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동서식품,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 진행 外

2023-08-28 17:35:20

[생활경제 이슈] 동서식품,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 진행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은 지난 25일 서울시 광진구에 위치한 자양종합사회복지관에서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동서식품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전개해온 고객 참여형 활동이다. 커피 브랜드 ‘맥심’의 온라인 커뮤니티인 '그녀들의 커피 이야기'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어린이, 장애우, 노인 등을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그 동안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으로 진행됐으나 올해부터 다시 오프라인 활동을 재개했다.

이번 맥심 사랑나눔 여름 이벤트에서는 커뮤니티 회원들이 자양종합사회복지관 아동들과 함께 베이킹 클래스, 과자집 만들기 등 풍성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포스트 시리얼과 오레오, 제티, 미떼, 커피 등 다양한 제품을 복지관에 전달했다.

봉사자로 지원하여 이번 활동에 참여한 커뮤니티 회원은 “이번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로 복지관에 방문해 봉사활동을 진행할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주위에 따뜻한 에너지를 전할 수 있는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동서식품 최희연 마케팅매니저는 “맥심 사랑나눔 이벤트는 지금까지 많은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지속되어 온 뜻깊은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동서식품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따뜻한 손길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플라나, 스케일업팁스 R&D 과제 지원사업서 최종 선정

선진항공모빌리티(AAM) 항공기 개발사 플라나가 ‘스케일업TIPS(팁스)’ R&D 과제 지원사업에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를 통해 플라나는 3년간 12억 원의 개발비를 지원받는다.

스케일업팁스 R&D 과제 지원사업은 시장확대형 중소기업기술혁실개발사업의 일환으로 정부가 민간투자와 연계해 제조∙하드웨어 기반, 기술집약형 중소벤처기업의 도전과 혁신 및 스케일업을 지원∙촉진하는 사업이다.

플라나는 스케일업팁스 운영사 디티앤인베스트먼트의 투자 및 추천을 받아 참가 자격을 갖추고, 기술의 독창성과 신규성, 사업성 면에서 높은 평가를 얻고 과제 지원에 최종 선정되었다. 이를 통해 플라나는 12대 국가전략기술 분야 중 하나인 첨단 모빌리티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기술 개발을 진행한다.

전기를 주로 사용하는 미래 모빌리티 환경에서 파워트레인의 온도 제어는 배터리와 구동장치 및 전장의 안전과 성능, 고객 경험에 직접적인 연관을 줄만큼 매우 중요하다. 플라나 측은 현재 개발 중인 항공기 CP-01의 파워트레인 열관리 시스템을 최적화 및 구현해 안전한 유인 항공기의 전기 엔진 시스템을 내재화할 첫 걸음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홍성 남당항 대하축제 다음달 9일 개막

서해안 가을 대표 먹거리인 대하를 맛볼 수 있는 제28회 남당항 대하 축제가 다음 달 9일부터 10월 15일까지 충남 홍성군 남당항 일원에서 펼쳐진다.

28일 홍성군에 따르면 남당항 대하는 청정 어항 천수만의 제철 해산물로, 키토산 성분이 많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식품이다.

축제 기간 대하 1㎏ 포장 판매는 3만5천원, 식당 가격은 5만원으로 통일해 관광객들의 가격 혼란이나 불편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