사용하고 있어 인천공항 면세점에서 CUBOX의 AI 안면인식 알고리즘을 확장해 활용하기 용이한 조건을 갖추고 있다는 점도 눈여겨볼 만하다.

◆오픈베이스, 애큐온저축은행 IT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사업 수주

하이브리드 멀티 클라우드 전문기업 오픈베이스가 애큐온저축은행의 IT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사업을 수주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애큐온저측은행의 IT시스템 통합 유지보수 체계를 구축하고, 인프라(서버, 네트워크, 보안및 업무용 SW 등)의 최적화 구성 및 급속한 대내외 환경변화에 적기 대응을 위해 추진되었다.

애큐온저축은행은 1972년 설립되어 올해 51년을 맞이한 자산 6조원 규모의 대형 저축은행으로 개인신용금융, 주택금융, 기업금융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16년 연속 흑자를 달성했다.

오픈베이스는 네트워크, 보안, 클라우드 및 ITO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보안관제 사업을 강화하고 있다. 특히, ITO사업을 수행하는 CNS사업부문은 높은 수준의 인력과 기술, 최적화된 관리 역량을 바탕으로 금융, 공공, 교육, 유통 등 여러 산업군의 중대형 고객사에 신뢰를 쌓아왔고 오랜 기간 우수한 ITO Service를 제공하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