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동아오츠카, 전국 사업장서 헌혈 봉사 外

2023-08-30 20:23:12

[생활경제 이슈] 동아오츠카, 전국 사업장서 헌혈 봉사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아오츠카(대표이사 사장 조익성)는 전국 사업장서 임직원 헌혈 봉사를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동아오츠카 본사 임직원들은 지난 8월 29일 서울 동대문구 동아오츠카 서울사무소 앞에서 대한적십자사 서울동부혈액원의 헌혈 버스를 이용해 임직원 헌혈 봉사를 진행했다.
본사를 시작으로 안양∙청주∙칠서 공장, 지역별 영업 지점까지 동아오츠카 전국 사업장 임직원들은 9월까지 약 한달간 자발적으로 참여해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동참할 예정이다.

통상적으로 휴가, 여름방학이 맞물린 여름철은 헌혈 참여가 저조해 불안정한 혈액 수급에 대한 우려가 큰 시기다.

그뿐만 아니라, 대한적십자사의 혈액 정보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헌혈 참여자 수는 매년 감소 중이며, 그중에서도 10대와 20대 헌혈 참여자 수 감소가 가장 눈에 띈다.

동아오츠카는 국가적 혈액 수급 위기 극복에 동참하여 부족한 혈액 수급에 힘을 보태기 위해 이번 임직원 헌혈 봉사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동아오츠카 담당자는 “헌혈을 통한 생명 나눔 실천에 동아오츠카 임직원들이 작게나마 기여할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라며 “앞으로도 동아오츠카는 다양한 ESG 활동을 통해 나눔 문화를 확산해 나가 사회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아오츠카는 지난 2009년부터 매월 25일을 임직원 봉사활동의 날 이온데이로 지정해 헌혈, 환경 정화 봉사, 어린이 교통안전 활동 등 나눔 문화를 확산해 온 바 있다.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라쿠텐 일간 인기랭킹 스킨케어 6개 부문에서 1위

스트리트 컬쳐 브랜드 토니모리는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가 라쿠텐 일간 인기랭킹 6개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가 라쿠텐에서 1위를 차지한 부문은 △한국 화장품 카테고리 미백 △스킨케어 카테고리 자외선 차단제 △스킨케어 카테고리 미백 등 6개 부문이다.

토니모리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건조한 피부에 보습과 영양을 부여하는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를 마치 모찌처럼 촉촉하게 케어해주는 것이 특징이며, 병풀추출물 성분 함유로 진정케어까지 가능한 제품이다.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는 지난 2020년 출시 이후, 토니모리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온 제품으로 2023 상반기 글로우픽 어워드 ‘크림토너’ 부문에서 위너로 선정되었고, 최근 미디어 스포츠서울이 주관한 2023 소비자선호도 1위 브랜드 대상에도 선정된 바 있다.
◆강기정 광주시장, 농기계 세계 1위 '존디어'사와 협력 논의

강기정 광주시장이 농기계 시장 점유율 세계 1위 기업인 미국 '존디어(John Deere)'사 부사장과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강 시장은 30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무쿨 바르시니(Mukul Varshney) 존디어사 아시아태평양지역 부사장을 만났다.

강 시장과 바르시니 부사장의 면담은 이날 국제 인공지능(AI) 전시회 'AI 테크 플러스(TECH+) 2023' 개막식에 앞서 이뤄졌다.

이들은 인공지능 중심 도시 광주시와 자율주행 트랙터 등 인공지능 첨단 기술을 가진 존디어의 자율주행산업 발전과 협력 방안 등을 협의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