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가상화폐·핀테크

토스 사내 봉사단 '토스피스' 중증장애인시설 ‘한사랑마을’에서 두 번째 봉사활동

2023-08-28 20:33:35

토스 사내 봉사단 '토스피스' 중증장애인시설 ‘한사랑마을’에서 두 번째 봉사활동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심준보 기자]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의 사내 봉사단 '토스피스(Toss Peace)'는 지난주 25일 중증 장애인 시설 ‘한사랑마을’로 봉사활동을 다녀왔다고 오늘 밝혔다. 지난 6월 봉사단 발족 이후 두 번째 활동이다.

토스에 따르면 이번 활동은 토스, 토스뱅크, 증권, 플레이스 CX 등 토스 계열사 직원 약 20여 명이 참여했고,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의 협업으로 진행됐다. 토스는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지난해 플랫폼 서비스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맺고 모바일 기부 이벤트, 10년사를 담은 ‘유난한 도전’ 인세 기부를 진행한 바 있다. ‘한사랑마을’은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중증 장애인들의 보호, 치료 및 상담 등 장애인 서비스 제공을 목적으로 설립한 전문 거주시설이다.
이날 봉사활동은 혼자 식사를 하기 어려운 중증 장애인의 식사를 돕고, 이후 휠체어 산책 활동을 함께하는 순서로 진행됐다. 또한 한사랑마을 생활관 내 환경미화를 지원하고, 세탁기 구매를 위한 소정의 기부금도 전달했다.

토스 관계자는 "토스가 만들어 온 눈부신 성장은 고객의 신뢰와 지지가 있었기 때문에 가능했다"라며 "더 나은 금융 서비스와 함께 책임 있는 기업으로서 사회의 도움이 필요로 하는 곳에 찾아가 선한 영향력으로 보답할 것"이라 말했다.

'토스피스'는 ‘토스’의 브랜드명과 ‘평화(Peace)’의 합성어로 만들어진 토스 커뮤니티 직원들이 자율로 참여하는 사내 봉사단이다. 지난 6월 23일 발달장애 청년들의 자립을 목적으로 설립된 푸르메재단 산하 스마트팜 봉사활동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