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로이슈

검색

유통·생활경제

[생활경제 이슈] 맥도날드, 올해 3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 外

2023-08-28 16:33:19

[생활경제 이슈] 맥도날드, 올해 3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매니저’ 공개 채용 外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편도욱 기자] 맥도날드가 올해 3분기 정규직 ‘레스토랑 관리직’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28일(월) 밝혔다.

맥도날드는 지속적으로 ‘크루(매장 직원)’ 채용 주간, 정규직 공개 채용 등 대규모 채용을 실시하며 국내 고용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모집하는 레스토랑 매니저는 모두 정규직으로 ▲고객 관리 ▲영업 관리 ▲품질 관리 ▲인사 관리 등 매장 전반의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다. 서류 접수는 오는 9월 10일(일)까지 진행되며, 한국맥도날드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지원자들은 서류 심사, 1차 면접, 2차 레스토랑 실습 면접, 임원 면접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특히 2차 레스토랑 실습 면접의 경우 최종 합격 이후 수행하게 될 매장 업무를 미리 경험해 보는 단계로, 직무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업무 적합성을 스스로 평가해 볼 수 있다.

또한 맥도날드는 체계적인 실무 교육 커리큘럼을 통해 외식 경영 전문가로서의 성장 발판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공개 채용을 통해 입사한 이들에게는 4개월 후 부점장으로의 승진 기회가 주어지며, 추후 레스토랑을 총괄하는 점장이나 지역 관리자 등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도 얻을 수 있다. 나아가 본인의 역량에 따라 본사의 마케팅, 인사, 재무 IT 등 다양한 부서에서 보다 폭넓은 커리어를 경험할 수도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지속적인 대규모 채용을 통해 국내 일자리 창출에 꾸준히 힘쓰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메뉴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며, “글로벌 외식 브랜드 맥도날드와 함께 외식 경영 전문가로서의 커리어를 시작하고자 하는 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맥도날드는 인재 양성에 있어 차별 없는 성장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를 중요한 가치로 생각하며, 학력·나이·성별·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실천하고 있다. 현재 전국 400여 개 매장에서 약 15,000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으며, 이는 단일 글로벌 외식 브랜드로서 최대 규모다. 또한 정규직 공개 채용 외에 기존 재직 중인 크루들에게도 정규직 시프트 매니저로의 전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일양약품 헐커스, 한국킨볼협회와 안전파트너 협약

일양약품 헐커스 (대표 김미영)는 지난 27일 대전 대덕문화체육관에서 사)한국킨볼협회(부회장 이승주)와 안전파트너 지정 협약을 체결했다.

2023대덕구킨볼협회장배 코리아오픈 킨볼대회를 겸해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대덕구 이동한 부구청장, 박영순 국회의원, 백동기 대덕구킨볼협회장, 박종길 대덕구체육회장과 사)한국킨볼협회 임원들이 참석했으며, 킨볼 보급에 물심으로 힘써 온 대전서부교육지원청의 오광훈 장학사도 특별 초대되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안전파트너 협약을 통해 일양약품 헐커스는 킨볼협회 소속 선수단에게 "헐커스 컨디셔닝 솔루션"을 지원하며, 특별 구매 혜택까지 제공한다.

킨볼협회 이승주 부회장은 “헐커스는 학교스포츠클럽과 유소년 스포츠 활동에 많은 기여를 해 온 기업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앞으로 킨볼협회와 학교체육, 생활체육의 발전에 큰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선수들을 위해 컨디셔닝 솔루션을 지원해 주신 헐커스 임직원 모두에게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울산시-중국 선전시 조정협회, 태화강서 조정대회 개최 협약
울산광역시 조정협회와 중국 선전시 조정협회는 28일 조정 종목의 상호발전과 협력 증진을 위해 울산 태화강 등지에서 대학 및 청소년 조정대회를 공동 개최하는 내용의 업무협약을 온라인으로 체결했다.

두 협회는 이날 협약에서 울산 태화강 등지에서 대학과 청소년 조정대회 공동 개최 등 조정 발전에 기여하고 정기적인 소통과 교류를 하면서 상호 협력과 우호 교류를 더욱 강화해 나가기로 했다.

울산시 조정협회 이상도 회장은 "울산 태화강은 울산시가 공업도시의 오염 문제를 극복하고 생태환경도시로 거듭났음을 보여주는 상징이며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경기 종목은 조정"이라며 "이번 협약으로 조정 발전은 물론 해외에 울산을 널리 알리는 데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반론·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 law@lawissue.co.kr 전화번호: 02-6925-0217
리스트바로가기
상단으로 이동